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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1 오바홀 24.05.09 16:56 답글 신고
    있긴 있어요.
    사실 복불복이라 ㄷㄷ
    렉서스 차들이 그런게 많드라구여
  • 레벨 중사 2 tboznz 24.05.09 17:00 답글 신고
    그렇군요... 옛날에 더운 나라에서 토요타 차 탔는데 매년 가스 충전했었습니다. 워낙 비포장이 많아서 가스 누출이 많은 것 같더라고요.
  • 레벨 대장 13BH380 24.05.09 16:56 답글 신고
    12년차인데 출고해서 아직까지는 냉매충전없이 타고잏읍니다
  • 레벨 중사 2 tboznz 24.05.09 16:58 답글 신고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주행키로수는 대략 얼마나 됐나요?
  • 레벨 대장 13BH380 24.05.09 16:59 신고
    @tboznz 12만되어갑니다
  • 레벨 중사 2 tboznz 24.05.09 17:01 답글 신고
    그렇군요. 폐차 때까지 잘만타면 가능할 수 있군요.
  • 레벨 원수 성공할인생 24.05.09 16:59 답글 신고
    23만7천km 주행중
    30만km 타다가 폐차
    한놈은 에어컨 저압 고압 호스교환 가스충전은 해봤지만 냉매는 한번도 안해봤네유

    30만탄건 아예 손댄적이 없네요
    가스충전도.

    30만탄거 03년식
    23만 타고있는거 14년식.
  • 레벨 중사 2 tboznz 24.05.09 17:02 답글 신고
    와 30만도 가능하군요~
  • 레벨 대장 oGARUo 24.05.09 17:13 답글 신고
    가스가 냉매 아닌가유? 헷갈
  • 레벨 원수 성공할인생 24.05.09 17:21 신고
    @oGARUo 가스 냉매라 부르긴해유
    글쓴이분이 물어보시는건
    냉매 오일을 말씀 하시는것 같아유
  • 레벨 중사 2 tboznz 24.05.10 11:29 신고
    @oGARUo R-134a 혹은 r-1234yf 가스가 냉매 맞고요, 에어컨 오일은 컴프레셔 윤활을 위해 가스랑 같이 들어갑니다. 가스 누출이 심할 때 오일도 같이 누유됩니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냉매 가스만 집어 넣으면 윤활유가 줄어든 콤프레셔에 무리가 가서 가스와 오일이 함께 교환되는 에어컨 플러싱이 낫습니다. 문제는 미세 누출을 잡는 것인데 이것이 가격이 비쌉니다.
  • 레벨 중사 2 tboznz 24.05.10 11:21 답글 신고
    아, 냉매 가스랑 오일이랑 같이 순환합니다. 오일은 냉매 역할이 아니라 윤활 역할(콤프레셔)입니다. 그래서 냉매 가스가 많이 새는 곳에 오일자국도 있는데 미세 가스 누출은 오일 자국도 잘 안보여서 형광물질 넣고 블랙라이트 켜서 찾는데 이게 돈이 많이 듭니다.ㅠ
  • 레벨 중장 물이흐르는데로 24.05.09 17:04 답글 신고
    버스운전합니다 100돌이차들 진짜 잘탄차들 냉매충전없이 100만탄차들 많아요 에어컨 자주돌려주면 오래쓴다고합니다
    정비사가하는말이 냉매는 반영구적으로 쓸수있는 가스라고합니다
  • 레벨 중사 2 tboznz 24.05.09 17:07 답글 신고
    이야~ 100만도 가능하군요. 겨울에도 가끔 5분씩 돌려주라는 말이 그래서인가 봅니다.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4.05.09 17:29 답글 신고
    35만km 타는동안 냉매 충전 안했어여
  • 레벨 중사 2 tboznz 24.05.10 10:58 답글 신고
    와 그렇군요. 이게 운전 습관이 원인인지 아니면 차의 내구성 혹은 구조가 원인인지 모르겠네요.
  • 레벨 상사 1 행복기사 24.05.09 17:39 답글 신고
    동네 카센터 가면 사장님이 제일 좋아하는게 ......

    손님이 에어컨이 냉매가 부족해서 그런지.... 시원 하지않다고 냉매 충전 하러 오시는분이랍니다.

    그럼 사장은 어떻게 할까요 ?

    그냥 있던 냉매 빼서 다시 넣어주고 돈받는다고 합니다.

    냉매 충전 할이유가 없습니다.

    시원 하지않다면 .........

    냉매가 원인이 아니라 냉매 파이프 라인에서 새거나 ...... 어딘가에 문제가 있는거겠죠.

    제일 우선 점검해봐야할게 냉매 새는것 부터 점검해보세요.
  • 레벨 중사 2 tboznz 24.05.10 11:03 답글 신고
    체감상 1년에 가스가 100그람 정도 새는 것 같아요. 가스 넣고 2년 되니깐 송풍구 온도가 7도 였다가 올해는 10도네요ㅡㅡ; 정밀 검사를 받고 고치고 싶어도 수리비가 꽤 크네요.
  • 레벨 소장 오니쯔 24.05.09 18:15 답글 신고
    Sm3출고하고 10년동안 에어컨 관련 문제는 하나도 없었네요...아아 버튼 고장난거 말고는..
  • 레벨 중사 2 tboznz 24.05.10 11:09 답글 신고
    그렇군요... 에어컨 플러싱 2년에 한번하는 것도 일이더라고요...ㅡㅡ
  • 레벨 소위 1 봅애들잉 24.05.09 18:42 답글 신고
    원래 엔진룸 좁은 차들이 에어컨이 잘 고장 납니다
  • 레벨 중사 2 tboznz 24.05.10 11:06 답글 신고
    그랜저 TG랑 스파크 둘 다 가스가 어디 조금씩 날라가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10년 이상된 차들이니깐 고무관이 아닐까 의심은 되는데 정밀 검사 받고 고치는데 돈이 많이 들더라고요. 2년에 한번씩 플러싱하면 5만-7만에 되는데 에어컨 수리는 꽤 비싸더라고요ㅠㅠ
  • 레벨 중위 2 문덕고박중필 24.05.09 19:15 답글 신고
    스파크 15년차 올해 에어컨 안시원해서 누설부위 찾아야 ㅠㅠ
  • 레벨 중사 2 tboznz 24.05.10 11:08 답글 신고
    저도 그랜저 TG랑 스파크(M300) 둘 다 가스가 조금씩 새는데 2년에 한번씩 플러싱하는 것도 귀찮은데 에어컨 수리는 너무 비싸서 고민중입니다.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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