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부터 도요타 하브 기술 라이센스가 풀려서 이제 직병렬 하브 기술을 누구나 사용가능하게 되었고
현대차도 직병렬을 도입하겠구나...하고 기대하고있었는데요.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1&oid=011&aid=0003589164
이 기사를 보면 현대 하브 변속기 로직을 업그레이드해서 성능을 높혔다고 되어있는데,
여기에 연구비를 쏟아부은거보면
현대는 직병렬 하브 도입에 관심이 없어보여서요.
물론 연비만 놓고보면 현대하브도 떨어지는 기술은 아니겠지만
도요타 직병렬이( 운전 재미는 없다고하지만 ) 저속 및 고속에서 여러모로 병렬보다 효율적인 시스템일테고
배기량 높은 엔진이랑 결합이 용이할거라고 이해하고있는데
현대는 결국 직병렬 하브 도입을 건너띄고 병렬에서 바로 전기차 혹은 수소차로 넘어갈 생각일까요?
하는데 특허가 풀려도 인프라 구축하는게 쉽지는 않을겁니다
이제 하브도 과도기로 보기도하고;
게다가 모터와 클러치 등의 소재나 기술이 좋아질수록 구조가 간단한 병렬형의 효율이 앞서가게 되기에 현대차의 입장에서는 토요타의 직병렬형을 사용할 이유가 없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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