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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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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1 고고고고기 21.03.31 13:47 답글 신고
    세상 어딜가나 프로불편러들이 있어요.
    자기가 맡은 일을 아무리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하여도 100명 다 만족시킬순 없잖아요.
    사장님도 직원분들도 그냥 그렇게 흘러가는 바람이 겠거니 하고 크게 마음쓰지 않으시는게 살아가는데 도움이 될거같아요.
    어려운시기인데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1
  • 레벨 원사 2 ers 21.03.31 13:44 답글 신고
    요새 이놈의 후기가 참 무섭네요.....하기야 저도 후기 안좋은집은 갈생각조차 안하니... 힘내세요
    답글 1
  • 레벨 원사 2 ers 21.03.31 13:44 답글 신고
    요새 이놈의 후기가 참 무섭네요.....하기야 저도 후기 안좋은집은 갈생각조차 안하니... 힘내세요
  • 레벨 일병 보배네티 21.03.31 13:49 답글 신고
    저는 그래서 좋은 후기만 남겨요..

    만약 내가 가서 별로였으면
    그냥 내가 다신 안가면 되는거지
    얼굴도 모르는 사람들한테 좋은정보라며
    거기 절때!! 네버!! 가지마세요 할 필요까지 있나 싶더라구요 ..
  • 레벨 하사 1 고고고고기 21.03.31 13:47 답글 신고
    세상 어딜가나 프로불편러들이 있어요.
    자기가 맡은 일을 아무리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하여도 100명 다 만족시킬순 없잖아요.
    사장님도 직원분들도 그냥 그렇게 흘러가는 바람이 겠거니 하고 크게 마음쓰지 않으시는게 살아가는데 도움이 될거같아요.
    어려운시기인데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 레벨 일병 보배네티 21.03.31 13:50 답글 신고
    위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멘탈이 튼튼해야 우리 직원들도 잘 지켜줄수있을텐데
    저부터 흔들리니 직원들이 저를 위로하고 응원해주고있어서..
    참 아직 저는 멀었나봅니다 ㅠㅠㅠ
  • 레벨 소위 1 세월이약이겠지요 21.03.31 13:47 답글 신고
    에이 뭐 그런 리뷰하나하나에 상처받고그러세요.....그런 손뇬놈들은 어디가서도 그렇습니다.

    우직하게 밀고나가세요~~~~
  • 레벨 일병 보배네티 21.03.31 13:5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그래도 더 잘해보자며 직원들이랑 노력하고있어요 ^^
    직원들도 처음보다는 훨씬 좋아졌고,
    내년에는 그 후 년에는 저보다 훨씬 배태랑이 되어있을거라고 믿어요 ㅎㅎ
  • 레벨 원수 창백한흑인 21.03.31 13:47 답글 신고
    후기는 왜 적지?
  • 레벨 하사 1 고고고고기 21.03.31 13:49 답글 신고
    가만히 보면 불편하다, 조금 마음에 들지 않는다, 자기권리를 침해받았다고 느끼는 불편러들은 꼭 저런식으로 남기더라구요.
    자기의 작은 행동이 어떠한 결과가 일어날지 생각도 못하고
  • 레벨 일병 보배네티 21.03.31 13:52 신고
    @고고고고기
    후기 쓰기는 너무 간단한데,
    그 한줄이 매출에는 너무 큰 영향을 미치는게
    대단하기도하고, 두렵기도하고 그렇네요 ㅠㅠㅎ
  • 레벨 중위 1 Limjh 21.03.31 13:49 답글 신고
    뭔.. 꼴랑 커피한잔 마시면서 대접은 백화점 vip손님 대하듯이 해주길 바라네 ㅋㅋㅋㅋㅋㅋ 커피한잔 만원도 안하는거 먹으면서 그 커피집 자기혼자 먹여살려주나... 노답입니다...
  • 레벨 일병 보배네티 21.03.31 14:01 답글 신고
    저는 사장이니까,, 자존심 자존감 다 버리고 죄송하다고 백번 사과를하고
    감사하다고 백번 인사를 해도 억울할게없지만
    직원들한테까지 그렇게하라고 강요할수는 없는것같아요 ..ㅠㅠ
  • 레벨 이등병 싼탱이 21.03.31 13:56 답글 신고
    참으로 글을 예쁘게 쓰시네요.직원들 마음고생많았을텐데 잘 다독여주세요. 응원합니다
  • 레벨 일병 보배네티 21.03.31 14:02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제가 더 성숙한 어른이 되어서, 저희 직원들도 잘 챙겨야겠어요 ㅠㅠㅎ
  • 레벨 원수 토니스타크111 21.03.31 13:57 답글 신고
    참대단하네요 ㄷㄷㄷ

    리뷰창을 없애는게 나을듯...
  • 레벨 일병 보배네티 21.03.31 14:02 답글 신고
    저도 그러고싶은데 네이버리뷰는 .. 제 맘대로 안되는것같아요 ㅠㅠ
  • 레벨 대령 3 페인트가좋아 21.03.31 14:05 답글 신고
    저역시 맛이없거나 서비스가 맘에 안드는 집에가도 웃으며 잘먹었습니다~!!하고 나와요
    그리곤 담부터 안가면되지~~라고 생각해요
    내돈 내고 먹으면서 이러쿵 저러쿵 예기해봐야 뒤에서 내욕밖에 더하겠어??
    그런 멍청한 짓은 안한다는 식이죠
    그리고 안가는게 최선이라고 생각해요

