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하반기 출시할 신형 X5의 이미지를 최근 공개했다.
BMW에 따르면 X5는 지난 2000년 선보인 후 2007년 2세대를 거쳐 6년만에 완전 변경된다. 새 차는 키드니 그릴을 좌우로 넓혀 헤드 램프의 앞부분과 연결시킴으로써 일체감을 살렸다. 안개등은 범퍼 중앙으로 옮겼다. 앞범퍼와 그릴은 한결 날렵해졌다. 사이드 스커트는 투톤으로 만들었다. 앞뒤 램프는 모두 LED를 적용했으며, 머플러는 차종에 따라 원형이나 사각형이 있다.
실내는 아이보리 화이트와 모카 패키지가 추가됐다. 시트는 스포츠와 컴포트를 준비했다. 오디오는 하만 카돈 또는 뱅엔올룹슨을 적용한다.
엔진은 후륜구동 차종인 s드라이브 35i를 포함해 x드라이브 35i, x드라이브 50i, x드라이브 35d 등 4종을 얹는다. X5에서 선보인 후륜 동 s드라이브 35i와 x드라이브 35i는 직렬 6기통 3.0ℓ 트윈파워 터보 엔진을 탑재, 최고 300마력에 최대 41.5㎏·m의 성능을 낸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 도달시간은 6.2초다.
x드라이브 50i는 2개의 터보차저를 갖춘 V8 4.4.ℓ 엔진으로 최고 445마력, 최대 66.4㎏·m의 힘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 가속시간은 4,9초. x드라이브 35d는 3.0ℓ 트윈파워 터보 디젤엔진으로, 최고 225마력에 최대 57.1㎏·m의 성능을 갖췄다. 모두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했다.
새 차는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스파르탄버그공장에서 생산한다. 국내에는 오는 11월 출시할 전망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엉망인 승차감과 생각안하고 만든 실내공간. 쿠페형이라고 받을꺼 더 받는 가격...
렉스턴마냥 겁나 무겁고, 괜히 중고차 시장에 많이 나오는게 아닙니다....;;;
X5 35D가 현30D 가격으로 나오지 않으면 메리트가 없긴하겠죠.
BMW프로모션 장난질 많이 쳐서 새차도 돈 아깝구요.
BMW코리아 절대 하만카돈, B&O 오디오나 컴포트시트 기본에 적용안하고요.
아이보리.브라운시트 물량 배정 안하고요.
가격대비로는 현재 후려치는 X5 30D가 탈만할꺼 같네요.
이것도 없어서 못 팔던데...
FX후속이 나올지도 미지수고...
언젠가 니 새끼는 스즈끼한테 구입한 독도말뚝으로 후장까다가
후장을 뚫고 주둥이까지 튀어나와 뒤질거다..
꼭...
지식에게도 보여주고
ㅋㅋ 리플 달아줌 고마워해라 ㅋㅋ
노조쓰레기는 일본욕하는걸 못 참는 성격이라...
싫음 안사면되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