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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2호봉 티뷰론 19.01.15 17:38 답글 신고
    없는 사실을 만들어서 빠는것도 아니고
    아닌걸 아니라고 근거까지 친절히 제시해도 우기는 걸

    빨아댄다는 뭉뚱그리다 못해 찌그러트린 단어 한줄로 일축해 버리면 대체 뭐라고 말해야 할지;
    답글 1
  • 레벨 중장 가슴아픈네발이 19.01.15 16:43 답글 신고
    ㅋㅋㅋ 뭐지...

    이미 상황 종료 되었네요 님.

    현기에서 충돌 시뮬레이션 자료까지 다 공개했어요..
  • 레벨 원사 3 산이란 19.01.15 16:45 답글 신고
    제가 보기엔 라브나 현대차 투싼이나 레일범퍼라 하나 저거 모양이 같은데 국내에서는 벌금맞을 이유가 뭐인가요
    충돌 시물레이션 어디서 한건가요?
  • 레벨 중장 가슴아픈네발이 19.01.15 16:49 신고
    @산이란 http://egloos.zum.com/avantgarde/v/4116848 좀 이것좀 읽어 보시길..
  • 레벨 중장 가슴아픈네발이 19.01.15 16:51 신고
    @산이란 코너익스텐션이 뭔지좀 알아보고 오세요..

    그리고 라브4는 이미 iihs에서 낙제점 맞은 모델과 같은 걸 국내에 도입하면서 보강한차와 같다고 선전해서 그런것임.

    현대에서 내수용으로 시뮬레이션 돌려서 3%인가 2% 차이밖에 안난다고 결론 난것임

    그리고 스몰오버랩은 코너익스텐션으로 버티는게 아닌 그안쪽 필러 구조물로 버티는 것임

    대부분차들이 범퍼빔 끝단과 메인프레임을 스치듯이 타격하는게 스몰오버랩이라 생각보다 범퍼빔이 주는 이점은 없음
  • 레벨 원사 3 산이란 19.01.15 17:06 답글 신고
    라브가 보강한 부분이 어디죠 어딜 보강해서 평점을 좋게받았나요?
    님글에도 보면 녹색부분 보이시죠 그거 있고 없고가 라브란 차에서 안전평점이 많이 달라졋는건 이해되나요
    국내 라브 들어오는차량 국내 내수용 투싼이랑 범퍼모양이 비슷하죠
    그리고 평점잘나온 라브 범퍼 미국수출용범퍼랑 비슷하죠
    투싼은 양쪽다 브라켓이 장착되어있고 라브는 운전석쪽만 되어 있네요..
    아마 조수석은 평점이 적게 나왔을거로 예상을 합니다..
    투싼이나 라브 범퍼에 달린 브라켓이 안전에 영향이 없다고 생각을 하시나요?
    라브는 브라켓 달아서 평점이 더 좋게 니온게 확인이 되는데 투싼은 국내범퍼로 해도 안전에 영향이 없다고 확신할수 있나요?
    시물레이션 이라고 하는데 어디서 한건지 현대에서 한거면 그걸 믿는사람이 바보지..
  • 레벨 중장 가슴아픈네발이 19.01.15 17:17 신고
    @산이란 이정도면 답도 안나오네..

    그럼 당신이 직접 시뮬레이션 돌려 보세요.

    참고로 국내에서 스몰오버랩 직접 테스트 가능한곳이 현대 남양연구소 한곳임

    그리고 저거 발표하는 사람들이 엔지니어인데 고작 거짓말하자고 잘못된 데이터값 올렸을것으로 보임??

    잘못되었단 근거는 어디있고요??

    반박을 할려면 어느부분 어느 테스트 값이 뭐가 잘못되었는지 반박해보시길.

