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7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위 1 ㅇForeverㅇ 13.03.27 09:09 답글 신고
    이제 성능에 부족함때문에 다른차 타던사람들이 SM5로 많이 넘어오겠네요.
  • 레벨 중사 3 닥터리 13.03.27 09:53 답글 신고
    가격이 관건이다. ......
  • 레벨 중사 1호봉 박벤엄마징어 13.03.27 15:10 답글 신고
    망작 죠스바 단종시키구

    예전처럼 닛산 알티마를 sm5 sm7으루 출시만이 르노삼성이 살길~!....
  • 레벨 원사 3 브래드보드 13.03.27 09:12 답글 신고
    그럼 가격도 아반테 가격만하나?? 그럼 진짜 대박이다만 어짜피 중형차인데 가격적인 매리트는 없는거 아닌가? 그럼 어짜피 아반테랑 비교가 아니라 소나타 k5 말리부랑 비교해야할거 같은데..
  • 레벨 원사 3 너이새끼 13.03.27 23:00 답글 신고
    1.6 이므로 준중형에 속하게 되겠죠?...
  • 레벨 대령 3 RhymeBus 13.03.27 09:20 답글 신고
    신규 엔진라인업은 환영하는데 기사가 너무 단편적이네
    배기량을 1.6으로 다운사이징했다고 바로 준중형급이랑 직접 비교를 하는데

    르노닛산얼라이언스가 그동안 보여준 모습을 보면
    sm5 1.6t 가격이 기존 sm5 2.0에 비해 대폭 가격인상이 될게 뻔한데

    기사 헤드라인엔 아반떼랑 비교? 아반떼 가격에 팔지도 않을 차를....
    르노삼성은 지금까지 항상 동급대비 고가정책을 고수해왔음.

    말리부에 1.4T달았다간 엑센트,프라이드랑 경쟁하겠다고 기사쓰겠네요ㅎ

    개인적으로 르노의 소형 디젤라인업을 들여오면 좋겠다 싶은데
    전혀 검토조차 되지 않나보네요. 유럽에서 르노하면 소형디젤부터 떠오르는데...
  • 레벨 중사 2 응땅응땅 13.03.27 09:29 답글 신고
    아반떼랑 경쟁하겠다고 말한건 르삼입니다...제조사가 그렇게 하겠다는데 기자가 어쩌겠어요...ㅋ
  • 레벨 대령 3 엄마재흙먹어 13.03.27 11:12 답글 신고
    저도 2.0보다 1.6터보가 비쌀꺼같다고생각합니다
    아니.. 맞는말이져이게..
    어차피 2.0다운그레이드가아니고 2.5 다운그레이드니깐
    당연히 2.0보단 비싸게나오겠죠... ㄷㄷㄷㄷ;;;
    기존 르노1.6터보는 국내배기량 1.6보다 초과되므로
    아마 출시할땐 국내배기량에맞추어 출시가될꺼같네요..
    그래야 1.6소형차 세금을낼테니깐요...
    대한민국은 배기량별로 세금을내기땜에 참 더러븐규정..ㅠㅠㅠ
    제차 아반떼1.6GDI도 1년세금이 29만원정도하는것같던데..
  • 레벨 상사 3 고노야로 13.03.27 12:01 답글 신고
    소형차 세금이 어딨습니까? 어차피 cc당 나오는걸로 동일한데
  • 레벨 하사 1호봉 닉네임2222 13.03.27 13:16 답글 신고
    소형차 세금이 있지요. 1500,(1600으로 상향조정 얘기들음) 이하 시시당 160원 아닌가요? 초과시는 시시당220원 교육세 별도 입니다. 예)1500*160*130%=312.000원
    2000*220*130%=572000원 년간 로 알고 있습니다.
  • 레벨 하사 2 수신거부 13.03.27 16:39 답글 신고
    제가 알기론 1600 cc미만은 cc당 140, 1600 이상 2000미만은 200, 2000이상은 220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1598cc 라면 290,800원, 1610cc 이라면 418,600 원 정도 되겠죠
  • 레벨 대위 3 gensuke 13.03.27 09:25 답글 신고
    이제 SM5 저 모델 타는 사람은 쪽바리 취급받게 생겼네요...무셔라
  • 레벨 대령 3 RhymeBus 13.03.27 09:44 답글 신고
    기사에 닛산 신규엔진 라인업을 쓴다고해서 그러시는거 같은데,
    새삼스러울것 없이 르노삼성 브랜드 자체가 구입해주면 해줄수록 르노와 닛산에 로열티가 많이 흘러가는 구조입니다^^;

