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입고 상태.
내장제 및 리어, 쿼터 글라스 탈거.
리어도어 데미지.
끝단은 시밍부분으로 꺽여있고 중간부분은 많이 울어있는 상태.
교환확정.
쿼터패널 하단부.
모서리 부분이 많이 꺽여있음.
휠하우스 내측도 경미한 데미지 발생.
쿼터패널 중간부분.
멀쩡해 보일수도 있으나
전측, 후측에서 보면 많이 꺽이고 울어있는 모습.
단순 하단만이라면 판금시도 해보겠지만 중간부분까지 면적이 너무 크다.
교환확정.
내부 부품 탈거(앰프,드라이브모듈,쿨러 등등)
쿼터 탈거를 위해 실링 제거.
쿼터패널 탈거.
하우스 내측 간단판금 완료.
신품 쿼터패널.
가조립
트렁크 리드 단차 양호
리어도어 단차 양호.
면적이 커서그랬지 큰 데미지는 없었기에 단차도 잘 맞아들어간다.
용접 전 고전압 배터리 탈거.
체감상 20~25kg은 되는듯..허리...아..
배터리 - 단자 탈거
쿼터패널 가공 완료 후 패드부착, 패널본드 도포
바디패널도 캐미컬 도포 완료
쿼터패널 용접 완료(전량 100%스폿용접.플러그x)
맞대기 부분 미그용접 후 가공중
가공 완료
1, 2차 실란트 도포 완료
순정과 동일하게 비드형으로 도포
하단부도 비드형 도포
판금 작업 완료.
내측 이너왁스 도포 완료.
남은 실리콘은 내측에 도포해줌..한번에 다 못쓰면 어짜피 버려야함..
부스이동을 위해 내측 조립.
배터리 조립 완료.(48v마일드하이브리드)
전처리작업 완료
도장 완료
종립중.
트렁크리드, 리어범퍼, 콤비램프 단차 양호
조립중.
리어도어, 쿼터패널 단차 양호.
조립 완료.
전체적인 단차도 잘나왔고 라인도 잘 맞아 떨어진다.
내장제, 글라스 조립작업 완료 후 간단한 시운전 및 테스트 완료.
끝.
추천을.
판님 좀 멋지네여?흥
저로써는 좀 이해불가입니다 철판강도는 중형 대형차 조금은 차이는 있지만
차는 아무리 교환작업을 잘했어도 다음날부터 부식이 시작됩니다
방청을 아무리 잘해도 용접부위는 열병형으로 부식이 진행이되죠
오래된 중고차가 아니고 새차이고 또 비싼차인데 조금 아쉽네요
판님 좀 멋지네여?흥
그나저나 수리기 올리신거 볼때마다 엄청난 능력자 같습니다 ㄷㄷ
차주는 맴찟..
안다치는게 제일 중요한거같습니다.
삽니다
잘 봤습니다.
스폿으로 조지다 빵꾸나서 에폭시로 때우고
빠데로 마무리 했는데....ㅠ
지린시트메탈 판금량산숳두부 *_*
겉으로 봐선 깜족같지만 내장재 뜯고 안에 패널 보면 판금 교환 차량 티 나요
하나는 액상 데드너,
또 하나는 내부 방청
이 두가지 여부보면 판금교환 구분
도장면 비교공부 한두시간정도 세심히 보시면 일반인도 구별해 냅니다 ㅎㅎ
결 자채가 다름.
요즘차량 내장제 뜯기도 힘들고 뜯었다 하면 무조건 교환해야하는 차량도 있으니..
추천
똥손 로또 5등도 당첨안됨 ㅇㅇ
추천을.
신품쿼터 패널은 딱 저부분만 오더내리면 주문제작인건가요? 자른부위와 비슷하게 왔네요 ^^
사진에는 잘 안나왔지만 쿼터패널 신품은 c필러 루프 상단까지 나와서 알맞게 커팅가공해서 사용하도록 공급됩니다 ㅎㅎ
매뉴얼에 자르라는 부분이 정확히 명시되어있지만 그것보다 보수적으로 조금 아래로 자르긴 합니다.(추후 2차교환 대비)
원상태 각이 칼각이라면 공업사 수리 각은 약간 부드러운 각? 님한테 수리 맞기고 싶어요
철판강성도 달라졌고..
애매한건 판금해도 각이 잘 안나올수있다 고지하고 선택은 차주님들에게..ㄷㄷ
저로써는 좀 이해불가입니다 철판강도는 중형 대형차 조금은 차이는 있지만
차는 아무리 교환작업을 잘했어도 다음날부터 부식이 시작됩니다
방청을 아무리 잘해도 용접부위는 열병형으로 부식이 진행이되죠
오래된 중고차가 아니고 새차이고 또 비싼차인데 조금 아쉽네요
판금가능은하죠 그만큼 퍼티가 들어가게되고 양각음각 모두 예쁘게 각살리기 어렵죠. 공임이 비싼곳이면 판금공임이 교환공임을 넘어서는 경우도 생깁니다.
차주한테 충분히 상담하고 판금/교환 결정하시게 합니다
다음날부터 부식이 진행된다구요?
제발 패널면사이 이너왁스 도포해주시구요
플러그용접좀 줄이시구요
아연방청좀 뿌려주시구요
스폿용접면 사이에 패널본드좀 도포하세요
장마철 철판면 도막 제거하고 패널본드, 아연방청, 이너왁스 야외에서 3개월 테스트 했는데 녹 1도 발생 안합니다.
하부 쿼터판넬 안쪽부위는 방청도 잘안되고 용접열때문에
조금의 습기만으로도 부식이 진행됩니다
쿼터판넬 안쪽부위는 육안으로 안보이는곳이죠
교환부위 재사고로 입고된 사고차량 보면 거의대부분 부식이 되어있었죠
교래서 살릴수 있으면 교환보다 판금이 우선입니다
교환보다는 판금이 차를 위한 일이라고 생각하시는건 안전생각보단 차량 감가에 대한 비중이 더 큰거같네요.
쿼터 교환했다고 5천만원짜리 차가 1천만원 되는것도 아니고..
붙혀도 들어가긴 하지만 최소화를 위해 ㄷㄷ
엔지니어의 가치를 돋보이게 하는 글입니다.
일단 추천드리구요.
사진의 고전압 배터리의 정체는 뭔지 궁금합니다. 전기전자 장비가 많은 고급차라 추가로 들어가는 부품인지요.
감사합니다 즐건한주 되세요~
볼때마다 신기방기.
Fm은 그냥 칠만 뿌리는게 아니고 각종 몰딩류 다 탈거교환, 글래스, 패널도 탈거해야 몰딩 제거되는 곳도 있어서 오버홀 해야하는 경우, 멀쩡해보이더라도 샌딩과 퍼티가 들어가야하고..
저런 수리가 드물기 때문이죠.
저렇게만 수리하면 사고라고 해서 가격이 낮아질 이유가 없습니다.
오히려 새거라서 더 좋다고 하면 모를까.....
빼시는 분이 20~30kg짜리로 엄살을...
겸손하시군요.
조수석 문짝 틀어져서 ㅠ
멋지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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