    대체 자료를 올려줘도 난 몰랑 하면 어쩌라는 것인지. 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산이란 19.01.15 17:26 답글 신고
    이정도면 답이 안나오는게 아니고 투싼이랑 라브의 범퍼 모양이 같은데
    투싼은 아무 영향이 없다하고 라브는 영향이 있다니 이상한거 아닌가요? 당연히 의구심이 드는데요
    이게 정상적인거 아닌가요?
    현대 엔지니어가 정직하다고요? 물론 엔지니어야 정직하겠지요 ..
    경영진이 부정직하겠지요..그래서 어쩔수 없이 엔지니어가 거짓말 하는거 봤잔아요..
    가정대표적인게 세타엔진 .. 진짜 문제가 없는 엔진인가요? 미국과 국내 대처도 글코..
    남양 연구소 엔지니어가 정직할지라도 직급에 눌려 먹고 살라면 거짓말 할수 밖에 없는 현실아닌가요?
  • 레벨 소위 3 빨간이슬 19.01.15 23:44 신고
    @산이란 님...데이터로는 사기 못쳐요...데이터 조작 그건 큰 죄임
    데이터 해석을 유리하게 하는거지
    그리고 이 이슈에 대해서는 여러 사람이 검증했고 조금만 찾아봐도 다각도로 분석한 자료들 나옵니다
    또한 아래 티뷰론 이라는분 덧글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잘 보시기 바랍니다
  • 레벨 소위 3 빨간이슬 19.01.15 16:47 답글 신고
    뭐야...또 코너 익스텐션 이야기야?
    http://c.motorgraph.com/free/488525
    일단 보고와 형
  • 레벨 대령 2 OTTO 19.01.15 16:47 답글 신고
    뒷....북.........
  • 레벨 중장 가슴아픈네발이 19.01.15 16:56 답글 신고
    https://www.testdrive.or.kr/boards/2641283

    그리고 현대 옹호화 아무런 관련이 없는 곳조차도 이런 분석이나 계산글이 올라옴.

    실제 현대 시뮬에서도 기여도가 2~3% 사이였음
  • 레벨 대령 3 쥐잡고닭잡자 19.01.15 17:02 답글 신고
    아직도 기마뇽이 싼 똥이...
  • 레벨 상사 2 보배톡 19.01.15 17:07 답글 신고
    무식이 용감하다..
  • 레벨 소령 2호봉 티뷰론 19.01.15 17:14 답글 신고
    https://blog.naver.com/ubin1024/220762231843

    아무 문제 없다고 쉴드 팍팍 치던 사람들이 괜히 그런게 아닙니다. 진짜로 문제가 없었기 때문이지요.

    당시 현대차 측에서 연구소에까지 소비자 초청해서 해명자료 내놓았습니다.
    모터그래프 측에서 의혹 제기한 구조 차이는 스몰오버랩 대응 차이가 아닌

    북미형 : 저속충돌 시 수리비 경감을 위한 구조물
    (저속충돌 수리비 또한 테스트 평가 기준이기 때문)

    내수/유럽형 : 보행자 충돌 안전기준을 확보하기 위한 구조 변경
    (북미에 적용되는 구조 적용 시 보행자 안전 기준 법규 초과함)

    때문이었습니다.

    이러한 구조 차이가 스몰오버랩 테스트에 미치는 영향은 고작 2.3%였고, 모터그래프는 구질구질한 변명 하면서 흐지부지 잊혀진 사건입니다.

    문제가 불거지고 모터그래프의 헛발질로 더 시끄러웠던 일인데, 초기에 모터그래프가 문제 제기했을때만 사건을 접하신 것 같습니다.


    라브4는 이번에 문제가 된 북미형에만 있는 구조물이 ‘실제로’ 스몰오버랩 테스트를 위한 용도였고, 설상가상으로 이러한 구조물을 운전석에만 달아놓는 꼼수를 부려 조수석 스몰오버랩 테스트는 최악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러한 구조물이 운전석에조차 없는 한국형은 어떤 결과가 나올지 안 봐도 뻔한 일이죠.

    투싼과 라브4의 이슈가 서로 다른 점이라면 문제가 제기된 각 차량의 구조물에 대한 용도가 어떠한 목적 때문인지 명확히 알 수 있다는 거죠.
    참고로 투싼의 스몰오버랩 대응구조는 범퍼레일 쪽이 아닌 펜더부터 A필러 쪽인 사이드 방향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 레벨 원사 3 산이란 19.01.15 19:27 답글 신고
    당시 현대차 측에서 연구소에까지 소비자 초청해서 해명자료 내놓았습니다.
    Q. 현대차 이제까지 문제점 있다고 발표 했던적 있었나요?
    리콜이나 이런제반조치도 아주 밍그적 그리다가 해주고 정부해서 해주라는것도 게기는회사인데

    북미형 : 저속충돌 시 수리비 경감을 위한 구조물
    (저속충돌 수리비 또한 테스트 평가 기준이기 때문)


    내수/유럽형 : 보행자 충돌 안전기준을 확보하기 위한 구조 변경
    (북미에 적용되는 구조 적용 시 보행자 안전 기준 법규 초과함)
    Q. 라브는 브라켓 장착해서 들어오면 안전기준법규위반 안되나요?
    그리고 제네시스는 투싼 수출형처럼 그렇게 장착했는데 안전기준 위반안되나요?

