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1 중침하지마라콱C 23.06.27 16:20 답글 신고
    정보글 추천이요~~
    답글 1
  • 레벨 상병 터보달린경운기 23.06.27 23:52 답글 신고
    아우디가 국내에서만 특이하게 까이죠.아우디 명성이나 히스토리를 알면 절대 깔수없는 브랜드죠.기술력의 집약체인 모터스포츠에서 르망24시 16회출전 13회우승.DTM에서도 90년대후로 10여차례 우승.뉘르24도작년에 우승햇죠. f1벤츠.르망24 아우디. DTM 벤츠.아우디 쌍두마차~
    답글 3
  • 레벨 대령 1 중침하지마라콱C 23.06.27 16:20 답글 신고
    정보글 추천이요~~
  • 레벨 상사 3 린드우디 23.06.27 16:57 답글 신고
    추천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2 장보고후예 23.06.27 17:46 답글 신고
    CHAPTER 4. 는 캠버각의 차이라고 보기는 힘들듯 싶습니다.
  • 레벨 상사 3 린드우디 23.06.27 17:49 답글 신고
    영상 전체가 전타캠버각 관련 내용은 아니고 40초쯤부터 해당 내용이 나옵니다~!
  • 레벨 중사 3 매일선물줄게 23.06.27 21:11 답글 신고
    정성글. 추천입니다. 배워갑니다
  • 레벨 상사 3 린드우디 23.06.27 21:17 답글 신고
    추천 감사합니다~!!
  • 레벨 일병 차챠차우룰루 23.06.27 21:35 답글 신고
    음... 암류를 나눠 가상축 도입은 80년대에도 있었던 개념이죠.그리고 저정도 조향각은 드리프트나 주차시 풀턴에 해당하는 각도라 실제적으로 미세조향영역 및 레인체인지 시 성능에 영향은 안 미칠듯요.
  • 레벨 상사 3 린드우디 23.06.27 21:42 답글 신고
    말씀처럼 가상 피봇점의 역사는 꽤 오래된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오래된 역사에 비해 쉽게 설명되는 자료가 잘 없다보니 제가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전타캠버각의 변화는 일반적인 일상영역에서는 당연히 큰 영향이 없을것입니다~
    위 설명은 대부분 스포츠주행이라 부르는 한계영역에서의 특성을 의미합니다

    스포츠주행시 한계영역에서는 작은 얼라인먼트 변화로도 차량의 거동특성이 달라질수 있으므로
    위 자료에 나온 전타캠버각은 실제 주행시 상당히 큰 영향을 끼칠것입니다

    특히 한계영역의 역치가 극도로 낮아지는 빗길, 눈길에서는 위 얼라인먼트 변화가 더 크게 와 닿을 수 있을것이구요
  • 레벨 소장 지랄이풍년일쎄 23.06.27 21:49 답글 신고
    조명회사에서 만든 차가
    은근 좋네요
    내스타일이양~~~^^
  • 레벨 상사 3 린드우디 23.06.27 21:54 답글 신고
    농담으로 조명회사라 부르긴 하지만 실제로는 차량 자체가 더 좋다는게 팩트죠~
    아우디의 단점은 아우디 코리아의 운영, 그리고 브랜드 밸류, 이 두가지가 가장 큰 단점이라 생각합니다ㅎㅎ
    차량 자체는 위 단점을 모두 상쇄하고도 남을정도로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 레벨 상병 터보달린경운기 23.06.27 23:52 답글 신고
    아우디가 국내에서만 특이하게 까이죠.아우디 명성이나 히스토리를 알면 절대 깔수없는 브랜드죠.기술력의 집약체인 모터스포츠에서 르망24시 16회출전 13회우승.DTM에서도 90년대후로 10여차례 우승.뉘르24도작년에 우승햇죠. f1벤츠.르망24 아우디. DTM 벤츠.아우디 쌍두마차~
  • 레벨 상사 3 린드우디 23.06.28 00:09 답글 신고
    맞습니다~
    사실 국내에서 이상하리만치 심각하게 까이는 이유는 일부 자동차 리뷰어들의 잘못된 정보를 바탕으로한 리뷰들...

