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점유율 확대를 선언한 르노삼성이 비밀병기인 'SM5 1.6 터보 모델'을 상반기에 전격 투입한다.
르노삼성에 따르면 주력 모델인 SM5 플래티넘에 1.6리터 닛산 터보 엔진을 얹은 다운사이징 버전을 내놓고 상반기에 판매를 시작한다.
새로 선보일 SM5 1.6 터보는 사실상 신규 라인업으로 세계 10대 엔진인 닛산의 기술력을 적용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였다는 게 특징.
특히 1.6 시장에서 독주중인 현대차 아반떼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게 회사측 전략이다. SM5 1.6 직분사 터보 심장은 아반떼 GDI엔진 대비 마력과 토크에서 앞서는 것으로 알려졌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올 상반기와 하반기에 신규 라인업을 대거 투입해 국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 한편 시장 점유율도 빠르게 회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르노삼성은 연말께 크로스오버 QM3를 아시아 최초로 출시하고, 시장 확대에 들어간다. 또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100% 순수 전기차 SM3 Z.E.와 트위지도 르노삼성의 기술력을 재입증할 것으로 보인다.
박봉균 기자 ptech@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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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처럼 닛산 알티마를 sm5 sm7으루 출시만이 르노삼성이 살길~!....
배기량을 1.6으로 다운사이징했다고 바로 준중형급이랑 직접 비교를 하는데
르노닛산얼라이언스가 그동안 보여준 모습을 보면
sm5 1.6t 가격이 기존 sm5 2.0에 비해 대폭 가격인상이 될게 뻔한데
기사 헤드라인엔 아반떼랑 비교? 아반떼 가격에 팔지도 않을 차를....
르노삼성은 지금까지 항상 동급대비 고가정책을 고수해왔음.
말리부에 1.4T달았다간 엑센트,프라이드랑 경쟁하겠다고 기사쓰겠네요ㅎ
개인적으로 르노의 소형 디젤라인업을 들여오면 좋겠다 싶은데
전혀 검토조차 되지 않나보네요. 유럽에서 르노하면 소형디젤부터 떠오르는데...
아니.. 맞는말이져이게..
어차피 2.0다운그레이드가아니고 2.5 다운그레이드니깐
당연히 2.0보단 비싸게나오겠죠... ㄷㄷㄷㄷ;;;
기존 르노1.6터보는 국내배기량 1.6보다 초과되므로
아마 출시할땐 국내배기량에맞추어 출시가될꺼같네요..
그래야 1.6소형차 세금을낼테니깐요...
대한민국은 배기량별로 세금을내기땜에 참 더러븐규정..ㅠㅠㅠ
제차 아반떼1.6GDI도 1년세금이 29만원정도하는것같던데..
2000*220*130%=572000원 년간 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1598cc 라면 290,800원, 1610cc 이라면 418,600 원 정도 되겠죠
새삼스러울것 없이 르노삼성 브랜드 자체가 구입해주면 해줄수록 르노와 닛산에 로열티가 많이 흘러가는 구조입니다^^;
실제로 르노삼성은 지난 3년 만성적자에 시달리고 있습니다만, 르노는 2011년 기준 천억대, 닛산은 3백억대 로열티를 가져갔습니다. 르노의 로열티 수익만 천억대, 다른 수익원까지 하면 연간 조단위가 됩니다. 하위기업인 르삼은 내수시장에서 죽어가는데말이죠ㅎ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는 말 그대로 얼라이언스(협력)관계로 주식상호교환 형태라 르노, 닛산 경영 자체가 따로 되는 독립회사기 때문에 로얄티 수익은 가져가는만큼 자기가 버는겁니다.
회계상 로열티, 부품값, 개발비 등등 온갖 항목을 과다하게 청구해서
르노와 닛산이 돈으로 쪽쪽 빨아가는 기형적인 기업구조죠. 뭐 르삼 구입시 간접적으로 일본기업인 닛산에 돈을 벌어주는 상황이고, 닛산은 우익후원 기업 중 하나이기도 하니까 gensuke님 같은 애국심에서 발효된 '쪽바리'논리를 적용시킨다면 아주 자유로울 수는 없을거 같긴합니다^^;
소나타 k5 sm5 플래티넘...
