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구조를 공부하는중인데
현가장치 부분배우고 무슨차가 뭐뭐 쓰이나 봤는데
전륜현가장치가 좀다르더라구요
nf까지만 쓰이고 다음시리즈부턴 맥퍼슨
그랜저시리즈도 tg까지만쓰이고 hg부턴 맥퍼슨이고요
사실 nf타고있긴한데 승차감차이는 잘모르겠네요...
Yf보단좋은거같은데 lf는 너무좋아서...
안쓰는이유가
단순 원가절감때문인가요
구조복잡화때문인가요?
자동차구조를 공부하는중인데
현가장치 부분배우고 무슨차가 뭐뭐 쓰이나 봤는데
전륜현가장치가 좀다르더라구요
nf까지만 쓰이고 다음시리즈부턴 맥퍼슨
그랜저시리즈도 tg까지만쓰이고 hg부턴 맥퍼슨이고요
사실 nf타고있긴한데 승차감차이는 잘모르겠네요...
Yf보단좋은거같은데 lf는 너무좋아서...
안쓰는이유가
단순 원가절감때문인가요
구조복잡화때문인가요?
부족한공간으로 인한 위시본의 작은 부싱은
짧은 수명과 높아진 원가로 인해
대중차들은 맥퍼슨으로 갑니다
맥퍼슨이 나쁜건 아니라서
어떻게 넣자면 넣을수는 있지만 윗분 말대로 부싱이 작아서 수명이 짧아지는 단점등이 있었죠.
렉서스 ES도 전륜에 맥퍼슨 씁니다.
포르쉐, 벤츠, 아우디 등 고급지향 수입차들 멀티링크 주로씀
불엠같은 스포츠지향 브랜드가 더블위시본씀
국게형들이 쏘나타만도 못하다는 c클래스조차도말이야
그래서 그랜저나 펠리도 고급차가 아님 원가절감 맥퍼슨이나 쓰니까
이 차량들은 전륜 후륜 다 멀티링크 입니다
더블위시본 방식은 구성품의 수로 보나 배치로 보나 공간을 많이 잡아먹습니다. 전륜의 경우 대부분의 차들은 엔진룸의 공간을 잡아먹게 되므로, 각종 구조물들의 배치가 나빠지고 정비성이 덩달아 안좋아지게됩니다. 심한 경우 구성품끼리의 공간이 줄어들며 냉각성능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서스펜션 그 자체의 구조물의 내구성도 문제가 됩니다. 부싱의 갯수가 많아지고 얼라이먼트를 보기 위해 만져야 하는 부위도 늘어나고 맞추기도 더 어려워지죠.
아울러 맥퍼슨스트럿 방식에 더블피벗포인트 등의 잔머리(개선)를 이용해 이 방식이 가지고 있던 구조적인 단점이 크게 개선되며 더블위시본 방식을 채택해야만 하는 설득력이 크게 줄었습니다. 특히 그 단점들을 다 떠안아가며 채택할 설득력이요
하나배워갑니당
더블위시본도 멀티링크라고말하면 틀린말은 아니다 뭐 이런거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