    실제로 르노삼성은 지난 3년 만성적자에 시달리고 있습니다만, 르노는 2011년 기준 천억대, 닛산은 3백억대 로열티를 가져갔습니다. 르노의 로열티 수익만 천억대, 다른 수익원까지 하면 연간 조단위가 됩니다. 하위기업인 르삼은 내수시장에서 죽어가는데말이죠ㅎ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는 말 그대로 얼라이언스(협력)관계로 주식상호교환 형태라 르노, 닛산 경영 자체가 따로 되는 독립회사기 때문에 로얄티 수익은 가져가는만큼 자기가 버는겁니다.

    회계상 로열티, 부품값, 개발비 등등 온갖 항목을 과다하게 청구해서
    르노와 닛산이 돈으로 쪽쪽 빨아가는 기형적인 기업구조죠. 뭐 르삼 구입시 간접적으로 일본기업인 닛산에 돈을 벌어주는 상황이고, 닛산은 우익후원 기업 중 하나이기도 하니까 gensuke님 같은 애국심에서 발효된 '쪽바리'논리를 적용시킨다면 아주 자유로울 수는 없을거 같긴합니다^^;
  • 레벨 상사 3 낙슥사킬러 13.03.27 09:55 답글 신고
    우익후원기업 물건 사는것을 자랑으로 생각하는 몇마리도 있으니....
  • 레벨 대장 위지천하 13.03.27 11:33 답글 신고
    원래 르삼은 절반이 닛산꺼였요 ㅋ
  • 레벨 대위 3 gensuke 13.03.27 14:06 답글 신고
    RhymeBus님 제말은 애국심은 있지만 요 몇일 사이 일본 기사 떴다하면 아주 이를 갈고 일본 제품 쓴다는 이유로 쪽바리로 모는 정신장애인 때문에 말한거에요. 안그래도 낙슥 저 바보처럼 댈글 다는 이난들 때문이랍니다. 맘놓고 차 한대 못사겠네요.
  • 레벨 중위 1 느림보hg 13.03.27 09:40 답글 신고
    엔진 싸이즈만아니라 가격도 아반떼로나오길 아니면 망한다 ㅋㅋ
  • 레벨 소령 2호봉 너밖에없수연 13.03.27 09:49 답글 신고
    망하긴요...

    소나타 k5 sm5 플래티넘...

    택시나 렌터카 팔리는거 빼고 일반소비자가 사는 량만으로만 비교하면 플래티넘이 가장많이 팔렸다는 자료도 있더군요...
  • 레벨 상사 3 낙슥사킬러 13.03.27 09:52 답글 신고
    너밖에없수연 // 현기자체가 자국민 등쳐 먹는 기업이지만

    거짓말을 당당하게 올리는것도 매우 문제가 많음

    그 자료란거 한번 올려 보시게나

    르삼 영맨들 자체가 욕먹는 이유가 거짓말을 입에 물고 사는게 문제인듯
  • 레벨 소장 쪽빛지중해 13.03.27 10:02 답글 신고
    너밖에없수연 님은 이거 말씀하시는거 같은데..

    http://autom.mt.co.kr/news/news_article.php?no=2013020816035538921
  • 레벨 대령 3 RhymeBus 13.03.27 10:11 답글 신고
    쪽빛지중해님께서 올려주신 링크를 봤는데 1월 판매량에서 2.0가솔린 기준이라면서 왜 굳이 하이브리드는 따로 제외를 시킨건지 모르겠네요
    하이브리드가 무슨 전기차도 아니고 어차피 가솔린 2.0에 +일 뿐이고, 구매혜택때문에 일반 2.0과 큰 격차가 없어 2.0구매자가 하이브리드로 구매한 케이스일텐데 굳이 제외한건 좀 억지인듯ㅎ 이건 억지로 1등 만들어주기네요
  • 레벨 상사 3 낙슥사킬러 13.03.27 10:55 답글 신고
    하이브리는 기술 자체가 없어서 생산을 못함

    가스차 자체는 상품성 자체가 전혀 없음...