    라브4는 이번에 문제가 된 북미형에만 있는 구조물이 ‘실제로’ 스몰오버랩 테스트를 위한 용도였고, 설상가상으로 이러한 구조물을 운전석에만 달아놓는 꼼수를 부려 조수석 스몰오버랩 테스트는 최악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러한 구조물이 운전석에조차 없는 한국형은 어떤 결과가 나올지 안 봐도 뻔한 일이죠.
    Q.님이 지적했듯이 라브 브라켓 장착 비장착에 따라 평점이 달라진거 인정하시네요.
    조수석이랑 평점이 다른것도 인정하시고 .그럼 당연히 브라켓 장착이 안전하다고 봐야겠죠(라브에만 특정)
    투싼은 다른쪽이 잘되어 있어서 브라켓 장착하나 안하나 동일하다 현대에선 2~3%라고 발표를 했는데
    라브에 저정도 차이가 있는데 과연 투싼은 영향이 거의없다라는것에 그럴까라는 의문점을 가지는게 이상한가요
  • 레벨 소령 2호봉 티뷰론 19.01.15 19:49 신고
    이상할 거 없습니다. 당연히 소비자 입장에서 의문 가질 수 있죠.

    그에 대한 답으로 현대차에서 해명자료를 내놓은 겁니다.
    투싼의 내수 구조 차이는 스몰오버랩과 관계가 없다는 답변과, 왜 그러한지에 대한 설명을요.

    링크 가서 보셔요. PPT로 현대차가 상세히 해명했습니다.
    그걸 읽으셔도 진위에 의문을 가지신다면 제가 뭐 할 말은 없죠.

    또한 해당 논란은 2016년에 불거졌는데, 그 때는 한창 현대차가 소비자와 소통하는 무드를 조성하던 때였습니다.

    쏘나타 내수 vs 북미형 소비자 공개 충돌테스트
    제네시스 내수형 모델 스몰오버랩 테스트 공개 시연
    보배드림 유저 대상 시승회 개최 등

    한창 오해에 대해선 해명하고 소비자와 만나는 행사를 만들었었죠.
    이렇듯 모터그래프의 의혹 제기에 적극 해명한 건 그 당시 현대차 마케팅 분위기가 그러했을 뿐입니다. 뿐만 아니라 모터그래프는 한참 인기를 얻는 매체였으니 그러한 매체가 (현대차의 주장대로라면)사실과는 전혀 상관없는 부분으로 의혹 제기를 하고있으니 파급력을 우려, 해명하는 것도 그리 이상한 일은 아니죠.
  • 레벨 소위 3 브레이브하트 19.01.15 17:34 답글 신고
    ㅋㅋㅋ 현기차가 뭐 본인들 인생에 도움준다고 쓸데없이 빨아대냐 ㅋㅋㅋ

    솔직히 부자되면 젤 먼저 하고 싶은게 외제차로 갈아타고 싶은거 아니냐?
  • 레벨 소령 2호봉 티뷰론 19.01.15 17:38 답글 신고
    없는 사실을 만들어서 빠는것도 아니고
    아닌걸 아니라고 근거까지 친절히 제시해도 우기는 걸

    빨아댄다는 뭉뚱그리다 못해 찌그러트린 단어 한줄로 일축해 버리면 대체 뭐라고 말해야 할지;
  • 레벨 중위 3 인천뀨뀨 19.01.15 17:40 답글 신고
    머리가 뇌에 없는건지.... 몰라서 그러는건 이해 해두
    가르쳐 줘도 이해를 모하는것 진짜 노답 ㄷㄷ

    사실을 입증하고 싶은건지 걍 모기업이 싫은건지 쯔쯔
  • 레벨 중령 1 마이뿌 19.01.15 20:19 답글 신고
    빠는게 아니고 자동차 공부한 사람으로써 참 답답해서 답글 남깁니다. 그냥 투싼 범퍼옆에 철판때기 하나 덧댄거랑 라브의 프레임 보강판을 어찌 같은 선상에서 비교하시는지요?
  • 레벨 소위 1 러브김여사 19.01.15 22:42 답글 신고
    원래 보고싶은 것만 보고, 듣고싶은 것만 듣는 것이 사람이죠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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