택시나 렌터카 팔리는거 빼고 일반소비자가 사는 량만으로만 비교하면 플래티넘이 가장많이 팔렸다는 자료도 있더군요...
거짓말을 당당하게 올리는것도 매우 문제가 많음
그 자료란거 한번 올려 보시게나
르삼 영맨들 자체가 욕먹는 이유가 거짓말을 입에 물고 사는게 문제인듯
http://autom.mt.co.kr/news/news_article.php?no=2013020816035538921
하이브리드가 무슨 전기차도 아니고 어차피 가솔린 2.0에 +일 뿐이고, 구매혜택때문에 일반 2.0과 큰 격차가 없어 2.0구매자가 하이브리드로 구매한 케이스일텐데 굳이 제외한건 좀 억지인듯ㅎ 이건 억지로 1등 만들어주기네요
가스차 자체는 상품성 자체가 전혀 없음...
90년대만 하더라도 개인택시 상당수가 르삼차 사용함
지금은 개인택시들이 절대로 안사는 차임
올해 풀체인된다는 소문이 무성한 소나타와 방금 페이스 리프트 된 sm5와 그것도 차포 다 제외하고 달랑 1월 판매량 하나로 자료라고 하는것 자체가 문제임
한때 보배에 르삼영맨이라는 사람이 르삼은 "글로벌 럭셔리 부품을 사용한 프리미엄 외제차"라고 도배질하는거 보고 르삼 영맨들 자체가 정상인으로 안보임
저도 그 자료를 보고 이야기 했을뿐이고...
제 댓글을 다시봐도 '절대적이다'라는 의미도 없었는데... 상당히 시비조로 저에게 언급을 하시네요...
심지어, 댁께서는 저를 언제봤다고 말을 놓으시는지요...?
"니꺼 맞으니, 내것 맞으니"를 따지기 전에 상대방을 배려하는 방법을 먼저 배우세요...
(똑같이 반말로 대하려다 똑같은 사람 되기 싫어서 안합니다...)
그랜져 2.0 출시한다는 기사네
그럼 아반떼 2대값이 되는거 아닌가 몰라;
일단//// 디젤이나 내놔 보셔~
엔진 성능은 어떨런지 궁금하기는 하네요.
1.6이라....나름 SM 좋아하는사람입장에선 기대가되긴하네요...
머 이런거 아니게씀까? 캬캬캬
아무튼 2013년은 벤츠시대~ 소녀시대~
프리미엄이니 어쩌니 하겠지?
고배기량 올리는거는 고성능 트림 및 이미지리더용인데 소나타에 3.3올라가면 대형차 됩니까?
우리나라도 소형차에 대배기량 올라도 가고 (물론 세제가 아주 웃기지만) 동일 그레이드상에서 여러 엔진라인업이 올라가는 시장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그것도 틀린말은 아니지만 배기가스줄이는게 제일 큰 목적아닌가요?????
가격을 더올리면 올리지 절대 내려가지않습니다
기술이 딸리는거도아닐테고 쉐보레 르노 에서 먼저 시작하네?
곧 문닫겠네
지금 가격도 ㅎㄷㄷ 이다
망하기 전에 생각잘해라
2.0 가격으로 내놓고 자폭하던가 지켜볼께
좋은 정보있나해서 와봤더니 여긴 뭐~정확하지도 않은 잡상식(어디서 주워들은건지는 몰라도)들을 자기들 생각대로만 궁시렁 대는 곳이네요
아반떼에 올라갈줄알았던 .6터보가 현대에서 소나타로 출시하겠단 발표를 했었는데요.
이 차 나오고 현대에서 소나타 .6터보가 나오면 서로 경쟁이되겠죠.
그래도 안팔릴거다....ㅎㅎㅎ 조수석 타보면 엑센트 타는것 같아~~ㅎㅎㅎ
발은 못 펴~~ ㅠ.ㅠ
세금 저렴하고 연비나 힘이나 좋구만들....
아반떼랑 비교하는게 웃겨서 그렇지
그리고 절대로 아반떼에 준하는 가격에 나올리가 없다.
기존 2.0보다 비싸면 비쌌지 싸지 않을것이다.
만약 아반떼에 준하는 가격이 나온다면 자사의 SM3를 팀킬하는 꼴이 될테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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