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E-클래스 라인업에 4기통 디젤 엔진에 상시 4륜구동 기술을 갖춘 E 250 CDI 4매틱(MATIC)을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모델은 벤츠가 국내에 출시한 첫 저배기량 4륜구동 디젤 세단이다.
이 모델을 추가해 E-클래스 라인업은 12종으로 늘어났다.
탑재된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은 제4세대 커먼 레일 디젤 엔진으로 최적화한 연소실, 정교한 인젝터 디자인으로 연료 효율성이 향상됐다.
자동 7단 변속기가 장착됐으며 최고 출력은 204마력, 최대 토크는 51.0㎏·m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32g/㎞, 복합 연비는 14.9㎞/ℓ다.
2륜에서 4륜으로 전환하지 않고 전륜과 후륜에 항상 일정한 구동력을 전달하는 4MATIC 방식에 ESP(Electronic Stability Program)와 전자식 트랙션 시스템 4ETS(Electronic Traction System)도 적용돼 구동력과 주행 안정성을 향상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가격은 7천190만원.
김지연 기자 cherora@yna.co.kr
출처-연합뉴스
<본 기사의 저작권은 연합뉴스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디젤이라자나...
그리고 벤츠 A45AMG는 팩토리튠인데 2천 가솔린 터보에 350마력이다
난독증에 병신증세까지... 참 너도 가지가지 한다...
왜 사니?
일본차들은 유럽차한테 밀리기싫음 이제라도
디젤차만들여와야할듯
그나마 도요타는 하이브리드라는 걸츌한
무기나있지...
근데 그것도 신형 나온 마당에 구형으로 출시하다니 ㅋㅋ 진짜 레이싱홍은 한국소비자들을 개호구로 아는구나 ㅠㅠ
같은 배기량인데 파워는 훨씬 쎄고 연비도 더 좋음
새로나온 A 45 AMG도 사륜, CLA 45도 사륜, E 63 AMG도 사륜, CLS 63 AMG도
전부 고성능 사륜으로 많이 나오네요. 전통의 후륜 주행감을 버리고 사륜으로 다
바뀌는 추세인가 보네요. E63 사륜뉘르 기록이 SLS보다 빨랐다는 소문이 있던데...
대박
정말 기대되는 차중에 하나 입니다.
뭐 겨울 다지나서 사륜이 나온건 아쉽지만 사륜이 꼭 눈길에만 좋은건 아니니까..
휸다이가 개색귀라 저런게 판치죠
통풍 뒷자리 열선 4륜에 250 이면 상당히 끌리더군요 아우디에 비하면 출력이 많이 부족하지만 벤츠의 고속주행시 편안함은 출력과 바꿀수 없는 매력이 있는거같아요
2.0 이상도 국가유공자혜택있습니다 개별소비세 교육세 면세된 가격으로 구입가능합니다
매년 내는 자동차세를 내야하지만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