    굳이 리뷰를 쓰고 사장님 불러서 맛이있니없니~서비스가 어쩌니 할필요가 없더라구요
    요즘 사람들은 말 한마디 글하나가 얼마나 무서운건지 잘 모르는거 같아요 ㅠ.ㅜ
  • 레벨 일병 보배네티 21.03.31 14:10 답글 신고
    저도 페인트님과 같은 생각이에요 ,,
    저는 음식에서 이물질이 나와도 , 중간에 얘기하면
    서비스같은걸 주실까봐 혹은 음식값을 안받으실까봐
    계산까지 다 하고, 조용히 알고계셔야할것같다고 말씀드리고 나와요..

    맘에 안드는 식당을 방문했다면
    그냥 제가 다시는 안가면 그만이지, 생각하지
    굳이 글을써서 다른분들도 절대 가지말라고 광고하지는 않는데 ,,

    다들 같은마음인건 아닌가봐요 ㅠㅠ
  • 레벨 원수 무대뽀행인 21.03.31 14:09 답글 신고
    자영업자 홧팅유~~~

    후기 하나에 스트레스 받다보면 힘들어집니다...

    악풀은 피하심두 좋네유..
  • 레벨 일병 보배네티 21.03.31 14:10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사실 안좋은 후기를 보며 상처도 받지만
    그럴때마다 좋은후기를 다시 읽으며
    위안도 받고있어요..^^

    다만 매출에는 좋은후기 100개보다 안좋은후기 1개가
    굉장히 직빵인지라 .. 씁쓸하네요 ㅠㅠㅎㅎ
  • 레벨 원수 닥처지바고 21.03.31 14:10 답글 신고
    직원 분이 자기보다 더 이뻐서 샘이났나 봅니다
  • 레벨 일병 보배네티 21.03.31 14:12 답글 신고
    ㅎㅎㅎ 감사합니다
    우리 직원들이 마음도 얼굴도 다 예쁘고 좋은친구들이긴해요 ~ ^^
  • 레벨 중사 1 애증의서부간선 21.03.31 14:19 답글 신고
    친구네 카페, 배민 주문에 본인이 주소 잘못적어두고 문앞에 걸어두라고 해놓고, 왜 기다려도 안오냐고 전화로 소리 꽥꽥 지르고.. 심지어 서비스 넣어준거도 잘 처먹고서는 별점 하나주고 가게와 배달대행을 싸잡아 욕해놓고 그뒤로 꾸준히 잘도 시켜먹는 도라이도... 있더라구요... 궁금해서 그사람 리뷰 보니 ㅌㅋㅋㅋ 정신병자인듯;; 리뷰 하나하나가 가관임. 어떤 반찬가게에서 단무지무침을 시캬놓고 왜 무말랭이 아니고 단무지로 반찬을 하냐고 별점 테러 ㅋㅋㅋㅋ 진심 싸이코패스인줄;;
  • 레벨 일병 보배네티 21.03.31 14:22 답글 신고
    저보다 훨씬 마음고생 심하신 사장님들이 많으신것같아요 ,,ㅠㅠ
    정말 왜 그러신건지,, 얘기나 들어보고싶은 심정이네요
  • 레벨 일병 한방러쉬K 21.03.31 14:24 답글 신고
    힘내세요..
    저놈의 후기...
    엄청난 상전 모시듯이 대해줘야 하는 것도 아니고..

    리뷰테러 저도 당해 본지라... 그 기분 압니다.

    늘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데도 유독 그정도 서비스로는 만족 못한다는 식으로
    구는 사람들이 있죠.
  • 레벨 일병 보배네티 21.03.31 14:27 답글 신고
    네 맞아요 .. 사람의 상황마다, 기분마다
    친절함의 정도는 느끼는것이 편차가 심할것이라 생각해요

    친절하다는 말은 못듣더라도
    정말 최악이다 너무 불친절해서 하루를 망쳤다라고 말할만큼
    아이들이 잘못했는지는 객관적으로 보려고해도 잘 모르겠어요 ..ㅠㅠ
  • 레벨 병장 돌아온써니 21.03.31 14:30 답글 신고
    저도 은퇴전에 직원에게 요즘 맘카페에 어떤 후기가 올라오냐고 가끔 물어본 기억이 있습니다.

    바쁘고 힘든데 내색않고 열심히 일해주는 직원들이 더 예쁘고 고마워서 후기는 크게 신경쓰이지는 않더라구요.

