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 투스카니나 기타 국산 쿠페 클럽에서
거의 대부분의 오너들이 감동하고 찬사를 보낸 이유가
단순히 국산 스포츠 쿠페라는 명성만은 아니라고 봅니다.
기존 국산 자동차에서 맛 보기 힘든 헨들링과 200킬로 이상에서의 고속 안정감을
경험했기 때문이 아닐까...
물론 6단 수동인 경우 날카로운 순간 가속력 역시 국산차 최고 수준이죠.
저도 요즘 구형 sm 520을 주로 타지만 투스카니 2.0이
주행중 바람소리,안정감, 승차감, 헨들링, 엔진 소음, 방음 등에서 한수위입니다.
머플러가 듀얼이라서인지 배기음은 sm5보다 큽니다.
단점은 실내공간이 좁습니다.
앞자리는 180에 80킬로인 제가 타도 불편함이 없을 정도이지만
뒷자리는 애들 테우기 좋을정도...
대신 태생이 쿠페라 바닥에 딱 붙은 수입 스포츠카들 보단 넓은편이죠.
-----------------------------------------------------------------------------
sm18 님이 쓴글 [2005-08-19]
-----------------------------------------------------------------------------
겨울에 수동 스포츠카를 구입전에 투스카니 수동을 미리 6개월정도 타려고 함니다
제가 수동에서 오토로 온지도 4년정도 접어들어서 그동안 잃은 감도 찾고 투스카니가 잘나간다고 해서 엘리사 수동을 구입하려구 함니다
그런데 주위에서 엘리사말고 그냥 투스카니2000CC짜리 를 사라고 함니다
(들은 얘기임니다 태클 ㄴㄴ)
기름 쏟아붓는다 팔때 고생이다..........이런 얘기가 많이 나오는데
흰님들 객관적으로 엘리사 어떤지좀 알려주세요
우선 주행성능이랑 코너링쪽에서 수입 스포츠카와 많은 비교 부탁드림니다
맘 같아서 엘란을 구입하고도 싶은데 연식의 압박이 큼니다........
엘리사 수동 장단점 꼭 한 언질 부탁드림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