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신경쓰고 하려면 가스는 열이 많아 엔진오일 주기를 더 짧게 잡아야 합니다
관리 신경 쓸 거는 디젤이나 가스나 가솔린이나 하나 하나 따지면 끝이 없다는 뜻이죠 전기차 아닌 이상 (차라리 세타2는 리콜이라도 해주지 람다2도 키로수 채우다보면 헤드 볼트로 인한 보링 사례 꽤 있습니다)
그냥 유종보단 내가 보는 매물이 얼마나 관리가 잘 되어있고 수리가 되어있는지를 중점으로 보세요 디젤이어도 고속도로 잘 달리고 관리 철저하게 한 차가 있을 거고 가스여도 시내에서 열 팍팍 먹으면서 관리 대충한 차도 있을테니
저도 탔었고
제가 탈 차가 아니라 관리 수월하고 이동수단에 의의를 둘 수 있는 차로 골랐습니다.
어디서 보기론 가스엔진자체가 열이많아서 헤드가스켓 누유를 살펴봐야한다던데 그게 궁금하네요
Hg lpi 25만 헬리코일 무상만 받고
아무문제없이 잘 탔습니다
열 많아 걱정했는데 오일 주기만 빠르게댕겼습니다
관리 신경 쓸 거는 디젤이나 가스나 가솔린이나 하나 하나 따지면 끝이 없다는 뜻이죠 전기차 아닌 이상 (차라리 세타2는 리콜이라도 해주지 람다2도 키로수 채우다보면 헤드 볼트로 인한 보링 사례 꽤 있습니다)
그냥 유종보단 내가 보는 매물이 얼마나 관리가 잘 되어있고 수리가 되어있는지를 중점으로 보세요 디젤이어도 고속도로 잘 달리고 관리 철저하게 한 차가 있을 거고 가스여도 시내에서 열 팍팍 먹으면서 관리 대충한 차도 있을테니
저는 3.0가스 올뉴k7로 선택했습니다.
제가 중고차 알아볼때 ig 가스차는 옵션빵빵하게 들어간거 매물이 거의없었고 현대라그런지 기아 k7동급매물 대비 200 300만원정도 비쌌습니다. 그래서 k7 가스풀옵매물 몇개 찿아보고 거의 ig 모던 트림 매물 가격에 업어와서 잘타고 있어요. 가스값 900원기준 5만원치 넣으면 시내 300정도 고속도로 600정도 타네요. 가스차 1년차인데 만족스럽네요. 또 지역 택시복시에서 정비하시면 원인도 잘찿으시고 엄청 저렴합니다. 크루즈디젤 10년타다가 바꿨는데 유지비 거의절반수준이네요..
실제로 타보면 ig그랜저 너무 단단해서 달구지같아요 당연 코너링,안정성은 ig가 더 좋은데 물렁물렁 부드러운거 원하시면 닥 k7
K7하고 IG하고 다른차 느낌나더군요
코너링. 운전성능. 악셀링 전부 IG승.
정숙하긴 어차피 둘다 6기통 가스라서 조용한데. 운전성능은 K7은 4기통인줄알앗네요
시승없이 전차 전손으로 재고차량샀거든요
엄청 무른차에다가 요철밟으면 차가그냥 휘청이는게.....정말불안정하다싶었는데.....힘없는건덤이구요....
2.4였지만.....말도안되는 2열길이 기타등등이유인지 차가그냥불안했습니다. 5년정도버텼는데 매년 차바꿔달라고 얘기했던 그차라...비추합니다
3.0생각보다 연비 괜찮아요~
가스차 더군다나 3.0가스 시내주행은 비추
Ig승차감 suv한테 뺨 맞을정도로 단단해요.
처음 차 사서 타본 순간 느꼈어요.
뭔가 잘못된걸.,..... 동호회에서는 k7쇼바 스프링으로 바꾸시는 분들도 있을 정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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