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 시내 주요 대로(중앙대로, 가야대로, 거제대로 등) 최고 시속 50으로 일괄 적용.
울산은 시내 주요 대로(삼산로, 번영로 등) 최고 시속 60 구간 있음.(삼산로 옥동 구간은 50)
왕복 8차선 이상의 대로에 대해서 울산은 약간의 융통성을 발휘하였지만
부산은 그야말로 행정 편의주의로 처리...
그렇다 캅니다 +_+
부산은 시내 주요 대로(중앙대로, 가야대로, 거제대로 등) 최고 시속 50으로 일괄 적용.
울산은 시내 주요 대로(삼산로, 번영로 등) 최고 시속 60 구간 있음.(삼산로 옥동 구간은 50)
왕복 8차선 이상의 대로에 대해서 울산은 약간의 융통성을 발휘하였지만
부산은 그야말로 행정 편의주의로 처리...
그렇다 캅니다 +_+
그런데 다른 도시들도 현재 추가적으로 50 하향 논의가 되고 있어서... 빠르면 2년 안에 60도로는 사라질거같아요..
빨리 달리는 도로도 소통측면에서 필요할 때가 있는데.. 아쉬운 부분이 있네요..
50 ㅡ.ㅡ암걸립니더
50 ㅡ.ㅡ암걸립니더
편도 4~5차선인데.. 50이더군요.
거기다 오르막.내리막이라서 내리막길에서 계속 브레이크 밟아야함..
중앙대로나 거제대로 같은경우는 어차피 신호도 많고 상시교통량도 많아서 그렇다고 해도
가야대로쪽은 출퇴근 때 빼곤 그닥 교통량이 많은 편은 아닌데.
50맞춰서 내리막이나 오르막 운행하기가 까다로운편..
그런데 다른 도시들도 현재 추가적으로 50 하향 논의가 되고 있어서... 빠르면 2년 안에 60도로는 사라질거같아요..
빨리 달리는 도로도 소통측면에서 필요할 때가 있는데.. 아쉬운 부분이 있네요..
강변대로나 도시고속도로 외곽순환로 등의 기존 제한속도 70-80의 도로가 아닌 도심지 주요 구간을 관통하는 대로가 기준입니다.
특히 거제대로,가야대로는 왕복 8차로 이상으로 평상시에도 정체는 크게 없습니다.(병목구간 제외)
울산 삼산로,번영로와 비슷한 조건임에도 울산은 60으로 설정해 두는데 부산은 무조건 50이라는게 저는 문제라고 생각하는 거고요.
정관 산업로도 의미없는 70 구간 단속을 계속 유지하고 있는걸로 봐서는
계속 50을 고집할거 같네예 +_+
70구간도 엄청나게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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