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s1498p 21.03.12 07:48 답글 신고
    스플라인 마모입니다. 대표증상이
    머냐면 2륜엔진에서 4륜(후축)을 연결해주는 스플라인이라는 횡축 기어인데.

    열처리 잘못인지.. 아님 구리스 주기 점검이 없는지... 좌우지간.. 구리스 주입(아마 주입구 없을듯)
    뜯어내어 주입해주지 않으면 이부분이 다 마모되어 2륜으로 다닙니다..

    그런데 2륜도 이상없는데 계속 다니면 미션에 또 않좋습니다. 아무 간섭없이 엔진 미션이 돌아가야하는데..
    아무래도 이상마모 마찰력으로 꿀럭꿀럭 부하를 받겠죠...

    좌우당강 기계식 4륜(봉고등) 외에는 awd관리가 필요한데...아무리 관리해도 시간에 따라 마모되므로 2륜으로
    최종 조금씩 전환됩니다.

    베라크르주 4륜은 특히 열처리 이상인지.. 설계 미스인지.. 스플라인 마모 있습니다.
  • 레벨 원사 1 impult2500 21.03.12 09:59 답글 신고
    tm 신형구형 펠리세이드 여타 기아차
    암튼 전륜기반형 awd는 모두해당됩니다 연식과 킬로수에
    따라 구형들이 먼저 나올뿐이죠 이것도 복불복이라 이상없는차도 간혹있습니다 구형차와 신형차 4륜시스템이 소프트웨어 차이가 날뿐이지 메카니컬은 다똑같거든요
  • 레벨 상사 2 싼타페인스퍼레이션 21.03.12 10:08 답글 신고
    기계식 파트타임과 다르게 상대적으로 4륜이 작동이 많다보니 주기적인 점ㅈ검이 필요하겠죠
    디퍼렌셜 차축 오일도 10만에 교환이 되어 있더군요 그리고 4륜 락장치로 장시간 주행은 금물입죠

    주변에 10만 넘어도 오일 교환등의 기본 정비도 안하는 사람 대다수입니다
    그러니 나중에 빡 하고 고장이 나는듯 합니다
  • 레벨 소위 1 믿고거르는당일가입 21.03.12 21:47 답글 신고
    dm도 꽤 있습니다.
  • 레벨 중사 3 미친개조심 21.04.07 15:25 답글 신고
    제가 25만에 미션 수리했는데, 수리점에서 4륜 연결 기어가 다 마모되서 아마 2륜으로 다녔을거라고 하드라구요. ㅡ.ㅜ
    이거 그냥 타고 다니면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으니...
    제 생각에 10만이상 타면 미션을 한 번씩 점검 및 수리할 필요가 있을듯요. (수리비 비쌈 ㅡ.ㅜ)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