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새로 개발된 소프트웨어로 빠르고 직접적인 피드백이 가능한 MDPS라는게
어째서 C-MDPS라는 소린가요?? ㅋㅋㅋ
얼마전 올려드린 글을 못보신듯 하니 다시 올려드리죠.
현대유럽법인 디자인총괄 토마스 뷔르클레 인터뷰중에서
신형 투싼은 R-MDPS란 이야기가 나옵니다
Rack mounted 입니다. Column mounted가 아니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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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지난번글에서도 썼지만
우리나라 차가 그 인정받기 힘들다는 자동차의 본국
독일을 비롯한 유럽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은
정말 고무적이고 축하할 일입니다.
올 봄에 동유럽 갔다가 잠깐 들른 독일 드레스덴에서
바로 옆동네 체코에서는 그리 흔하디 흔한 현대차가
정말 길거리에서 눈을 씻고 봐도 찾기 힘들었던 것을 보면서
확실히 우리나라 차는 아직 독일서 인정 받기는 어려운가 싶었거든요.
현대차도 많이 기뻤는지 현대차 독일 홈페이지는
독일 자동차 잡지들의 우수한 평가글 링크들이
화면 한가득 차지하고 있더군요.
근데 얼마전
신형 스포티지의 경우 내수용은 C-MDPS
유렵형은 R-MDPS를 넣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기자들의 질문에 기아차 이사가 한 이야기
"R-MDPS는 어디까지나 아우토반 등 속도 제한이
우리나라보다 높은 유럽 시장에 어울리는 방식"
"제한속도가 110~120km에 불과한 우리 나라에는
C-MDPS가 더 적합하다"
"R-MDPS의 고속 핸들링 능력이 C-MDPS보다 좋고,
가격도 15만원가량 비싼 것은 사실이지만,
법적 제한속도 이내의 주행에서 블라인드 테스트를 했을 경우
이 둘의 차이를 느끼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
근데 웃기는거는
살살 달리면 차이를 못느낄거라는 이사님 말씀에더 불구하고
현대 알바님들은 기를 쓰고
투싼에는 내외수 차별없이 C-MDRS가 들어갔고
그것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주장하고 싶으신가 보네요.
뭐 핸들 달려있으면 되지 뭔 말이 많냐는 분도 계시는 판에
맞아요 R이면 어떻고 C면 어떻습니까?
어차피 국내서는 고속도로 110 이상 못달리는거 감안해서
회사가 알아서 싸고 적당한 부품 넣어서 만들어 주는데요.
감지덕지하면서 타겠다는 분들 많아서 누군 좋겠네요.
C EPS : 만도제품 (한국산)
LHD R EPS : TRW (유럽산)
RHD R EPS : 만도 (한국산)
위에서 R타입이란 듀얼피니언 타입,
컬럼타입도 차종별 유럽산에도 드감
더 자세한건 검색요
나라마다 법규나 요구사항이 다를수도 있고 가격도 다르니
내외수사양 조금 차이나는거는 뭐 그럴수도 있지 싶은데
몇몇 현빠님들 사양이 서로 다른 차로 외국서 좋은 평가받은 걸 가져다
내외수 완전히 똑같은 사양이라고 목소리 높이고 선전하는건 좀 아니다 싶어요
+_+;
이제 또 지난번처럼 엉뚱한 소리 늘어놓을 차롄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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