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1 까꿍e 10/27 02:04 답글 신고
    디젤에 피기백ecu라면 파워익스텐더, 스마트디젤, etcs 같은 제품을 말씀하시는거겠죠?

    맞다면 연료분사량은 건들지 않습니다. 디젤에 피기백ecu는 커먼레일압력센서에 전압을 트윅해서 레일압력을 올려서 출력이나 연비를 향상시킵니다. 물론 고압펌프와 인젝터에 무리를 주고 엔진소음이 증가합니다.

    실질적으로 커먼레일디젤에 피기백타입으로 연료량을 만질수 있는 장치는 없습니다.

    etcs는 유일하게 vgt압력센서 트윅으로 베인값까지 간접콘트롤이 가능합니다.

    실질적으로 커먼디젤에서는 유일하게 부스트압과 커먼레일 압력을 동시에 콘트롤가능합니다.
  • 레벨 병장 색깔사랑 10/27 02:38 답글 신고
    보통 레일압력센서의 압력을 올린다는 것이 연료압으로 말하는것이 좀 더 이해하기가 편해서 약간 편하게 풀어쓰다 보니 그리 작성되었습니다ㅠ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연료분사량이란 표현은 연료압으로 수정하겠습니다.. 가솔린 ECU와 디젤 ECU 내용 차이가 너무 햇갈리네요ㅠ 지적 감사합니다ㅠ
  • 레벨 하사 1 까꿍e 10/27 02:14 답글 신고
    그리고 피기백ecu로 레일압력만 만져서는 리밋해제가 절대 안됩니다.

    피기백ecu가 하는것도 기본적으로 ecu로직의 통제를 받거든요.

    커먼레일압력도 일정범위 이상 오버되면 ecu가 제어해버립니다.

    제가 아까 댓글로 달았던 내용 모두 정식ecu튠을 거쳐야 가능한 내용입니다.

    퓨얼컷 rpm설정 등은 ecu튠 아니면 답이없죠^^;
  • 레벨 병장 색깔사랑 10/27 02:43 답글 신고
    흐음.... 저도 그런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B동에서 인기가 있었던 제품같은 경우 레일전압만 건들이는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리밋이 걸리는것과 별개로 ECU로직을 무시해버리면서 리밋이 해제되어버렸습니다.... (여기서 부터는 제 예상인데...) 아마 B사에서는 리밋을 퓨얼컷으로 걸고.... 퓨얼컷이 걸리는 그 상태에서 그 피기백 ECU에서 강제적으로 연료압을 올려줘서 그런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 물론 B동과 W동에서 유명한 제품만을 제가 봐서 그런것일지도요ㅠ
  • 레벨 하사 1 까꿍e 10/27 02:47 답글 신고
    어느동인지 쪽지로 좀 날려주시면 안될까요?^^ 어떤 제품인지 궁금하네요.

    제가 테스트해본 제품들은 전부 리밋을 해제해주지는 못하더군요.

    한가지 걸리는점은 제가 테스트한 차량은 32bit ecu로 데이터양이 방대하고, ecu가 간섭하는 부분이 엄청나게 많았었습니다.
  • 레벨 병장 색깔사랑 10/27 02:49 답글 신고
    흐음... 전 개인인지라 제품 테스트를 해보질 못해서 저도 궁금하네요^^ 쪽지 보내드리겠습니다
  • 레벨 상사 2호봉 트윈터보 10/27 02:21 답글 신고
    당췌 먼말인지 ;;;
  • 레벨 하사 1 피터파커 10/27 03:53 답글 신고
    정말 비꼬는건 아니구요.. 도대체 어떤 차량이 마력이 180마력차가 맵핑만으로

    300마력이 되나요;;;??? 인터쿨러 흡배기 건드려도 힘든걸로 아는데;;;

    어떤차량인가요 도대체;; 자료가 있다면 좀 공개해주세요.. 정말 궁금해서

    그럽니다..;; 글에 잠깐등장하는 신형320D 경우 제가 알기론 맵핑으로

    휠마력220마력 부근에 42토크정도 나오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러고 본문과는 상관없는 얘기지만 디젤이라서 맵핑효과를 제대로 보는것이아니라..

    터보차져시스템이기 때문에 맵핑효과 상승치가 높은^^
  • 레벨 원사 2 맑은햇살 10/27 06:46 답글 신고
    잘배우고갑니다..^^
  • 레벨 중장 destroyer 10/27 07:46 답글 신고
    본문 마지막 줄에서 위로 두줄은 참 이해가 안가네요 ..
    그러고 견딘답니까 ~ ㅎㅎ 만들고자하면 만들겠지만 한달이나 타려나..
    풀악셀 몇번 밟고 엔진 내릴거 아니면 저건 가능하다~ 라고 말하는게 아님;;
  • 레벨 하사 3 200gt 10/27 09:50 답글 신고
    이렇게 써놓으시면 정말 모르는 사람들도이렇게 믿어버려요...레일압으로 300마력낼수있을만큼 연료값을 올릴만한 연료라인도 순정에선 안되구요..순간피크치라도 300까지는 무리입니다...그리고 실차라던지 데이타맵또한 레일압조절합니다...셋팅에따라 당아질수있지만 오히려 실차맵으로 차량마다의 정확한 마력과토크밴드상향을 노리는게 나을듯해요..저도이번에터빈교체로
  • 레벨 하사 3 200gt 10/27 09:52 답글 신고
    전부손보려고하지만 베라가 겨우 300마력 가까이갑니다...아무리 수입차가 기술력이좋아 잘견딘다지만....설정이 너무높은거 아닌가해서요..250전후마력이라면 ...모르겠지만...
  • 레벨 중위 1 아아아아3 10/27 10:08 답글 신고
    색깔 사랑님 김영광선수아닌가요?
  • 레벨 하사 1 별꼴이군 10/27 10:53 답글 신고
    스마트 디젤 잠깐달고 다니다 내렸네요....달자마자 테스트 한다고 신나게 가는대 185킬로에서 시동그냥 꺼져버림.....
  • 레벨 원사 1 BlackSpecial 10/27 11:07 답글 신고
    스마트디젤....출력 최대로 하면 연료펌프 맛가서...시동꺼짐 발생...경험...기왕이면 실차맵핑을 추천
  • 레벨 일병 부왁 10/27 13:42 답글 신고
    ecu튜닝으로 연비도 좋아지고 출력도 좋아지면 왜 출고시 회사에서는 그리 설정을 안해놓는거죠? 내구성?때문에 그러나요 어쩌피 국산차들 내구성도 다들 바닥인데
    ecu튜닝해서 연비 좋아진다는말은 통체 이해가 안되네요..
    다들 공인연비 올릴려고 혈안인데 메이커회사에서 못하는 연비를 동네 업체에서
    ecu조금 만지고 공인연비를 올리니 말이죠..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