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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쿠터정비1탄-머플러탈거도색 등록일 : 11.07.05 (화) 15:07 | 조회:287 | 추천:0
닉네임 : 아비렉스
가입일 : 2009/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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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두두둥~*입니다.

얼마전 GSX를 떠나보내고 어렵게 여자친구 허락을 얻어 자그마한 스쿠터를 장만 하게 되었네요.

상태가 영 메롱이어서 인터넷 신공을 발휘해 자료들을 검색해서 허접하지만 자가정비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저같이 헝그리한 라이더들께 도움이될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혹여나 참고가 되실까해서 자료올립니다. 제가 틀린 부분이 있을지 모르니 틀린 부분은 지적해 주시구요 참고 자료로만 보시고 다른고수분님들의 자료를 꼼꼼히 체크해서 작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첫번째 머플러 탈거입니다.

바이크부분중에 가장열이 많이 받는부위인만큼 재질이 스텐인리스나 티타늄이 아닌 철로된이상 녹이안생길수없는부분입니다. 특히나 오래된 바이크 일수록 더하죠. 2T는챔버부분 4T는 매니폴더부분이 이에 해당합니다. 챔버에 연결 되어있는 볼트류만 제거 하시면 누구나 쉽게 떼어낼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같은경우는 녹이 워낙많이 슬어있어서 60번정도의 아주굵은 사포를사용해서 제거한다음 물로세척해내고 다시 사포질 이런순으로 하였구요 분진때문에 물을 뿌려 가면서 하였지만 야외에서한다면 물을사용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마무리는 300번정도의 사포를사용해서 샤샤삭~^^ 말끔한표면을 얻어내시려면 좀더 높은 숫자의 사포로 옮겨가며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같은경우엔 주기적으로 탈거해서 도색해줄 생각으로 꼼꼼하고 매끈하게 하지는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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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하실점이 4T의 매니폴더라면 해당안되지만 저같이 정품 챔버일경우엔 안쪽이 이중 구조로 되어 있기때문에 물이들어가면 쉽게 빠지지않습니다. 찰랑찰랑 갇혀서 빠져나오질않죠.. 일부분만 빼어내고 나머지조금은 저도 빼다빼다 그냥 두었습니다. 어차피 타면 배기로 빠져나오던지 마르던지 할텐데..왼만하면 넣지 않으시는편이 좋겠네요.. 아참! 사제 챔버 같은 경우엔 4T매니폴더처럼 상관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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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색과정입니다. 챔버나 매니폴더부분은 열이 굉장히 많이 받는부분입니다. 절대 그냥락카로도색하시면안되구요 반드시 내열페인트로 도색하셔야 도장이 벗겨지지 않습니다. 그냥락카로칠하시면 한3시간만에 검은가루 휘날리시면서 달리시게 될꺼예여~ 제가 사용한제품은 국산이고 가격은 9000원에 구입했습니다. 파는 사람 말론500도 까지 견딘다고 하는데 실제 달려봐야 알거 같네요^^;; 좀더 좋은제품은 듀플리사에서 나오는 내열 페인트가 있는데 가격이 좀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도색 하실때 주의 사항은 적정 간격을 항상 두시고(20~30센티정도?) 좌우로 일정하게 움직여주면서 삭샥~이렇게 뿌리셔야합니다. 한곳에 머무르게 되면 도장이 뭉치고 흘러내리니깐 깔끔한도장으얻어내기힘듭니다. 그리고 한번에 두껍게 하시면 도장이 잘마르지않고 뭉쳐서 안되구요 얇게 도포하신다음에 말리고 다시얇게 하고말리고 이런순으로 여러번도색해주시면 되겠십니다~~^^

1탄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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