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배자로써 영원히 사람들의 기억에 남는 방법은 무엇일까? 분명히 이 단순하지만은 않은 질문에 대해 여러가지 해답들이 있을 것이다.우선 2개의 해답을 찾는다 그리고 이를 테스트한다.
전설의 자동차 E500은 E 6.5 V8의 베이스가 된다. 그리고 E6.5 V8의 제작에 Mercedes만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개발 과정이나 조합과정에서 Porsche 또한 함께한다. 이러한 협력은 326마력을 출력하는 심플하면서도 웅장한 디자인의 자동차의 탄생이라는 달콤한 결실의 열매를 맺는다. 이 협력구조의 3번째 동참 업체는 자동차 튜닝업계의 숭배자 Brabus로 튜닝 과정에서 어떠한 요소들이 중요하게 작용하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다: 먼저 깨끗하게 스케치된 W124의 디자인 아이콘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으로 차체를 더 넓게 만드는 시도를 한다. 하지만 E6.5 V8은 W124의 기존 틀에서 그리 많이 벗어나지 못하고 첫인상에서 비슷한 형상을 하고 있다. 16인치 휠은 풍부한 면적의 Brabus- 브레이크 시스템이 좁다는 느낌이 들지않게 하기 위하여 더 큰 사이즈의 휠로 교체된다.
최대 효율을 얻기 위한 튜닝 인테리어에 또한 많은 정성을 들인다: Brabus는 장착된 좌석에 새로이 가죽을 입히고 계기판은 알칸타라로 커버하여 고상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하지만 300km가 적혀있는 타코메타에 눈길을 놀린다면 우선 머리를 긁적이게 된다. 이 속력은 인테리어에서 발산되고 있는 편안함과는 거리가 멀기 때문이다. Brabus는 1993년부터 대량 생산되기 시작한 4개의 밸브 테크닉과 콤팩트한 연소룸 , 캠샤프트 조절장치 등을 포함하는 V8엔진을 꺼내어 튜닝작업에 들어간다. 이에 대한 결과로 기록적인 6.4리터 배기량의 더 나은 성능의 엔진이 만들어진다.
450마력과 최대 662n/m토크라는 새로운 자신감을 부여받은 엔진은 다시 차의 앞쪽에 자리를 잡는다. 하지만 새로운 시대에 재 탄생된 V8엔진의 운명은 최신 E V12 S ( 베이스 E 500) 와는 맺어지지 않는다. E V12 S 에는 더욱 강력한 파워의 V12 엔진이 장착된다 . 최신 Brabus의 탁월한 V12 Biturbo 엔진은 730마력을 출력한다. 수많은 Brabus의 튜닝작업에 대한 댓가로 웅장하면서도 훌륭한 효율의 차가 탄생된다. 이에 새로이 탄생된 E V12 S가 가속도를 내는 형상은 테니스의 최고 전설 보리스베커( Boris Becker )의 공과 같이 튕기듯이 빠르게 앞으로 나아간다.
당연한 현상이기는 하지만 Brabus에 의해 450마력을 출력하는 E 6.5 V8 의 성능이 주목할만 함에도 불구하고 최신 E V12 S를 따라잡지 못한다. 하지만 E 6.5 V8 은 최고 속력에서도 그리 나쁘지 않은 기록을 보이며 미국의 헤비 복싱 챔피언이자 복싱계의 전설 조지 포먼( George Foreman )이 날리는 주먹과 같이 힘차게 285 km/h의 속력으로 아우토반의 왼쪽 차선을 유지하며 질주한다. E 6.5 V8 이 커브 길에서는 그리 민첩하지 못한 형상을 보이기는 하지만 1993년 당시만 해도 일반 시리즈 E500 에 예상할수 없었던 민첩성의 기적 그리고 Mercedes의 실제적인 스포티함을 자랑하는 첫 양산차라는 찬사를 받았었고 이것을 다시 Porsche가 계획한 튜닝작업 단계를 Brabus가 꼼꼼하게 맞추어진 스포츠 섀시로 완성한 것이었다. E V12는 최대 1,100n/m토크를 출력하며 최대 350km의 번개와 같은 속력으로 질주한다. 하지만 조금 더 느긋하게 주행하는 E6.5 V8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은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모델 W124는 전통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자동차로 12년 동안 고객과 함께한다. 왼쪽의 Brabus E V12 S는 라운드 디자인 으로 새로이 W124의 전통을 이어간다.큰 사운드와 조용함을 대표하는: E V12 S의 파이널 배기구는 장착한 엔진의 성능을 노래한다. 이와는 반대로 오래된 E모델은 조용한 사운드만을 배출할 뿐이다. 큰 엔진 후드 속에는 다른 이물질이 들어갈수 없을 정도로 많은 장치들 로 꽉 차있다 . Brabus E 6.5 V8 은 전설적인 E500을 베이스로 한다. Brabus는 여기에 W124- 디자인 아이콘 개선을 시도한다.
그리고 V E 6.5 V8 의 제작에 단지 Mercedes만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개발 과정이나 조합과정에서 Porsche 또한 함께한다.
이러한 협력은 326마력을 출력하는 기록적인 6.4리터 배기량의 더 나은 성능의 엔진을 장착한 심플하면서도 웅장한 디자인의 자동차의 탄생이라는 달콤한 결실의 열매를 맺는다. 오래된 심플함: 운전자가 바깥 세상을 잊을수 있을 듯한 깊고 편안한 좌석에 Brabus는 다시 한번 새로운 가죽을 입히고 ... ... 앞쪽의 계기판 등은 알칸타라로 커버한다.
번역: 아우토미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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