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그냥해bom 17.03.27 00:58 답글 신고
    블박 가해자
    일반적 직진 우회전 사고
    하지만 개인적으론 100프로 주고 싶음요..
  • 레벨 원사 3 딸기좋아 17.03.27 01:02 답글 신고
    맴이아푸네요ㅜㅜㅜㅜㅜㅜ
  • 레벨 이등병 낫가오리850 17.03.27 01:04 답글 신고
    누가 가해자라는 얘기인건가요? 댓글 이해가 잘안되어서요. ㅜ,.ㅜ
  • 레벨 중령 1 사제의길 17.03.27 01:19 답글 신고
    님의 부친께서 가해자라는 것입니다. 과실은 약 70% 정도 될 것입니다.
  • 레벨 중장 그냥해bom 17.03.27 01:22 답글 신고
    제가 100프로라고 한건..
    차오는것도 안보고 무조껀 앞차 따라간거에대한 지적입니다..
    황색신호 점멸도 블박에만 있는거 같고요
    상대 직진차량엔 없는거 같습니다.
  • 레벨 중령 1 사제의길 17.03.27 03:33 신고
    @그냥해bom 상대 차량의 방향에도 황색점멸등입니다.

    사고장소 : 부산시 기장군 장안읍 좌동리삼거리 http://dmaps.kr/45b6h
  • 레벨 중령 1 사제의길 17.03.27 01:15 답글 신고
    선진입한 직진 차량과 우회전 차량의 사고에서 기본 과실비율은 30%(선진입직진):70%(우회전)입니다.

    영상에는 상대 차량이 사고 전에 중앙선을 넘어서 주행해왔다고 볼 수 있는 정황이 없습니다. 충돌 직전에 약간 좌측으로 핸들을 돌린 것 같으며, 충돌 순간에 중앙선을 약간 넘어섰을 뿐 이는 블박 차량을 피하기 위한 것으로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글을 올리신 분은 그것을 빌미로 상대 차량의 과실을 높이고자 하시는 것으로 보이지만, 의미 없는 주장입니다.

    즉, 특별히 과실비율을 가감할 사유가 보이지 않습니다.
  • 레벨 소장 연금복권 17.03.27 01:15 답글 신고
    직진우선요
  • 레벨 상병 대전용쓰닷 17.03.27 01:17 답글 신고
    직진 대 우회전 사고로 보여지네요
    직진 차량이 우선이다보니....직진 차량이 피해자가 되고 우회전 차량이 가해자가 되네요.
    과실은 직진 차량이 3 우회전 차량이 7 예상해봅니다.
    100% 사고도 아니고 5:5 사고도 아니기에 과실이 8:2 나 7:3이나 별 차이가...음...전 없는듯하네요
    연세가 많으신 분이신데...야간에 그나마 큰 사고 아니셔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 레벨 중령 2 버기선장 17.03.27 01:27 답글 신고
    일단 부친께서 가해자로 보입니다.
    하지만 점멸교차로에서는 서행으로 진입을 해야 하는데 피해자도 서행을 안한것 같네요. 서행안한 잘못30% 해서 7:3...
  • 레벨 중령 1 사제의길 17.03.27 01:50 답글 신고
    설명이 좀 이상한 듯합니다.

    블박 차량이 직진하는 차량이었다면 우측 도로 차량 우선으로 피해자가 되었을 것이지만, 우회전을 하는 경우에는 다른 차량의 진로에 끼어들어가는 것이므로 해당 차로의 정상적인 통행에 방해를 주지 말아야 하는데, 방해를 준 것이므로 과실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반면에 상대 차량은 직진이긴 하지만, 교차로에서 우회전하는 차량이 보일 경우 그 차량의 진행을 살펴서 안전하게 운행해야 하는데, 그렇게 하지 못했으므로 과실이 발생합니다.

    쌍방의 과실에서 누가 더 큰 과실인지에 대해, 직진 차량이 우선이고 사고장소를 보면 직진 차량이 먼저 교차로에 진입한 것으로 인정할 수 있으므로 선진입한 상대 차량이 30%의 과실을 받고, 늦게 진입하여 우회전한 블박 차량이 70%의 과실을 받는 것입니다. 만약 동시 진입이라면 60%의 과실을 블박 차량이 받고, 블박 차량이 선진입하였다면 40%의 과실을 받게 됩니다.

    서행을 하지 않은 것은 과실이 가산되는 사유이며, 이 사고의 경우 쌍방이 모두 점멸신호에서 서행하지 않았으므로 과실이 상계되어 변동이 없는 것입니다.
  • 레벨 중령 2 버기선장 17.03.27 02:03 신고
    @사제의길
    과실을 좀 희안하게 정하시네요
  • 레벨 중령 1 사제의길 17.03.27 03:16 신고
    @버기선장 기본과실비율은 제가 정한 것이 아니라 손해보험협회에서 정한 것입니다. 제가 기본과실비율을 정할 능력은 없으므로 손해보험협회의 기본과실비율을 근거로 거론하는 것이지요. 기본과실비율을 정한 이유도 그 메뉴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사항도 확인하지 않는 것이 더 문제가 아닐까요? 뭐.. 독불장군이다라고 하시면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참고로 사고장소인 좌동리교차로입니다. http://dmaps.kr/45b6h
  • 레벨 중령 2 버기선장 17.03.27 20:36 신고
    @사제의길
    손해보험협회 같은거 관심없습니다.
  • 레벨 이등병 낫가오리850 17.03.27 01:29 답글 신고
    네 잘 이해했습니다. 고견 고맙습니다.
    이늦은 밤에도 깨어있으신분들 많군요.ㅋ
    이제 잠들어야 겠네요.
  • 레벨 대위 3 수진시슬빈구세은동 17.03.27 04:32 답글 신고
    기본과실 8:2 시작..상대블박보면 달라질수도..심적으로 블박100드립니다..대인없이 대물100딜해보세요
  • 레벨 준장 운전은안전하게 17.03.27 08:58 답글 신고
    선진입 의미없겠고, 동일폭차로. 6:4~7:3 가해자로봅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