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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2 보배호구님 19.03.25 18:45 답글 신고
    주차녹화는 포기했다캅니다 ㅋ
  • 레벨 소위 3 콩까지마랏 19.03.25 18:48 답글 신고
    궁상 떨지 마시고 베터리를 그냥 새걸로 가세

    요.
  • 레벨 대위 2 긴밤천국o 19.03.25 19:35 답글 신고
    시동걸기전에 배터리 전기 끌어다쓰고

    시동 건 이후엔 알터에서 발생한 전기가

    각 부품에 전류를 공급해주고 남는걸
    배터리에 충전을 해주는데

    전류 잡아먹는 라이트가 켜져 잇으면
    배터리 충전이 더 빨리 될까요? 안될까요?

    그리고 짧은 거리라도
    배터리 충전은 안되었어도 전압 자체는
    짧은 시간이나마 높게 잡히니 주차모드에
    진입을 해주는거고

    애초에 문제는 배터리 충전율이나 이런것보단
    수명이 거의 다 한거 같음
  • 레벨 대위 2 긴밤천국o 19.03.25 19:54 답글 신고
    밑 댓글 보니 얄팍한 지식이었나 봅니다
  • 레벨 대위 2 긴밤천국o 19.03.25 19:37 답글 신고
    아니면 전압차단 설정 자체가 높게 설정되 있거나

    보통 시동끄면 12.6? 이정도 나오던데
    주행후에

    전압 차단 설정을 12.3이나 이렇게 높게 잡은건 아닌지
  • 레벨 소령 1 qOoOp 19.03.25 19:38 답글 신고
    충전시 배터리센서 장착되었으면 라이트키시고 공조기작동 엔진시동30분~1시간 충분히 하시는게 좋습니다.
    용량이 적거나 배터리 노후되면 교환하시는게 좋구요
  • 레벨 대위 2 긴밤천국o 19.03.25 19:53 답글 신고
    라이트 키고 하는게 더 좋다는게 맞는건가욤?

    ㄷ ㄷ
  • 레벨 중위 2 이화2 19.03.25 21:16 답글 신고
    요즘 차들은 충전을 제어합니다
    라이트 키면 충전전류가 커지고
    소비되는것이 없으면 어떨때는 충전도 안해요.

    멍청한 시스템............
  • 레벨 대령 3 수동에어백 19.03.25 21:33 답글 신고
    GM 기준으로
    라이트 켜면 가변 알터일 경우 전압보상 들어가서
    13.5V 정도 될거임.
    차가 배터리 State of charge 를 판단하니 충전 정도를 걱정할 필요는 없음.
    보조 배터리는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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