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XMalooR 03/05 10:14 답글 신고
    쏘나타 왜 이렇게 멋있어보이지
  • 레벨 상병 밥보다알콜 03/05 10:16 답글 신고
    길어서 안읽고 패스.
  • 레벨 상사 3 라이더스 03/05 10:17 답글 신고
    소나타가 승
  • 레벨 상사 1 FIND 03/05 10:24 답글 신고
    sm5가 와엡 보다 하체가 월등히 좋은가요?

    동영상이라도 보고싶다
  • 레벨 준장 0그린비0 03/05 10:31 답글 신고
    현기 신차 브레이크 성능은 정말 개선이 필요함..
  • 레벨 대령 3 소나나가타슈 03/05 10:32 답글 신고
    음 르삼 뭐냐 정체가?
  • 레벨 일병 luvmecha 03/05 10:32 답글 신고
    오토조인스 가면 동영상 시승기 있어요

    정말 기대했던 시승기인데..
    쏘나타 18인치스펙까지 나오는 차량인데
    16인치 휠타야로 비교 시승한 것은 많이 아쉽네요..

    17인치 스펙만 됐어도 좀 더 공정한 비교가 되었을텐데 말이죠~

    어쨌든 현.기차의 브레이크는 하루빨리 보강되어야할것같네요!
  • 레벨 소위 2 원투데이 03/05 12:44 답글 신고
    깡통모델 내준 현대를 원망해야죠.
  • 레벨 소위 3 백암산호랑이 03/05 10:38 답글 신고
    성능 쏘나타 승차감 sm~
    대충읽어보니..글쿤요~


    좋은 정보 감솨~
  • 레벨 훈련병 CTS3600 03/05 10:39 답글 신고
    YF도 그닥이지만, 뉴SM5가 워낙 좆망으로 출시되놔서리....뭐...
  • 레벨 소위 2 원투데이 03/05 12:45 답글 신고
    다 읽어보시면 느끼셨겠지만, 두 차종 모두 장단점이 있고, 대동소이하다는 결론이 내려졌습니다.
  • 레벨 병장 블랙파크 03/05 10:41 답글 신고
    브레이크 빼고는 소나타 승리라는 결론이네요.
    16인치 인게 치명적인 상황 불러 일으켰네요.
  • 레벨 소위 2 원투데이 03/05 12:46 답글 신고
    성능 부문에서만 소나타 승리가 되겠죠. 그것도 큰 격차가 아닌.. 반대로 소나타 엔진이 sm5에 올라왔더라면 결과는 바뀌었을거라는 내용.
  • 레벨 중령 1 모빌원슈퍼신 03/05 10:48 답글 신고
    음... 각사에서 제공한 차량들.... 많이 고민한듯...
    YF 깡통... SM5 풀옵.....
    결국 비교리뷰는.. 각사의 의도대로 간듯....
    무게나.. 마감, 성능이나... 기타 다른쪽으로의 잇점.... 그대로 적중한듯...
    결과는 적정선에서 합의를 본것 같은 느낌... 그래도 어쩐지 YF쪽인것 같다..
  • 레벨 원사 3 Poup 03/05 10:50 답글 신고
    흐음.. ㅋㅋ
  • 레벨 중장 유니언퍼시픽철도 03/05 10:51 답글 신고
    그러쿠뇽
  • 레벨 원사 3 에스턴마틴DBS 03/05 10:52 답글 신고
    어쩌면 저번에 5호기 시승결과가 너무 개판이라 르삼쪽에서 다시한번 기회를 달라고 한것같은 기분이 들었음;;

    결과는 5호기가 그렇게 나쁘지 않다는 것으로 나왔지만 결과는 어쨋든...흠...

    현기는 정말 브레이크부터 좀 어떻게 만져야 할것같음... 차는 가는 것보다 스는게 중요한 법인디... ㅡ,.ㅡa

    ps : 5호기 esp 해제 상태 시승기는 8일날 올라온다 하더이다... ㅋ
  • 레벨 대령 3 소나나가타슈 03/05 10:54 답글 신고
    르삼... SM7에도 CVT 올려서 출력 개판 만들려나?
  • 레벨 소위 2 원투데이 03/05 12:47 답글 신고
    엔진이 문제죠 -.-
  • 레벨 간호사 zenkoup 03/05 10:58 답글 신고
    현기는 브레이크 성능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듯...
    엔진만 업그레이드 하지말고 ㅋㅋㅋ
    아무리 취향이라도 소나타의 디자인이 훨씬 매력적이라고 느끼는건 왜일까
  • 레벨 훈련병 사비스톤 03/05 11:00 답글 신고
    동영상 꼭 보세요. ㅋㅋㅋ 완전 웃긴 장면 하나 나옴...

    브레이크성능에 대한 코멘트
    -> [현대(Hyundai)!!!, 나는 지금 다이(現die)하고 싶지 않다!!!]

    -_-
  • 레벨 하사 2 금딸운동가 03/05 11:14 답글 신고
    내가 아무리 현까지만 이번만큼은 소나타의 손을 들어줄수 밖에 없다
  • 레벨 원사 3 o쥬신o 03/05 11:31 답글 신고
    역시 일장일단이 있는거군요..

