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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일병 사아가아랑 18.03.22 02:24 답글 신고
    그때 화폐의 가치랑 지금 화폐의 가치가 달라도 원금만 회수하는겁니꽈??
  • 레벨 상병 jjuny28 18.03.22 10:00 답글 신고
    그게 무슨 상관이죠 화폐의 가치가 세월지나면 변할걸 모르는 사람도 있나 그런걸로 문제 삼을거였으면 최초 법 정할때부터 문제제기를 했어야죠
  • 레벨 훈련병 던롭 18.03.22 05:16 답글 신고
    공짜 너무 좋아하지 맙시다.
  • 레벨 중장 데모크라시 18.03.22 06:01 답글 신고
    국민 청원 넣어야 함
  • 레벨 대위 3 123456soo 18.03.22 09:18 답글 신고
    국민 청원 중입니다.~~
  • 레벨 일병 밤깊은역사 18.03.22 14:42 신고
    @123456soo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171797 이거 맞나요?
  • 레벨 중령 3 알라온 18.03.22 06:54 답글 신고
    톨비 요새 너무 비싸;;; 좀 내리던지 해라~
  • 레벨 원사 3 따라쟁이 18.03.22 07:00 답글 신고
    한달에 톨비만 50만이다
  • 레벨 원사 3 인생캐논 18.03.22 07:13 답글 신고
    각각 별도로 채산제 실시하면 무료도로만 이용하고 유료도로는 잘 이용하지 않아 무료도로가 더 복잡하고 혼잡해질거 같은데. 현실성있게 요금을 더 낮추는게 맞지않나
  • 레벨 중사 3 위덩더둥셩 18.03.22 07:23 답글 신고
    고속도로 공사현장 종사자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둘째가라면 개거품 물 정도로 써거빠진 도로공사가 명맥을 유지하기 위해선 통행료를 포기할 순 없겠죠.
  • 레벨 중령 1 신병신당 18.03.22 07:47 답글 신고
    몇년전 국감때 경부 무료되야한다고 지적했으나 더걷어야한다고 쌩깜
    일 제대로 되는게 하나도 없음
  • 레벨 중령 2 순간을영원히 18.03.22 07:50 답글 신고
    오늘 처음알았음 좋은 정보네요
  • 레벨 원사 3 강원도산더덕 18.03.22 07:59 답글 신고
    부산 도시고속도로도 몇년 연장해서 톨비 받았었죠~ 그때 몇몇분은 10원짜리 동전으로 계산했던걸로 기억함~
  • 레벨 소장 Barcelona 18.03.22 08:42 답글 신고
    완전 무료까지는 바라지도 않습니다....

    직원들 급여나 고속도로보수에 쓸돈은 있어야 되니까....

    그냥 모든구간 천원만 받어라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jtbc형님뉴스 18.03.22 08:55 답글 신고
    당신이야 말로 책임지고 키보드에서 손떼야 할것같은데?
  • 레벨 준장 히믈내요슈퍼파워 18.03.22 09:08 답글 신고
    경인고속도로도 돈좀 그만 받지...막히고 중간에 끊기고..
  • 레벨 대위 1 타고싶다좀 18.03.22 09:17 답글 신고
    와 이런게 있다니 전혀몰랐네...
  • 레벨 원사 3 보배회원님들 18.03.22 09:19 답글 신고
    이나라 법은 힘들게 사는 서민들만 한번더 힘들게 하는 도구일뿐
  • 레벨 상사 1 삼슈니 18.03.22 09:27 답글 신고
    개인적으로 국토부 한 번 제대로 털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국토부 비리 장난 아닐 겁니다...
    국토부 산하 기관들도 눈 먼 돈 헤쳐먹는게 어마어마 한데, 국토부 털면.....
    제대로 감사 들어가보면 어마어마 할 듯...
  • 레벨 중장 정글리안 18.03.22 09:29 답글 신고
    청원감이네요
  • 레벨 하사 3 크바123 18.03.22 09:38 답글 신고
    완전 무료화가 되버리면 유지보수 힘들지 않을까요?
    차라리 자가용 자동차들은 무료화 하되 상업용 자동차에서만 유료화가 되는게 맞을듯합니다.
  • 레벨 중사 1 똥스카 18.03.22 09:55 답글 신고
    20%만 받아도댐 ㄱ ㅐㅅㅋㄷ
  • 레벨 대령 3 하니깜별 18.03.22 10:08 답글 신고
    주말에는 추가 요금도 받는데..ㅜㅜ
  • 레벨 소위 1 조그만한빛 18.03.22 10:23 답글 신고
    한참됬죠... 유료도로는 다 그래야되는데.. 계속 돈 받죠..
  • 레벨 원사 3 인테구라GS 18.03.22 10:32 답글 신고
    한국와서 고속도로 돈받는거 보고 존나 놀랬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함
  • 레벨 대위 1 숲속 18.03.22 10:48 답글 신고
    통합채산제 방식은 도대체 어떤 새기 대갈빡에서 나온거냐...
  • 레벨 중위 3 미친듯이물고빨고싶다 18.03.22 11:00 답글 신고
    한국도로공사새끼들을 털어야해 어마어마할것이다......
  • 레벨 하사 1 브라브스 18.03.22 12:36 답글 신고
    국내 고속도로 톨비는 국외에 비해서 매우 낮은 수준임. 고속도로 유리관리비는 생각보다 많은 비용이 소요됨. 통행료 내기 싫으면 국도나 지방도 등 무료도로로 다니면됨. 유료도로를 이용하는것은 통행료를 내는만큼 장거리를 빠른시간에 안전하게 가는게 목적임. 그런데 단거리 이용자들이 많은 이유는 기본적으로 통행료가 낮고 장애차량, 경차 등 불필요한 할인을 해줘야하는 것도 문제임. 문정권들어서 명절연휴 무료화 하면서 하루에 200억씩 통행료가 빵꾸나는데 결국 1년에 통행료 무료로 빵꾸나는 1천억은 세금임. 동절기 눈이오면 살포해야하는 제설비용, 또 제설제로 인한 포장, 구조물 등에 대한 피해로 보수해야하는 비용도 결국 통행료로 사용되는데 통행료는 전부 국고로 들어가고 한국도로공사도 정부의 예산을 받아 집행하는 구조라 근본적인 개선이 필요함.
  • 레벨 병장 jadeestefy 18.03.23 07:31 답글 신고
    해외 어디를 말씀하시는지????
    제가 한 15개국 6개월 이상씩 살고 있는데, 한국이 젤 많이 들던데요...
  • 레벨 중사 1 fakk 18.03.23 20:10 답글 신고
    무료는 아닌것같고 좀 내릴 필요는 있다고봄 막히고 안막히고는 본인의 운이지요. 유지보수할라면 내야하는게 맞다보고요.
    사실 외국나가면 4계절 뚜렷한 나라에서 이정도 도로조건이면 텐탑에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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