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국산차게시판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2018283
4륜이 고장난다는대 혹시 구동방식이 다를까요?
아니면 단순 이름만 다른걸까요?
대상차량들이 베라크루즈, 싼타페DM, 맥스크루즈, 쏘렌토 등
광범위한대 TM 4륜 넣었는대 걱정이네요..ㅎㅎ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0/2000자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머냐면 2륜엔진에서 4륜(후축)을 연결해주는 스플라인이라는 횡축 기어인데.
열처리 잘못인지.. 아님 구리스 주기 점검이 없는지... 좌우지간.. 구리스 주입(아마 주입구 없을듯)
뜯어내어 주입해주지 않으면 이부분이 다 마모되어 2륜으로 다닙니다..
그런데 2륜도 이상없는데 계속 다니면 미션에 또 않좋습니다. 아무 간섭없이 엔진 미션이 돌아가야하는데..
아무래도 이상마모 마찰력으로 꿀럭꿀럭 부하를 받겠죠...
좌우당강 기계식 4륜(봉고등) 외에는 awd관리가 필요한데...아무리 관리해도 시간에 따라 마모되므로 2륜으로
최종 조금씩 전환됩니다.
베라크르주 4륜은 특히 열처리 이상인지.. 설계 미스인지.. 스플라인 마모 있습니다.
암튼 전륜기반형 awd는 모두해당됩니다 연식과 킬로수에
따라 구형들이 먼저 나올뿐이죠 이것도 복불복이라 이상없는차도 간혹있습니다 구형차와 신형차 4륜시스템이 소프트웨어 차이가 날뿐이지 메카니컬은 다똑같거든요
디퍼렌셜 차축 오일도 10만에 교환이 되어 있더군요 그리고 4륜 락장치로 장시간 주행은 금물입죠
주변에 10만 넘어도 오일 교환등의 기본 정비도 안하는 사람 대다수입니다
그러니 나중에 빡 하고 고장이 나는듯 합니다
이거 그냥 타고 다니면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으니...
제 생각에 10만이상 타면 미션을 한 번씩 점검 및 수리할 필요가 있을듯요. (수리비 비쌈 ㅡ.ㅜ)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