    차선택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ㅎㅎ
  • 레벨 대위 2 졸음운전 03/05 11:41 답글 신고
    까칠하게 탈려면 쏘나타....
    연령이 좀있어 부드럽게 탈려면 에
  • 레벨 중장 농협큰개사료 03/05 11:47 답글 신고
    어째슨 손하타?
  • 레벨 대위 3 이탈디자인 03/05 11:58 답글 신고
    다이나모 수치에 비해 성능 차이가 크지 않았던 이유가 연비에서 확연하게 드러났네요^^;
  • 레벨 하사 3 이실도르 03/05 12:53 답글 신고
    객관적인 수치는 죄다 yf가 앞서는데
    애매하게 말을 질질 끌면서 sm도 좋다는 식으로 끌고가려는 논조같은데? ㅡㅡ;
    웬지 sm에 굉장히 동정적?인 시선이 느껴짐...

    이번 sm은 풀옵의 편의사양이 아닌이상 yf의 승.
  • 레벨 중위 3 븅따개 03/05 13:07 답글 신고
    현까의 입장에 봐도...
    시승기 보는 내내...
    억지로 sm을 치켜올리려고 하는 무리수가 좀 느껴지더이다...
    저번에 sm 단독 시승기때 대놓고 막말해서 그런가?
    르삼에서 외압이 있었던것 같은 느낌의 시승기...
  • 레벨 대령 1 민교아빠 03/05 13:36 답글 신고
    저도 읽는 내내.. 그런 느낌이 많이 드네요..
    하지만, 쏘나타의 브레이크는.. 좀 많이 아쉽네요..
  • 레벨 대위 3 getz15 03/05 13:45 답글 신고
    음.. 스펙을 떠나서 지금은 디자인이 판매요인이 큽니다 .물론 회사 이미지도 있고..
    순전히 SM이라는 신뢰? 때문에 슴 시리즈는 저리 못나도 잘 팔리는듯.. 난 왜 SM이란
    브랜드 파워가 있는지 이해 못 하는 1인.. 외국가도 니싼 티아나는 급에서 젤 안팔리는
    차종인데 우리나라에서 무쟈게 인기 있는것만 봐도 그렇습니다/./. 물론 뉴슴오는 르노의
    것을 가져왔지만... 암튼 현대차 욕할게 못 됨. 현대는 옵션장난은 쳐도 해외에서 안팔리는
    모델 갔다 팔진 않음. 초창기 SM은 내구성 좋다고 칭찬이 자자하고 아직도 10년된 차 중고 값이 완전 금값인데.. 사실 90년대 초중반에 나온 차를 2004년 까지 팔았으니 도둑놈 심보가 아닐 수 없음. 그것보단 좋다고 사는 소비 심리가 더 이해 안됨/.
    우리나라는 무조건 외제면 장땡임
  • 레벨 원사 3 에스턴마틴DBS 03/05 14:22 답글 신고
    한마디로 말하면 우리나라 자체가 굉장히 특이한 별종인거죠. ㅋㅋ;;

    어떤 부분에서는 정말 미스테리한 현상이 많은게 우리나라임. ㅋ
  • 레벨 중위 3 telmax 03/05 15:43 답글 신고
    울나라에 중형차 몇대 없었죠.. ef쏘나타, 매그너스, sm5, 옵티마 ㅋ

    뭐 고를것도 없
  • 레벨 대위 3 getz15 03/05 13:46 답글 신고
    저번에 대부도 가는데 토스카랑 뉴슴오랑 같이 가는데.., 토스카가 훨씬 이쁘더군요..
    위에서 제가 디자인에 대해 언급했지만.. 디자인의 요소도 작용하지만..,
    회사 이미지가 크다는 뜻입니다. 그런면에서 토스카 너무 아쉬운 차량이에요,,
  • 레벨 상병 보배병림픽구경꾼 03/05 14:28 답글 신고
    대빠들 빼고 토스카 이쁘다는 사람은 없음.
    그래서 아무도 안사는 이유기도 하고.
  • 레벨 중위 3 Strict 03/05 14:17 답글 신고
    결론은 어짜피 편의장비야 nsm5 풀옵하고 yf기본형 하고는 당연히 비교가 안되는 것이고..
    그외 브레이크 빼면 yf 승!
  • 레벨 중사 1 안다다드림 03/05 14:56 답글 신고
    어머니에게 에셈 추천하길 잘했네요ㅋㅋ
  • 레벨 중사 3 장트라볼타 03/05 15:25 답글 신고
    글 내용이 전체적으로 필자가 sm5를 억지로 치켜세우는 경향이 있네요.

  • 레벨 이등병 흠흥흠흥흠 03/05 15:27 답글 신고
    똑같은 바퀴 껴놓고 테스트하지 yf 16인치 넥센 타이어ㅋㅋ 에셈은 17에 평편비도 다르고 한국 타이어겠지 왜 난 에셈을 좋게 포장하려고 애쓰는듯한 느낌을 받는지...
  • 레벨 이등병 얀노부 03/05 17:46 답글 신고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잼있네요~~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