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출처:
2008~2012: 민교아빠(보배드림) 2012: 다나와자동차,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2011년 이전 판매량은 각 모델의 다른 세대, 라인을 합산하여 표시 (예: YF쏘나타, NF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등을 모두 합산하여 표시), 2012년 부터는 개별로 표시
코로나 시국 이후(2020년) 올해 1분기 전까지 그랜저 판매량이 1위였던건 흥미롭네요
자료출처:
2008~2012: 민교아빠(보배드림) 2012: 다나와자동차,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2011년 이전 판매량은 각 모델의 다른 세대, 라인을 합산하여 표시 (예: YF쏘나타, NF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등을 모두 합산하여 표시), 2012년 부터는 개별로 표시
코로나 시국 이후(2020년) 올해 1분기 전까지 그랜저 판매량이 1위였던건 흥미롭네요
못해도 늘 5위 안에 있었어요.
1. 르노삼성 SM5는 영상이 시작되는 08년 2분기에 4등 씩이나 했었다(뉴임프레션 나오고 1년 정도 이후니까 08년 초나 07년 말에는 순위가 더 높았을 수도 있고, 이게 르노삼성의 마지막 탑3였을듯). 2019년 말 QM6도 4위가 최고성적. 2020년 2분기 XM3가 9위(르노삼성이 두 모델을 동시에 탑10에 올린 것도 마지막)를 했던 것을 마지막으로 현재까지 탑10 베스트셀러 없음
2. 그랜저가 우리나라 베스트셀러 1위가 처음 된 것은 그랜저 HG 출시 당시인 11년 2분기. 항상 10위권 내에 있었지만 반대로 2015년 4분기부터 2016년 4분기 동안은 잠시 탑10에서 밀려나있었다.
3. 포터의 가장 낮은 성적은 08년 2분기의 7위
4. 2009년 2분기 기아차는 탑10에 단 두 차종 밖에 올리지 못했다.(르노삼성이 이때 두개 있었음). 반대로 2010년 2분기에는 현대차가 탑10에 단 3개 차종 밖에 올리지 못했다.
5. 처음으로 탑10을 현기가 싹쓸이 한것은 2015년 2분기.
6. 쏘나타 판매량은 2010년 1분기 한달 판매량이 5만8천대로 단일차종 월간 판매량 기록을 찍은 후(아직까지 깨지지 않고 있음) 점점 추락해 2020년 2분기에 사상 처음으로 탑10에서 사라졌고 현재까지 재진입하지 못하고 있다.
7. 기아차가 탑10에 가장 많은 차를 올린 것은 2015년 2분기 5개(모닝, 쏘렌토, 카니발, 봉고, K5 각각 3, 5, 7, 9, 10위)며 현대차는 2019년 1분기 탑10 중 7개의 모델을 올림(2019년 2분기에는 1~6, 10위 그랜드슬램)
8. SM6의 최고 성적은 고작 7위였고 쌍용에서 모처럼 흑자전환 하게 도와준 티볼리의 최고 성적 또한 고작 9위, 반면 쉐보레 스파크는 최고 성적이 4위였으나 2017년 1분기 이후 탑10 베스트셀러 없음
9. 2018년 2분기에는 탑10에 수입차가 오른 유일한 사례. (E클래스, 최고성적 8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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