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공식 수입사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가 18일 서울 장충동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에서 카이엔 S 디젤과 카이엔 터보 S 출시행사를 개최했다.
카이엔 S 디젤은 카이엔 라인업 중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카이엔 디젤의 고성능 차종이다. V8 4.2ℓ 바이터보 차저 엔진을 탑재해 최고 382마력, 최대 86.7㎏·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5.7초가 소요되며, 최고 시속은 252㎞다. 8단 팁트로닉 S 자동변속기를 결합해 ℓ당 10.0㎞의 연료 효율(복합 기준)과 ㎞당 203g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기록했다. 연비와 환경성 개선을 위해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도 더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카이엔 터보 S는 카이엔 라인업 중 기함급 차종이다. 최고 550마력, 최대 76.5㎏·m로 기존 카이엔 터보보다 각각 50마력, 5.1㎏·m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가속성능(시속 100㎞까지 소요시간)은 4.5초, 최고 시속은 283㎞에 달한다. 오프로드 성능과 세단의 승차감, 스포츠카의 특성을 모두 갖췄다. 여기에 최고 차종에 걸맞는 디자인도 강점이다. 고광택 블랙으로 도색된 각종 외부파츠는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21인치 911 터보II 휠, 2종의 바이컬러 가죽 패키지 등은 개성이다.
공기 흡입구 스크린, 헤드라이트 하우징과 미러 파츠와 같은 많은 외부 장치들은 고광택 블랙으로 도색됐다. 기본형 휠은 포르쉐 크레스트가 새겨진 21인치 911 터보 II 휠로, 카이엔 터보 S를 위한 독점적인 디자인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카이엔 터보 S의 인테리어 역시 새로운 컬러와 패턴을 도입한 바이컬러 가죽 패키지가 적용된다. 카이엔 터보S에 적용되는 바이컬러 가죽 패키지는 블랙/카레라 레드 또는 블랙/룩소르 베이지 등 2종의 컬러 조합으로 구성된다. 가격은 카이엔 S 디젤 1억870만원, 카이엔 터보S는 1억8,370만원이다.
한편, 포르쉐 국내 수입판매 법인인 슈투트가르트스포츠카는 지난해 국내에 1,516대를 판매해 2011년 대비 16.5% 늘었다. 이 가운데 SUV 카이엔 시리즈는 모두 845대가 판매돼 비중이 55%에 달했다. 이 같은 SUV 강세는 올해도 계속돼 지난 1월 판매된 158대 가운데 카이엔은 90대가 판매돼 비중이 62%로 확대됐다. 이에 따라 일부에선 '포르쉐=SUV'라는 이미지가 점차 굳어진다는 평가를 내놓는 중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포르쉐=스포츠카=불편해 그래서 ? 카이엔?
요런생각 안해봤니?
닭대갈....
풀옵션의 경우 각각 1.8, 1.6을 곱해주면 되고요^^
파나메라에 이어 카이엔도 가지치기 남발하는거 보니 조만간 풀체인지 될듯
투아렉 ㄱㄱㅆ~ㅋㅋㅋ
가격이 얼마다라고 정의 내리지 말고
얼마부터 시작이고 매트까지 옵션이니 저가격에는 절대로 못산다라고 적어야지 제대로 된 기사지
옵션 붙이면 많이 올라가겠죠??
투아렉 4.2랑 성능은 거의 같고 겉만 포르쉐에서 만든건데 느낌은 참 다르군요..
역시 브랜드빨이....
위의 어느분께서 풀옵 견적 내보니 2억 3천 나왔다고 하시는데..
그럼 투아렉보다 2배이상 비싼격....
그래도 살사람은 사겠지..
그리고 어떤사람은 투아렉 4.2 사는사람은 호구라고 하면서 포르쉐에는
침 질질 흘리겠지...