    맛있다는 후기 읽어 보고 갔다가 사기당한 느낌든 적도 있어서 요즘은 멀리 갈 때는 딸에게 항상 먼저 물어보고 갑니다.
  • 레벨 일병 보배네티 21.03.31 14:43 답글 신고
    사실 저는 후기찾아서 가는 곳 보다
    느낌적으로 무작정 들어간곳에서 성공한적도 꽤나 많아요 ㅎㅎ
  • 레벨 하사 1 레오아빠 21.03.31 14:34 답글 신고
    따뜻한 사장님이시네요 글읽는동안 마음이 따뜻해졌어요 힘내시란 응원과 ㅊㅊ밖에 못드려서 죄송하네요
    사업 번창하시길 응원합니다
  • 레벨 일병 보배네티 21.03.31 14:44 답글 신고
    이 공간에 하소연하며, 제가 위로를 받았는데
    제 글에서 따뜻함을 느껴주셨다니 제가 더 감사드립니다 ㅠㅠㅎ
  • 레벨 원수 케구오너 21.03.31 14:40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일병 보배네티 21.03.31 15:4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 레벨 훈련병 룩쇼머가리 21.03.31 14:54 답글 신고
    사장님 마음씨가 참 곱네요..ㅎㅎ
    의도적으로 나쁘게 단 악플과 후기는 크게 마음 쓰지 마세요

    사업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 레벨 일병 보배네티 21.03.31 15:44 답글 신고
    응원감사드립니다 ^^
  • 레벨 원사 3 랜드로버미니 21.03.31 15:40 답글 신고
    후기라는건 구매자 입장에서 쓰는거니 당연히 본인 중심적으로 감정적으로 작성될 수 있죠.

    후기의 파급력이 쎄다고 해서 그런 개인적인 평가를 못적게 하는것도 잘못된거구요.

    후기가 큰 힘을 발휘하는 매장들은 어찌됬든 후기관리를 빡세게 하는 방법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후기를 보는 사람들도 최대한 색안경을 끼고 봐야 할 듯.
  • 레벨 일병 보배네티 21.03.31 15:46 답글 신고
    맞습니다 평가는 필요하고, 쓴소리도 새겨들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예 없는소리라던가 본인혼자 오해한것을 많은사람들이 볼수있게
    게시하는점은 잘못되었다고 생각해요 ,,

    저희의 부족한점을 지적해주는 후기는
    저도 성장의 밑거름이라 생각하고 노력하고있습니다 ㅠㅠㅎ
  • 레벨 훈련병 중년은아름다워 21.03.31 15:48 답글 신고
    카페를 준비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마음이 무거워지는 글입니다.
    세상은 더 편리해지고 살기 좋은 환경으로 변화고 있음에도 사람간에는 소통하기가 더 어려워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람들의 반응에 일희일비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세상이 아무리 변해도 진실은 통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장님께서 진실된 마음으로 고객을 대한다면 그 마음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고객은 알게 될 것이라 믿습니다.
  • 레벨 일병 보배네티 21.03.31 15:53 답글 신고
    진심은 통한다는 말씀
    참 좋은말씀같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레벨 준장 에라이망할 21.03.31 15:48 답글 신고
    카페운영중인데
    커피는 기호식품이라 입맛이 다를수 있지하고
    마인드 컨트롤 하지만...
    그놈의 네이버리뷰...하..
    100개 5점이여도 느닷없이 핵노맛0.5점
    뭔지모르고 설명도 안보고 시켰지만 맛없음 1점테러당하면...
    하... 13년동안 바리스타하면서
    매장 차린게 경험이부족했나 한숨이 푹푹나옵니다...
  • 레벨 일병 보배네티 21.03.31 15:54 답글 신고
    텍스트는 분명 맛있다라고 남겨주셨는데
    별점은 2~3점 남겨주시는분들도 있으시더라구요 ,,ㅎㅎ
    그래도 맛있다고 말씀해주셔서 위안삼고있어요 ㅠㅠㅎ
  • 레벨 준장 꿀짜 21.03.31 16:03 답글 신고
    세상에 맘충과 일베들이 늘어나는가 같아 안타깝습니다.
  • 레벨 대령 3 nautilus5 21.03.31 16:34 답글 신고
    요새 젊은애들이 프로불편러에요.. 지들은 맨날 갑질 당했고 살기힘들다 징징대는데..걔네들 지들이 하는 행동이 갑질인줄은 몰라요..얘네들이 뭘 바라는지 알수가 없어요.
  • 레벨 소령 3 정은아애비다 21.03.31 18:56 답글 신고
    왠만하면 5점 주는 1인 입니다
    그리고 정말 맛없거나,예약한 숙소가 불편하거나 해도 나만당할수 없으니 또 5점을줌ㅋ
  • 레벨 중위 3 간지거니 21.03.31 21:04 답글 신고
    서비스직이 노예직도 아니고 ㅋㅋ
    보통 보면 여성손님이 테러함.
    도대체 처먹으러가는건지, 대접받으려고 가는건지.ㅋㅋ
  • 레벨 원사 3 유치원때전교회장 21.04.01 01:41 답글 신고
    힘내세요... 착한직원들 항상 응원해주시고 지금처럼 항상 격려해주시면 더 번창하실겁니다.대표란 자리가 사업의 규모를 떠나서 항상 외롭고 힘들지만 착한직원들 옆에 있으니 항상 화이팅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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