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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피터팬] 19.05.21 11:48 답글 신고
    수동에어컨의 경우 에어컨 사용시 가장 차게 하지 않으면 히터코어의 더운공기와 섞어서 내보내기에 에어컨과 히터가 동시에 사용되다보니 에어컨 컴푸레셔의 가동시간이 길어지고 연료소모가 많이 증가하는 단점이.. 그렇다고 가장 차게 하면 너무 추운 경우나 수동으로 A/C버튼을 눌러가며 조절하는 불편함이..
    풀오토에어컨의 경우 온도제어방식이 달라서 실내외의 온도차와 외부광량을 측정하여 송풍팬의 속도와 에어컨 컴푸레셔의 작동시간을 조절하기에 적정온도로 설정하면 에어컨 컴푸레셔의 가동시간이 줄어들고 연료소모를 줄일수 있는 장점이..
    그런데 과거 차량의 세미오토에어컨과 풀오토에어컨의 차이점이 포토센서라 부르는 광센서가 있는지의 차이인데 전면유리에 틴팅필름을 시공하지 않은 사람의 경우 풀오토에어컨이 상당히 똑똑하게 작동하나 전면유리에 50% 이상의 틴팅필름을 시공하면 광센서가 한낮에도 해뜬 직후나 해지기 직전 정도로 판단하여 똑똑하지 못한 작동을 하게 되는..
    ps. 제 싼타페(SM)의 경우 풀오토에어컨 사양이고 전면유리에 틴팅필름 없이 출고상태 그대로인데 옷을 얇게 입는 여름에는 25도, 옷을 두껍게 입는 겨울에는 23도, 봄가을에는 24도 전후로 맞춰놓으면 이외에는 에어컨 버튼이 손이갈 일이 없더라고요.
    답글 1
  • 레벨 대령 3 노르웨이의쑥 19.05.21 11:33 답글 신고
    전에 타던차에 풀오토 에어컨 있었는데
    10년동안 수동으로만 썼습니다
    여름에 덥고 겨울에 추울때 수동으로 바로 최대 최소 맞춰야지 오토로 못기다려요
    그래서 차라리 수동이었으면 좋겠바고 생각했어요
    저는 수동이 더 편하고 좋습니다
    답글 0
  • 레벨 하사 1 1년후면말리부도외제차 19.05.21 11:29 답글 신고
    강약 조절을 알아서 합니다
  • 레벨 원수 데이즈 19.05.21 11:30 답글 신고
    제 모닝은... 맨처음 풀오토했을때 10분동안 계속 엄청난 풍량으로만 나오더라구요.. 5월이었었는뎅 ㅠ
  • 레벨 상사 2 팔백미리 19.05.21 12:00 신고
    @데이즈 온도를 LOW로 해 놔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현재 운전석 온도를 측정하고 설정한 온도와 차이가 많이 나면 최고 풍량으로 올려서 빠른 시간 내 설정한 온도로 맞춥니다.
    FATC가 좋은데 에어컨 냄새가 덜 납니다..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9.05.21 11:29 답글 신고
    요즘은 안그런경우도 더러 있긴 한데 오토에어컨이 수동으로 조절하기에도 좀 더 세밀하게 조절이 가능하긴 하죠