    90년대만 하더라도 개인택시 상당수가 르삼차 사용함

    지금은 개인택시들이 절대로 안사는 차임

    올해 풀체인된다는 소문이 무성한 소나타와 방금 페이스 리프트 된 sm5와 그것도 차포 다 제외하고 달랑 1월 판매량 하나로 자료라고 하는것 자체가 문제임

    한때 보배에 르삼영맨이라는 사람이 르삼은 "글로벌 럭셔리 부품을 사용한 프리미엄 외제차"라고 도배질하는거 보고 르삼 영맨들 자체가 정상인으로 안보임
  • 레벨 소령 2호봉 너밖에없수연 13.03.27 13:01 답글 신고
    낙슥사킬러/요구하신 자료는 쪽빛님을 통해 보셨을테고...

    저도 그 자료를 보고 이야기 했을뿐이고...

    제 댓글을 다시봐도 '절대적이다'라는 의미도 없었는데... 상당히 시비조로 저에게 언급을 하시네요...


    심지어, 댁께서는 저를 언제봤다고 말을 놓으시는지요...?

    "니꺼 맞으니, 내것 맞으니"를 따지기 전에 상대방을 배려하는 방법을 먼저 배우세요...
    (똑같이 반말로 대하려다 똑같은 사람 되기 싫어서 안합니다...)
  • 레벨 상사 3 낙슥사킬러 13.03.27 09:47 답글 신고
    올 하반기에 소나타 1.6

    그랜져 2.0 출시한다는 기사네
  • 레벨 중사 2 슈퍼울트라매니아 13.03.27 09:59 답글 신고
    22222
  • 레벨 중장 꿈같은인생 13.03.27 09:54 답글 신고
    잘 보았습니다.
  • 레벨 원사 2 지사불굴 13.03.27 09:55 답글 신고
    음....
  • 레벨 소장 쪽빛지중해 13.03.27 10:03 답글 신고
    음..가격이 과연..
  • 레벨 하사 3 네르시안 13.03.27 10:05 답글 신고
    하지만 막상 나오면 2.0 버전 보다도 비쌀것 같은데...

    그럼 아반떼 2대값이 되는거 아닌가 몰라;
  • 레벨 소장 강성현빠 13.03.27 10:14 답글 신고
    아니 이걸 왜 아반떼랑 비교를 하나 ㅎㄷㄷ 쏘나타랑 비교를 해야지 어처구니가 없네
  • 레벨 소장 강성현빠 13.03.27 10:15 답글 신고
    수리비때문에 보험료 쎄게 나오는거좀 어떻게 안되나
  • 레벨 중위 1 Audi4ㅏ야지 13.03.27 10:44 답글 신고
    이건뭔멍멍이풀뜯는소리여
  • 레벨 소령 2 페라리오너 13.03.27 10:57 답글 신고
    전혀 기대가 안됩니다 ㅋ
  • 레벨 소장 stout 13.03.27 10:59 답글 신고
    그래서 얼마라고?
  • 레벨 소장 다음엔아들 13.03.27 11:08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일병 파리날다 13.03.27 11:10 답글 신고
    됐고~
    일단//// 디젤이나 내놔 보셔~
  • 레벨 대장 위지천하 13.03.27 11:34 답글 신고
    아반떼 시장은 무슨... 2.0 모델보다 비쌀텐데 ㅋ 중형차 시장이나 제대로 관리해라 ㅋ
  • 레벨 중사 2 아트킬 13.03.27 11:38 답글 신고
    아반떼보다 싸게 팔거 아니면 망작 되겠네... 중형차는 1.6 터보 절대 무리다.. 연비 더 안좋고 유지보수 힘들고 가격은 비싸고... 세금 저렴한거 외엔 메리트 전혀 없음.
  • 레벨 원사 3 천장지존 13.03.27 12:00 답글 신고
    가격이 관건~~!!
  • 레벨 중위 1 남의떡이좋아 13.03.27 12:01 답글 신고
    요즘 엔진 다운사이징이 대세이긴 한데 가격이 문제 같아요. 차라리 디젤이면 더 좋지 않을까 하는데...엔진이 1.6 됐다고 아방이나 K3랑 비교는 좀 아닌거 같습니다.
    엔진 성능은 어떨런지 궁금하기는 하네요.
  • 레벨 중장 lihlhi 13.03.27 12:28 답글 신고
    보자
  • 레벨 상사 3 품질관리팀 13.03.27 12:34 답글 신고
    이거 사고싶엇는데 가격대비 너무 비싸서....망설이고 있는데
    1.6이라....나름 SM 좋아하는사람입장에선 기대가되긴하네요...
  • 레벨 대령 1 하우스푸어 13.03.27 12:35 답글 신고
    그래서 얼마에 팔건데요..??
  • 레벨 준장 갠역시 13.03.27 12:42 답글 신고
    이제 아반떼에도 1.6터보 올리겠군요. 볼만하네요. 준중형차가 중형차와 경쟁하는 희한한 모습... 쏘나타에도 이제 1.6터보 올릴날도 곧 오겠네요.
  • 레벨 준장 꾜꾜면 13.03.27 12:58 답글 신고
    심장이 닛산인데 독도에 일본경비정 놔두고 일본군이 독도를 지키되 독도는 한국땅!
    머 이런거 아니게씀까? 캬캬캬

