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인피니티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X56’을 봤을 때 떠오르는 단어가 있었다. ‘마을버스’. 덩치가 커도 너~~무 컸다. 그전까지 ‘정말 크다’고 생각했던 아우디의 대형 SUV ‘Q7’보다도 컸다. 이쯤 되면 ‘초대형 SUV’라고 불러도 된다.
인피티니도 이 점을 알고 있다. 그래서 QX56에 대해 “압도적 사이즈와 강인한 디자인이 존재감을 극도로 드러낸다”고 설명한다. 도로를 주행하면 주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건 거의 포르쉐 수준이다.
문제는 외관이 웅장하지만 멋있다기보단 ‘무식한’ 느낌이 더 든다는 것이다. 마치 스타워즈에 나올 법한 비행우주선 혹은 대형 외계생물체의 헬멧처럼 생겼다.
생긴 건 그렇지만 도심과 오프로드 모두 주행성능은 만족스러웠다. 7단 자동변속기의 변속감은 뛰어났다. 8기통 5.6ℓ짜리 ‘VK56VD’ 엔진은 최대출력 405마력, 최대토크 57.1㎏·m의 가공할 만한 성능을 뿜어냈다. 이렇게 큰 차체를 날렵하게 움직이는 데 부족함이 없었다.
정숙성도 좋았다. 그런데 여기에도 한 가지 걸림돌이 있다. 이 엔진은 디젤용이 아닌 가솔린용이다. 연비는 조금 과장하면 람보르기니 수준. 이 차의 공인연비는 6.5㎞/ℓ. 실제 주행연비는 도심이 4.6㎞/ℓ, 고속도로가 5.0㎞/ℓ 정도였다. 조용하게 잘 달리는 건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다.
외관 디자인을 ‘무식’하다고 표현했지만 사실 이건 주관적인 견해이고 이 디자인을 마음에 들어하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차체가 부드러운 곡선으로 이뤄져 있고 인피니티 특유의 우아함을 잃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투박하고 심심한 실내 인테리어는 분명히 이 차에 걸맞지 않았다. 내부 공간은 차체가 큰 만큼 여유있고 안락했다. 3열로 구성된 시트는 휠베이스(앞뒤 바퀴 축간 거리)가 3075㎜에 달해 성인 8명이 넉넉히 탈 수 있을 것 같았다.
이 차에는 다양한 첨단 기술이 탑재돼 있다. 전자식으로 토크 배분을 조절하는 ‘인텔리전트 4륜구동 기술 시스템’을 비롯해 스티어링휠의 움직임에 따라 조향각도를 조절하는 ‘어댑티브 프런트 라이팅 시스템’ 등도 갖췄다.
주변을 압도하는 존재감, 정숙성, 만족스러운 주행성능, 첨단 기술 등의 장점을 갖고 있는 이 차의 가격은 의외다. 개별소비세 인하분을 반영해 1억2200만원이다. 기자는 이 차를 보고 1억5000만원 정도 할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1억5000만원이든 1억2200만원이든 이 차의 구매를 망설이는 사람들이 적지 않을 것 같다. 이 가격대면 랜드로버 ‘디스커버리4’, 아우디 ‘Q7’, BMW ‘X6’ 등 여러 매력적인 차들이 명함을 내민다. 가격이 절반 수준인 지프 ‘그랜드 체로키’도 있다. 아…, 내겐 너무 부담스러운 그대, QX56이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
출처-한국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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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이니뭐니 하면서 일본차거품을 물면서 자랑하더만,,,
일본차를 쪽바리차라고 해서? 기분이 상하셨나?
그럼 일본차가 미국차야? 독일차야?
품질이니 뭐니 거품물면서 쪽바리차 타는거 정말 안쓰럽다,,,
거기에 쪽바리차 좋다고 거품물면서 지금 보배에서 나 따라다니는 몇몇
ㅇㅇㅇ 들은 차만보고 따라 다닌건지 아니면 오너인데 화나서 그러는 건지? ㅎㅎ
니들말데로 난 차를 차로 보고 쪽바리는 쪽바리로 보는거야..
근데 뭐?
안좋으니까 그렇게 예기 하는거잖아?
나도 일본차가 안좋아서 그렇게 예기 했는데 뭐?
아직 이해가 안돼? 그럼 공부좀 더 하고 따라 다니던지...
그리고 차를 그렇게 좋아하고 차예기만 하고 싶으면 중고차 딜러를 하던지
보배드림 취직을 하던지.. 안그래?
보배는 어떤 의견이건 차와관련돼서 하고 싶은 예기 다 할수 있는 거란다.,.
참 장하구나..
니가 짝사랑하는 민비는 쪽발일 끌어들인 장본인이고 흥선대원군은 러시아세력 뒤에 숨어서 목숨을 연명하던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국부 국모시다. 매국노 조상을 둔 애국잔 조컸다.....ㅋㅋ 니같은애가 식민치하에서 나온 정신적 기형아야...이러케말해도 몰겄지....
1억넘는 돈으로 일본차를 산다는거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교회 관계자겠지?
스포츠카와맘먹는 연비~~~~~~~
방사능에 온세상을 더럽히더니 이젠 흉물디자인으로 괴롭히네.
사과부터 하고 뭘 해도 해야할 겁니다.
오너들 들어와서 개거품물고 쪽바리차 찬양 하는 인간들은 도데체 뭔지,..,,
쓸데없는 소리말고 인간은 그냥 인간으로서 애기하는 거다 씨댕아. 지구에선
저게 경유엔진이었음 혹시나...모르겠네요.
글구 싸우시는데 죄송한데요 얘기가 맞는 맞춤법이구요. 예기 X 애기 X 이거 다 틀린한글입니다. ^^;;
억대가격이면 브랜드도 무시못하는디
저가격이면 카이엔도가능
근데 차가 오지게 무거워서 정비공장 엘리베이터로 이동이 안되서 쩔쩔매던데. ㅋㅋ
픽업트럭들도 그렇고 에스컬레이드도 그렇고
인피의 물과 파도를 닮은 유선형은 FX까지인듯 ~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SUV.....FX 하앍 +_+
미국이나 일본이나 디젤 싫어하는데 그 문화가 우리와 안맞는게 문제.
오토를 좋아하고 큰 차를 보편적으로 좋아하는 한국인들 입에서 연비라...
물론 수입차들의 영향으로 디젤이 점점 좋은 인식으로 바꿔가는 건 좋네요
인피가 디젤을 슬슬 받아들이고 있으니 기대해봄.
단 그걸 만드는 르노 디젤이 아직 폭스나 비엠 디젤 대비 부족해서리...
그런면에서 도요타는 비엠과 손 잡는건 정말 현명ㄷㄷ;
과연 일본브랜드 중에 누가 푸조의 디젤과 손을 잡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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