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댓글수 : 16
댓글내용 댓글작성자
육군 원사 3호봉 샤리22
몇년전 일입니다
늦은밤이라 길이 한적한데 편도 3차선길에서 저는 2차선(바이크)
1차선 100여미터 앞에 빈택시 한대가 주행중인 상황인데
앞에서 택시 잡는 사람이 번쩍 손을 들더군요
상황을 보니 저 개택이 3차선까지 다이렉트로 쳐들어 오겠군...
하고 미리 예상 하고 하고 급 브레이크를 먼저 걸었습니다
아니라 다를까 백미러는 생략하고 곧장 3차로로 차선 이동을 순간이동 하듯 하더군요
제 바이크는 택시 보다는 훨씬 빠른 속도 였기에 이미 택시는 코앞에 다가오고...순간적으로 브레이크를 풀고 오른쪽으로 카운터를 쳐서 1차로 쪽으로 간신히 피해서 사고를 모면한적이 있습니다
미리 택시의 행동을 예측 해서 선행적으로 브레이크를 걸었기에 크게 다칠뻔한 상황을 피할수가 있었지요...ㄷㄷㄷ

묻겠습니다만 님같으면 미리 예측 가능한 상황 같으신지요?

경험자들이 도로 흐름을 익히고 배우고 하길 강조하는건 다 이유가 있습니다
목숨은 단 한개 이기 때문 입니다
  
03/27 21:16
답글 신고
육군 이등병 Gawasaki
차로 1~2년정도 출퇴근식 주행을 하다가 바이크로 넘어가면 되려나요
2종소형은 시간날때 빨리 따는게 낫겠죠?
  
03/27 22:14
답글 신고
육군 원사 3호봉 샤리22
@Gawasaki 천천히 하세요 저는 중학생 때부터 바이크를 꿈꿨지만 꿈은 40대가 넘어 이뤘어요 급할수록 돌아가시고 꼭 원하시는 건 이루어 집니다
  
03/27 23:35
답글 신고
육군 병장 Petronas1003
면허 준비용은 미라주나 데이스타로 하시는게 좋아요. 대부분 시험장이 그런 종류의 오토바이를 쓰는데 cbr같은거에 익숙해지면 어려워집니다. 솔직히 무면허 고삐리들도 잘 타고 다니는데 자동차로 흐름을 알고 뭐고 필요없습니다. 다만 안전장구는 꼭 챙기시고 등록도 꼭하시고. 그리고 20살이면 보험료가 엄청 비쌀겁니다. 체형은 아무 문제 없습니다. 작은 여성분들도 충분히 잘 타고 다닙니다. 체구가 큰거보다 키가 큰게 더 유리하고요. 학원은 배우는 곳입니다. 타는법을 모르니까 학원을 가야죠 걍 부담없이 가면 됩니다. 참고로 오토바이 관련된건 바튜매에 가서 물어보는게 더 좋을겁니다. 여기분들 오토바이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03/27 22:29
답글 신고
육군 이등병 Gawasaki
넵 감사합니다
  
03/27 22:40
답글 신고
육군 훈련병 형부의손길
배우지마라 그러다 죽어
  
03/28 04:21
답글 신고
육군 중위 2호봉 다낚아
지금타고있는 형님 아우님들 고인으로 만드시지마세요-_-;;
  
03/28 17:53
답글 신고
육군 중장 남자는배기량
일단 면허부터 취득하고 유투부보면 많은 자료가 있으니 눈으로나마 머리에 담아두고 바이크도 의외로 돈이 많이 들어가니 알바라도 해서 자금확보가 시급한듯보여요
  
03/28 05:41
답글 신고
육군 소장 123454321
방어운전 차보다 더 필수임다
  
03/28 06:26
답글 신고
육군 상사 3호봉 양발운전자입니다
주위 지인들이 바이크 입문하려고 하면, 저는 말립니다.(어느새 꼰대가 되었네요.)

사망 사고는 직접 부딪히는 1차 사고보다는, 1차 사고때 튕겨져 나온 후 맞은편 또는 뒤에서 오는 차에 밟혀서 죽는 2차 사고가 많죠.

차부터 운전하라고 하는 이유는, 교통 흐름을 알아야 '방어 운전'이 가능하기 때문이에요.(앞에서 차들이 뭔 지랄을 떨면, 교통 흐름이 어떻게 변할지 예측 가능한 수준은 되어야 해요.)
연습이 필요합니다. 차 운전을 하면 접촉사고로 끝날 것이, 바이크 사고는 사망 사고로 이어지죠.

가능하면 합법적 범위 내에서 '구조변경'을 통한, 머플러의 소리를 키우길 권합니다.
바이크 라이더의 존재감을 주위 차들에게 알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03/28 13:41
답글 신고
육군 중령 2호봉 임자929
바이크 사고 안나려면 경력을 쌓아서 시야도 넓게봐야 하고 상황판단도 빨라야 합니다 젤 좋은 방법은 준법운행이죠
  
03/28 14:38
답글 신고
육군 준장 블키
오토바이가 못타는 사람들에겐 큰 자전거 같은 존재죠.. 그런데 직접 경험해보면 자전거와는 다른존재임을 알수 있습니다.