    그리고 한국 시장에 크게 관심이 없어보이는 독일 아우디 본사, 그리고 손놓고 있는듯한 아우디코리아 등이 원인으로 보입니다.
    그 출발점에는 과거 2015년 폭바 디젤 게이트와 2016년 인증취소 사태가 있을거 같습니다

    위 다양한 요소들을 떠나 순수 차량의 퀄리티만 놓고 보면 괜히 독3사 지위를 차지 한게 아니라는걸 알수 있습니다~
  • 레벨 상병 터보달린경운기 23.06.28 02:29 신고
    @린드우디 당연히 한국시장은 폭바그룹차원에선 신경을 안쓰죠ㅎ 중국내에서 총자동차 판매량에 폭바가35프로 점유율이고 연간 3백만대파는대 아우디도 2만대파는 한국시장보다 약80만대 파는 중국시장에 신경쓰겟죠.
  • 레벨 상사 3 린드우디 23.06.28 09:38 답글 신고
    근데 생각해보면 벤츠나 BMW도 중국에서 70~80만대는 팔고 있고
    중국 판매량이 한국보다 훨씬 많은데도 한국 시장을 신경 많이 쓰고 있는걸 보면
    단지 아우디가 중국시장에 잘 팔린다고 한국을 등한시 하는건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3 린드우디 23.06.28 09:3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상병 터보달린경운기 23.06.28 11:03 신고
    @린드우디 아마 그룹규모로 보면 다임러나 비엠그룹이 폭바에 판매량이랑 매출에서 많은 차이가나서 신흥시장에 신경을 쓰는거 같은대요
  • 레벨 상사 3 린드우디 23.06.28 11:08 답글 신고
    @터보달린경운기
    그룹 단위로 생각해보면 납득이 가는 부분이기도 하네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2 test2test 23.06.28 10:53 답글 신고
    이런글은 추천!

    bmw 캠버 변화 큰건 알고 있었는데 아우디가 작은건 몰랐네요
  • 레벨 상사 3 린드우디 23.06.28 10:59 답글 신고
    추천 감사합니다~!
    BMW의 다이나믹한 캠버변화는 코너링시 전륜 접지력을 증대시켜 파고드는 모션으로 재미를 배가시키고
    아우디의 최소한의 캠버변화는 다양한 노면에서의 대응력과 주행안정성을 배가시킨다고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 레벨 원사 2 개구리남편 23.06.28 11:42 답글 신고
    전 역시 아우디가 성향에 맞았네요...ㅎㅎ 전 영역에서 골고루 주행안정성 이거면 되거든요

    워낙 살살 타고 다니기 땜에 스포츠성은 느껴본적이 없어서요 그렇게 본다면 아우디 잘 산거네! ^^
  • 레벨 상사 3 린드우디 23.06.28 11:45 답글 신고
    취향에 맞는 차량을 잘 구입하셨네요~!
    저도 주행 안정성 좋은 차량이 좋아서 아우디를 좋아한지가 벌써 10년 가까이 되어가는듯 합니다ㅋ
    고속도로에서 촥 깔려가는 느낌, 빗길에서도 안정적인 느낌 그게 아우디의 매력이죠ㅎㅎ
  • 레벨 일병 스반 23.06.28 12:01 답글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차알못이라 배움을 얻어갑니다~

    궁금해서 여쭈어 봅니다~ 요즘 나오는 차량 아우디 , bm , 벤츠 다 우디님 계시글처럼 나오고 있을까요??

    또 궁금한건 그럼 아우디는 bm에 비해 회전반경이 더 커지는거 아닌가요??
  • 레벨 상사 3 린드우디 23.06.28 12:05 답글 신고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위 글 내용 모두 최근 차량들에 대한 내용이 맞습니다~~

    이 글 가장 위에 있는 유튜브 영상이 제가 직접 찍은 전타 캠버각 영상인데
    20년식 G바디 5시리즈, 21년식 신형 A5를 영상으로 찍은 것입니다~

    마지막 말씀처럼 아우디가 BMW에 비해 회전반경이 더 큰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BMW는 코너링에서 더 안쪽으로 파고드는 모션이 나오는데 아우디는 그렇지 않습니다

    대신 아우디는 코너링의 날카로움은 없지만 다양한 노면에서 대응력이 좋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BMW와 아우디는 서로 완전히 반대되는 성격인 것이죠~
  • 레벨 중령 2 순간을영원히 23.06.28 14:50 답글 신고
    보배다운 정성글 잘 읽었습니다~ 번외로 요즘 횬다이 모터스 N 차량들은 운전의 재미를 위채서 아커만 조향각으로 셋팅되어서 출시되던데요 아커만 조향각의 장단점은 어떤게 있을까요? 어디 물어볼곳도 없고 검색해도 잘 안나오고.... 궁시렁~ ㅋㅋ
  • 레벨 상사 3 린드우디 23.06.28 15:03 답글 신고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글 몇개로 설명하긴 좀 애매하고 제 글은 아니고 다른분 글 링크 하나 걸어드리겠습니다~~
    https://m.blog.naver.com/khj1123ok/222146065846

    글 내용을 요약하자면 일반적인 승용차들은 애커만 스티어링을 적용하여 코너링을 부드럽게 할수 있도록
    전륜 조향시 바퀴가 약간 toe out되게 하는 것이고

    스포츠 주행 차량들은 오히려 애커만 스티어링을 적용하지 않도록 하여
    급격한 하중이동이 발생할때 전륜 조향시 toe in이 되도록 하여 빠른 코너링 공략이 가능하게 하는것입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