    아무튼 2013년은 벤츠시대~ 소녀시대~
  • 레벨 중장 블루소다 13.03.27 13:09 답글 신고
    중형차에 다운 사이징은 할 수 있지!? 그런데 비교대상이 아반떼라고 준중형과 중형이 비교대상이 될 수 없지~ 창피한 줄 알아야지~
  • 레벨 병장 슈퍼쎄라 13.03.27 13:39 답글 신고
    1.6터보 엔진이면 같은 1.6터보인 벨로스터 엔진이랑 비교하지 아반떼 gdi랑 비교라;
  • 레벨 대위 3호봉 천안조아여 13.03.27 13:45 답글 신고
    가격이 문제^^
  • 레벨 상사 3 우리끼리 13.03.27 13:52 답글 신고
    이놈들은 또 타사보다 가격높게 책정해서
    프리미엄이니 어쩌니 하겠지?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13.03.27 14:00 답글 신고
    중형등급에 다운사이징인데 무슨 준중형급을. 아마 1.6으로 준중형과 중형사이 고민하는 소비자들 빼앗기위한 마케팅이죠...
    고배기량 올리는거는 고성능 트림 및 이미지리더용인데 소나타에 3.3올라가면 대형차 됩니까?
    우리나라도 소형차에 대배기량 올라도 가고 (물론 세제가 아주 웃기지만) 동일 그레이드상에서 여러 엔진라인업이 올라가는 시장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 레벨 중사 1 어둠보다깊은 13.03.27 14:35 답글 신고
    디자인은 그대로인가요??
  • 레벨 하사 1 스프레차투라 13.03.27 15:29 답글 신고
    가격이 관건...
  • 레벨 준장 으으으 13.03.27 15:30 답글 신고
    르삼껀 저런대도 사고 싶은 마음이 별로 안들어요. 게다가 이번 디자인도 맘에 안들어요.
  • 레벨 원사 3 쿠페리우스 13.03.27 15:54 답글 신고
    ㅎㅎㅎ 정말 하다하다 이제 같은 급끼리는 싸움이 안되니 준중형 하고 놀려하는건가...마치 동급생한테 얻어터지고 그 동생 패는거나 똑같은듯... ㅋㅋ
  • 레벨 중령 1 에딘젝호 13.03.27 15:58 답글 신고
    보자꾸나 가격~
  • 레벨 중사 2 제로백911 13.03.27 16:50 답글 신고
    다운사이징? 이 전세계적으로 유행하는게 혹시 유지비와 세금때문이라 생각하세요..
    그것도 틀린말은 아니지만 배기가스줄이는게 제일 큰 목적아닌가요?????
  • 레벨 소위 1호봉 Porcshe 13.03.27 17:06 답글 신고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저배기량 차를 탐으로써 실질적으로 와 닿는건 유지비와 세금이죠. 배기량에 따라 세금이 차이나고,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도 손진국에 비해 떨어지는 편이니 말이죠.
  • 레벨 소위 3 하우잰 13.03.27 17:08 답글 신고
    sm3 보다 약간 비싸면 잘팔리겠는데요. 급땡기네. 세금도 1590cc 일테고..
  • 레벨 소위 1호봉 뽀배드림 13.03.27 19:32 답글 신고
    sm3 보다 약간 비싸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격을 더올리면 올리지 절대 내려가지않습니다
  • 레벨 중사 3 닥터리 13.03.27 18:09 답글 신고
    ㄱ그닥
  • 레벨 중사 2 HAMAN 13.03.27 18:14 답글 신고
    제목 참 ㅋㅋ 싸우던지 말던지 알아서들,,
  • 레벨 소위 1호봉 뽀배드림 13.03.27 19:32 답글 신고
    현기는 다운사이징 말만 하더니 씨발 정부랑 손잡았나?
    기술이 딸리는거도아닐테고 쉐보레 르노 에서 먼저 시작하네?
  • 레벨 대령 3 FR의로망 13.03.27 20:24 답글 신고
    1.6 터보로 1.6 NA보다 마력 높다고 자랑하는건가요 설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곧 문닫겠네
  • 레벨 소장 S400 13.03.28 10:33 답글 신고
    그런가봐요 ㅎㅎㅎㅎ
  • 레벨 원사 3 너이새끼 13.03.27 23:01 답글 신고
    쪽발이 타령좀 그만해라.......쪽팔리다이제...
  • 레벨 중위 2 노조쓰레기 13.03.28 01:28 답글 신고
    르삼 최후의 발악인가? 고객들 개호구로 알더니
    지금 가격도 ㅎㄷㄷ 이다
    망하기 전에 생각잘해라
    2.0 가격으로 내놓고 자폭하던가 지켜볼께
  • 레벨 중장 게인회원 13.03.28 04:14 답글 신고
    /
  • 레벨 중사 1 shapekong 13.03.28 10:32 답글 신고
    나오지도 않은 차를 가지고 무슨말들이 ㅡㅡ
  • 레벨 훈련병 멜랑꼴링 13.03.28 14:46 답글 신고
    동감이네요..
    좋은 정보있나해서 와봤더니 여긴 뭐~정확하지도 않은 잡상식(어디서 주워들은건지는 몰라도)들을 자기들 생각대로만 궁시렁 대는 곳이네요
  • 레벨 준장 윈터블루 13.03.28 16:51 답글 신고
    원래 .6 터보 얘기는 소나타에서 먼저 나왔었죠.
    아반떼에 올라갈줄알았던 .6터보가 현대에서 소나타로 출시하겠단 발표를 했었는데요.
    이 차 나오고 현대에서 소나타 .6터보가 나오면 서로 경쟁이되겠죠.
  • 레벨 대위 3 도배그만GT 13.03.28 21:13 답글 신고
    심장병 망작품 가지고 안팔리니 별짖을 다하내,,,,,,,,,ㅎㅎㅎㅎㅎㅎㅎㅎ

