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SK엔카직영의 시험단 측정치가 해당 차량 모델의 공식적인 연비는 아니다. 실주행연비는 고속도로와 도심 운행 비율, 개인의 운전습관 차이가 크게 작용하기 때문이다. 실제 시험단의 측정에서 실주행연비가 좋았던 차량들은 고속도로 주행 비율이 높았던 차량이다. 반대로 실주행연비가 낮은 차량들은 도심 주행 비율이 높은 경우가 많았다. 에너지관리공단에서 측정하는 자동차 공식연비는 도심과 고속도로 연비에 각각 55%와 45%의 가중치를 적용해 산출한 연비다. 하지만 시험단의 연비는 일반 소비자들이 직접 생활하면서 측정한 실생활 연비라는 의미가 있다. SK엔카직영 관계자는 17일 “모든 변수를 과학적으로 통제한 객관적인 연비 측정은 아니더라도, 실주행연비의 경향성은 볼 수 있는 참고자료로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먼소리고? 저거가 테스트를 한게 공신력이 있다 말이가 없다 말이가.
누구나 다 아는 소리를 테스트랍시고 하고 있나 돈들여 가며?
잘나온 차는 고속도로 많이 다녔고 안나온 차는 시내를 많이 다녔고...
yf랑 케파랑 저리 차이날수가 있나요?
운전자가 다르고.(운전 성향)
운전 주행 패턴이 다르고
운전 도로상황이 다른데(길막힘.1회시동으로 주행거리)
비교 불가
소나타는 도심 고속비율과
케파 도심고속비율을보세요
도심에서는 장사없음ㅋ
거기다가 표본 숫자가 얼마인지도 없으니 통계신뢰도는 거의 없다고 보는것이....
물론 SK엔카직영의 시험단 측정치가 해당 차량 모델의 공식적인 연비는 아니다. 실주행연비는 고속도로와 도심 운행 비율, 개인의 운전습관 차이가 크게 작용하기 때문이다. 실제 시험단의 측정에서 실주행연비가 좋았던 차량들은 고속도로 주행 비율이 높았던 차량이다. 반대로 실주행연비가 낮은 차량들은 도심 주행 비율이 높은 경우가 많았다. 에너지관리공단에서 측정하는 자동차 공식연비는 도심과 고속도로 연비에 각각 55%와 45%의 가중치를 적용해 산출한 연비다. 하지만 시험단의 연비는 일반 소비자들이 직접 생활하면서 측정한 실생활 연비라는 의미가 있다. SK엔카직영 관계자는 17일 “모든 변수를 과학적으로 통제한 객관적인 연비 측정은 아니더라도, 실주행연비의 경향성은 볼 수 있는 참고자료로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먼소리고? 저거가 테스트를 한게 공신력이 있다 말이가 없다 말이가.
누구나 다 아는 소리를 테스트랍시고 하고 있나 돈들여 가며?
잘나온 차는 고속도로 많이 다녔고 안나온 차는 시내를 많이 다녔고...
완전 테스트 자체가 쓰레기 입니다
저딴걸 왜 계시 하는지 자체가 의문
괜히 모르는 소비자 뒷통수 때리고 있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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