코리안 패키지 넣으니 1억3500이더만.. 포르쉐 옵션에 대해 잘 알지도 못하면서 홈피만 들락날락 해서 아무거나 막 다 때려넣으니 2억얼마가 나오지요? 적어도 자기가 넣는 옵션이 무슨 옵션인지.. 어떤 기능을 하는것인지.. 다른 브랜드에는 이런옵션을 넣을수나 있는지.. 그런개념은 가지시는게...
그래도 자동차를 좀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이는 커뮤니티인데 댓글 수준이 생각보다 실망이네요.
위에 부정적 댓글 다신분들 논리대로라면, 상어초밥님 같은분은 어떻게 설명이 되나요? 위에 부정적 댓글 다신 분들중에 솔직히 오너로서의 고려를 진지하게 해보신 분들이 단 한명이라도 있으신지 의문이군요.
6기통 디젤이지만 포르쉐 오너로서 제 선택을 호구시하는 분들 덕에 괜히 기분상해서 댓글 남기고 갑니다..
님은 형편 되시니까 포르쉐 사고 저는 안되니까 못사는겁니다.
그렇다고 포르쉐 뉴스에 포르쉐를 찬양하는 글만 쓰는건 아니잖아요?
위의 덧글수준에 대해선 논할 이유도 없구요 그냥 그려러니 하세요
저도 이미 수준이하의 덧글을 달았으니까요. 그냥 그렇다는 거예요.
그리고 맨 첫줄처럼 사지도 못할사람들이 덧글단다고는 생각하지 마세요
님만 포르쉐 살 능력 되는건 아닙니다.
그리고 살 능력 안되도 키보드로 얼마든 자기생각 두드릴 수 있습니다..
자기의 생각이라고 해서 남에게 상처를 줘서는 안되겠죠..
하지만 제가 볼때도 그정도 수준의 덧글은 없는것 같습니다...
행여나 제 덧글땜에 맘 상하시거나 상처받으셨다면 삭제하겠습니다.
1.4억정도면 투아렉 4.2에 비해서 적절하다고 생각되는데..(살건 아닙니다..ㅎㅎ)
그래 니네 말대로 1억 870만원이면 산다고 치자
그럼 사진도 그차올리고 장사해라
어서 옵션 쳐바른차 사진찍고 개수작하니 욕얻어 먹는 거다
윗분 말씀처럼 1억 에서 2억 이라고 하던가?
놓고 싶은거 넣고 타. 그럼 2억 안 넘으니까. 근데 풀옵션, 다시말한다 풀옵션이 가격이 그렇다는 얘기다. bmw 만해도 옵션가격이 차 베이스 단가를 넘지않지. 한번 포르쉐코리아 홈피드가서 견적내봐라 옵션고르는 재미도 쏠쏠하다. 늬들이 고른 차량 사진 다운받아서 볼수도 있구. 홈피 관리도 포르쉐가 가장 야무지게 잘 되었드라. 그리고 태클 함부로 걸지마라!!!
카이엔 v6디젤 타면서 포르쉐 포르쉐 그러는 오너들 보면 정말 웃긴듯.
누가 뭐래도 포르쉐는 퓨어스포츠카.
솔직히 포르쉐는 타고 싶은데 부담가니 가장 저렴한 카이엔 V6 디젤을 타는건 사실 아닐까?
X6 사는거와 차이 없으니 말이다..
개인적으로 이번 S디젤은 성공하지 못할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왜냐.. 코팩만해도 1억3500.. 몇가지 옵션 더하면 1억 5천 정도인데 카이엔 V6디젤 사려는 사람들은 절대 이가격에 못삼.. 그리고 이차를 생각하는 사람들이면 감성적인 퍼포먼스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인데 디젤로는 그 뭔 짓을 해도 가솔린의 퍼포먼스를 흉내 못냄.. GTS 가 비슷한 가격이니까..
쯧쯧... 정작 타보면 질질쌀꺼면서... ㅎㅎㅎ
그리고 1.4짜리 에쓰디젤이 넣을만한 옵션 다 넣은 거라는건ㅎㅎㅎㅎㅎㅎ 1.4가 깡통가라고 하는 게 더 낫겠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