    그래도 안팔릴거다....ㅎㅎㅎ 조수석 타보면 엑센트 타는것 같아~~ㅎㅎㅎ

    발은 못 펴~~ ㅠ.ㅠ
  • 레벨 이등병 빈익빈부익부 13.03.28 21:33 답글 신고
    다운사이징 엔진에 왜케 불만들이 많은지...

    세금 저렴하고 연비나 힘이나 좋구만들....
  • 레벨 대령 3 FR의로망 13.03.28 23:05 답글 신고
    다운사이징에 불만 갖는게 아니자나요 ㅋㅋ
    아반떼랑 비교하는게 웃겨서 그렇지
  • 레벨 대령 3 하늘마당 13.03.30 19:47 답글 신고
    잘 읽었읍니다.
  • 레벨 상사 3 그렉윌리 13.04.02 08:34 답글 신고
    쏘나타에 먼저 1.6 터보 올렸어도 이렇게 말 많았을지 궁금하네요 ㅋㅋㅋ 그리고 가격은 전체적으로 봤을 때 르삼차가 그렇게 비싼가요? 현대, 쉐보레랑 비교했을 때 거의 그 놈이 그 놈이던데... 머 암튼 이 차 파워트레인 닛산 쥬크랑 같은 걸로 아는데 닛산차로 경험해본 결과 미션 느낌 상당히 좋습니다~! 기대되네요~
  • 레벨 하사 1호봉 모터트렌드 13.04.03 12:26 답글 신고
    르삼 관계자가 바보인가 보다. 준중형인 아반떼를 경쟁상대로 지목하다니.
    그리고 절대로 아반떼에 준하는 가격에 나올리가 없다.
    기존 2.0보다 비싸면 비쌌지 싸지 않을것이다.
    만약 아반떼에 준하는 가격이 나온다면 자사의 SM3를 팀킬하는 꼴이 될테니
  • 레벨 상사 3 즘글타 17.01.04 19:13 답글 신고
    '''''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