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는 고성능 터보 엔진을 장착한 'SM5 TCE'를 출시하고 23일 사전예약을 시작으로 내달 3일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SM5 TCE는 국내 중형차로는 최초로 190마력의 1.6ℓ급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을 탑재해 연비 향상과 함께 배출가스 저감 효과를 높였다.
회사 측은 "세계적으로 르노-닛산이 주도하는 작은 배기량의 고성능 엔진 기술이 그대로 적용됐다"며 "국내 중형차 시장에서 다운사이징 엔진이 적용된 첫 모델"이라고 소개했다.
세계적인 변속기 제조업체인 독일 게트락사의 6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장착한 것도 특징이다.
자동변속기와 수동변속기의 장점이 두루 적용된 이 변속기는 다른 동급 자동변속기에 비해 높은 연료 소비효율과 상대적으로 낮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자랑한다.
강력한 성능에 걸맞게 내외관도 역동적이고 젊은 감각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연비·주행성능 등이 대폭 향상됐음에도 2천710만원대로 가격이 책정돼 특히 젊은 층에 크게 어필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 사장은 "SM5 TCE는 국내 다운사이징 중형차 시장에서 최초이자 최고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성훈 기자 lucho@yna.co.kr
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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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사이징임. 차라리 검증된 미션과 엔진을 더 강조함이....
현기에서 한 중형에 2.0은 아무리 자기들이 우겨봤자 다운사이징이란 단어는 안어울림. 기본모델과 동일한 배기량에 터보가 달렸다면 고성능쪽에 가까운. 그것도 그렇게 높은 알피엠에서 뿜어진다면 더더욱.
현기도 1.6터보를 중형에 넣는다 했으니 기대 . 이차와 얼마나 격차를 둘 것인가.
여튼 이 모델은 적은 배기량으로 세금과 연비에 이점을 두는 점.
단, 직분사 터보..다운사이징이라 말해도 터보는 터보기에 당연 쌔리 밟음 똑같음.
그나저나 요즘 르삼 행보는 좋은 듯.
이 엔진과 변속기가 세팅을 약간 변경해서 소형이나 준중형에 들어가면 참 재미있어 질 듯. 메간 가져와
1600cc 신형이고, 풀옵션, 세금넣고 2000만 미만이면 딱일듯,,,,,그럼 잘 팔릴꺼다 . 덤탱이 씌울려다가 망한다.
소비자를 위해선 이 차가 대박 나서..
저렴하고. 다운사이징 차들이 많이 늘어 났으면.
포드 포커스 듀얼클러치 박아놓고 가격은 포드 포커스 가격이네 ㅋㅋㅋ
포커스는 디젤인데...................
르노?
여기 프랑스니??? 눈탱이 가격이 뭐야? 포드보다 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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