    오토에어컨이라고 해도 4계절 내내 아예 오토로 두고 다니는 분은 별로 없어요

    뭔가 맘에 안들게 나오거나 날씨 상정 못하고 나오는 경우가 더러 있어서
  • 레벨 원수 데이즈 19.05.21 11:29 답글 신고
    그렇군요..
  • 레벨 원사 1 드림카레라 19.05.21 11:29 답글 신고
    저는 걍 24도로 오토 항상 켜놓습니다 ~
  • 레벨 대위 2 갓길가즈아 19.05.21 11:30 답글 신고
    냄새안남
  • 레벨 대장 Koup 19.05.21 11:31 답글 신고
    온도만 맞춰놓으면 지가 알아서 풍량 조절해서 개편함...ㄷㄷㄷ
  • 레벨 대령 3 노르웨이의쑥 19.05.21 11:33 답글 신고
    전에 타던차에 풀오토 에어컨 있었는데
    10년동안 수동으로만 썼습니다
    여름에 덥고 겨울에 추울때 수동으로 바로 최대 최소 맞춰야지 오토로 못기다려요
    그래서 차라리 수동이었으면 좋겠바고 생각했어요
    저는 수동이 더 편하고 좋습니다
  • 레벨 소위 3 삼점삼터보 19.05.21 11:33 답글 신고
    오토디포그는 좋던대
  • 레벨 소장 놀리지마요 19.05.21 11:36 답글 신고
    네 잘사용하고있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피터팬] 19.05.21 11:48 답글 신고
    수동에어컨의 경우 에어컨 사용시 가장 차게 하지 않으면 히터코어의 더운공기와 섞어서 내보내기에 에어컨과 히터가 동시에 사용되다보니 에어컨 컴푸레셔의 가동시간이 길어지고 연료소모가 많이 증가하는 단점이.. 그렇다고 가장 차게 하면 너무 추운 경우나 수동으로 A/C버튼을 눌러가며 조절하는 불편함이..
    풀오토에어컨의 경우 온도제어방식이 달라서 실내외의 온도차와 외부광량을 측정하여 송풍팬의 속도와 에어컨 컴푸레셔의 작동시간을 조절하기에 적정온도로 설정하면 에어컨 컴푸레셔의 가동시간이 줄어들고 연료소모를 줄일수 있는 장점이..
    그런데 과거 차량의 세미오토에어컨과 풀오토에어컨의 차이점이 포토센서라 부르는 광센서가 있는지의 차이인데 전면유리에 틴팅필름을 시공하지 않은 사람의 경우 풀오토에어컨이 상당히 똑똑하게 작동하나 전면유리에 50% 이상의 틴팅필름을 시공하면 광센서가 한낮에도 해뜬 직후나 해지기 직전 정도로 판단하여 똑똑하지 못한 작동을 하게 되는..
    ps. 제 싼타페(SM)의 경우 풀오토에어컨 사양이고 전면유리에 틴팅필름 없이 출고상태 그대로인데 옷을 얇게 입는 여름에는 25도, 옷을 두껍게 입는 겨울에는 23도, 봄가을에는 24도 전후로 맞춰놓으면 이외에는 에어컨 버튼이 손이갈 일이 없더라고요.
  • 레벨 원사 3 사무사 19.05.21 11:53 답글 신고
    역시 똑똑박사 에디....피터팬님이시군요
  • 레벨 대위 3 미스터아리가또 19.05.21 11:52 답글 신고
    오토가 편합니다....수동은 계속 손이 가야 되자나요
  • 레벨 하사 3 개나소나호구삼쩜영 19.05.21 11:53 답글 신고
    오토 좋던데요
    온도 설정하면 자기가 알아서
    풍량 조절해주니까요
  • 레벨 대위 2 Odie 19.05.21 12:15 답글 신고
    차 내부엔 온도센서가 있고, 앞유리쪽엔 광량센서가 있어요. 온도가 낮아도 해가 강하면 에어컨이 강하게 작동합니다.
  • 레벨 소장 카페인홀릭 19.05.21 12:17 답글 신고
    단거리 갈 때는 내부 온도 답답해서 수동 조작을 하는게 속 편하긴 한데,
    장거리 갈 때 써 보면 오토가 편합니다. 내부 온도 안정화 되고나서 진가가 발휘되는거 같아요.
    운전중 에어콘 신경 끄고 운전에만 집중해도 되는게 좋음..
  • 레벨 상병 치치옵 19.05.21 12:39 답글 신고
    고속도로, 차막히거나 한밤, 비가오거나 겨울에 서리낄 때. 수동조작 하다가 위험한적이 꽤 있었는데 오토는 버튼하나 누르면 되니 안전에도 도움이 되는듯요
  • 레벨 소위 3 아방스타게이징 19.05.21 14:24 답글 신고
    23도 항시고정 진짜 편한디

    오토디포그도 있으먼 편해요
  • 레벨 상사 2 wonitm 19.05.21 20:35 답글 신고
    오토 에어컨 개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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