아래 1종 보통도 한번에 땃는데 그깟 2종 소형 정도? 보는 제가 창파하더라구요. 웃어요..

차운전은 자전거 못타는 사람도 가능합니다. 자전거 처음 배울때 타자마자 앞으로 가던가요? 그 자전거의 20배 무겁고 5배 빠릅니다. 그리고 기어도 넣어야하며 깜빡이도 켜야합니다. 숙련도가 따라오는 탈것중 바이크는 최상위입니다.

오토바이로 공도를 나가면 쉽게 백원 넣고 비행기 게임을 하는데 에너지 다달아서 한방만 맞으면 게임오버가 되는 상태라고 보면 됩니다. 주위에 모든것이 스치거나 다으면 죽는거라 생각하세요. 무섭죠? 그게 바이크입니다.

그리구 주위에 이런말 들을겁니다. "죽은 사람 내가 한둘 본게 아니다" 100% 거짓말입니다. 물어보면 누구의 친구 누구의 동생 등등. 어디서 술자리에서 주워들은 이야기가 대부분이죠. 직접 본인이 다리하나 잘라서 내 경험담이다 라고 이야기 하기 전엔 믿지 마시구요. 그렇다고 안전한건 아닙니다. "

차로 흐름을 이해한다. 이건 바이크가 아니고 공도에 나오는 모든 탈것이 준수할것입니다. 대신 처음 탈것을 바이크로 배우면 운전이 험학해집니다. 칼치기등등.. 그러니 자동차로 느긋한 드라이브를 몸에 익히고 그뒤 바이크로 넘어오면 즐거운 바이크 생활을 할수 있죠.

그리고 바이크 오토바이는 자아도취가 되기 쉬운 탈것입니다. 색스폰을 배울때도 자아도취가 되지 말라고 하죠. 그럼 자기 자신을 제어하기 힘듭니다. 그런데 20대란 나이가 그런 자아도취에 빠지기 쉬운 나이입니다. 그래서 그땐 보다 그래도 안전한 차를 권장하는겁니다.
  
03/28 16:48
답글 신고
육군 중사 1호봉 수주니만세
바이크 살 생각이 있으시다면 보배드림 보다는 파쏘 사이트에서 매물 검색해 보시길 추천하구요.
125cc 바이크를 구매하여 운행 하시면서 익숙해진 뒤에 2종 소형 면허를 취득하실 생각이신가 보네요.
2종 소형 면허취득 목적은 미들급이상 바이크소유겠지요?

저라면 혼다 msx 바이크 추천하네요.
라이딩의 재미를 느낄 목적이신것 같은데 2종소형 면허 따서 스쿠터 타실 예정은 아니잖아요.
바이크가 다루기 쉽고 메뉴얼이죠? 재미날거예요.

바이크가 수족처럼 익숙해지면 2종소형 조금 연습해서 붙을수 있을테구요.
그렇게 천천히 쿼터나 미들급 올라가면 되지않을까 생각하네요.

그리고 위에 분 말씀하셨다시피 바이크가 생각보다 그렇게 위험하지는 않아요. 단지 조건이 붙는 것은 자동차와 같이 도로교통법을 준수했을때의 이야기입니다.
상대적으로 자유도가 크고, 가.감속이 빠르다보니 도로교통법을 위반하는경우가 많아요. 과속.신호위반.추월위반.기타.
그렇다보니 사고율이 높은거구요. 운송수단 자체로 안전성을 보았을때는 도로도 상대적으로 넓게 쓰고, 괜찮아요.^^
  
03/30 02:06
답글 신고
육군 훈련병 acdc8513
음...솔직히 그놈의 도로흐름 무슨 말인지 모르겠네요
과속 안하고 차간주행 안하고 항상 앞차 옆차가 어떤 돌발행동 할지 모르니 방어하면 안전하게 바이크 즐길 수 있습니다

도로흐름? 04년 면허따고 무려 15년정도 장롱이었다가 작년에 2소 따서 883으로 입문 했습니다
  
04/03 21:20
답글 신고
육군 중사 2호봉 백수삼촌
도로위에 병신같은것들의 돌발행동 패턴은 무궁무진 합니다. 많이 겪어볼수록 능숙하게 대처할수 있겠죠? 아무리 20년 무사고로 잘해도 한방에 무너질수 있는게 운전이죠.
  
04/15 11:43
답글 신고
육군 하사 2호봉 냥바냥
학원가면 아예 오토바이 처음 탄다그러면 스쿠터로 먼저 속도내는거랑 움직이는거 가르쳐줘요. 그 다음에 미라쥬250으로 알려주고요. 2종소형 면허따고 코멧250R로 입문해서 R1까지 탔네요.. 저는 차 많이 안다니는 한적한 도로에서 주행 연습 많이 했어요.
  
04/10 15:12
답글 신고
이미지첨부 텍스티콘 사용
 아이디 / 비번찾기
0 / 80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