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XLR8 20.12.15 21:33 답글 신고
    2.5도 있고 2.0도 있는데 굳이..?
  • 레벨 준장 718746 20.12.15 21:39 답글 신고
    금초시문
  • 레벨 훈련병 창원사람이다 20.12.15 21:43 답글 신고
    금시초문아니가? 그건먼데 국어안되는 모지란넘아ㅋㅋㅋㅋㅋ초등학생인가
  • 레벨 준장 718746 20.12.15 22:20 신고
    @창원사람이다 ㅋㅋㅋㅋ
  • 레벨 훈련병 창원사람이다 20.12.15 22:34 답글 신고
    쪼개노ㅋ
  • 레벨 준장 맞춤법검사기 20.12.15 23:06 답글 신고
    금초시문--->금시초문
    아니면 밀씀하시길 바랍니당
    저도 사람인지라 완벼카지가 않습니다.
  • 레벨 소령 3 한라산소주 20.12.15 21:39 답글 신고
    개발 중이라고는 하는데 잘 모르겠네요.
    넣을 차종이 있나...
  • 레벨 소위 3 다스베이더 20.12.15 21:40 답글 신고
    개발중이면 도요타gt86이나 스바루형재차나 일본후륜구동 스포츠카를 하나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 레벨 대령 2 뱀애무쓰리 20.12.15 22:09 답글 신고
    2.0, 2.5 다 있는데 내연 기관 엔진을 구태여 더 만들 필요가 있는지 모르겠네요..기존 엔진 튜닝하는게 훨 나을텐데..
  • 레벨 대장 간바루비 20.12.15 22:17 답글 신고
    2.0L의 경우 세타엔진 베이스라 향후 강화될 배기가스 규제를 맞추기 힘들테고 2.5L 엔진의 경우 강회되는 배기가스 규제에도 대응되고 신기술도 많이 적용됏지만 스포츠주행보다는 V6 3.5L 자연흡기 엔진을 대체할 다운사이징 성격이 더 강한 엔진입니다.

    2.5L 엔진의 경우 스트로크를 극한으로 길게 뽑아냈기 때문에 아무래도 6000rpm 이상 고회전에서는 파워 로스가 클겁니다.

    만약 2.3L N 전용 엔진을 새로 개발하는게 맞고 레드존이 7000rpm 부터면 6000rpm 이상 고회전에서도 출력을 쭉 뽑아내도록 셋팅할거 같네요. 스트로크를 줄인다든지 등등

    포드도 포커스 고성능 모델에 탑재될 엔진이 2.0 터보가 아닌 2.3 터보 엔진으로 변경됐죠.
  • 레벨 소위 3 다스베이더 20.12.15 22:27 답글 신고
    사실이면 기대되군요.
    덤으로 후륜구동 스포츠카를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 레벨 대장 간바루비 20.12.15 22:29 신고
    @다스베이더 아 그러고보니까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후륜 2도어 스포츠쿠페가 나올 수 있다는 소문을 듣긴 했습니다.
  • 레벨 중사 3 참외딸기바나나 20.12.15 22:51 답글 신고
    미드십 전용 세타3 엔진이라고 공개하긴 했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