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공간활용성으로 1주일만에 200대 계약
푸조 수입사인 한불모터스가 푸조 최초의 7인승 SUV인 5008을 21일 출시했다.
한불에 따르면 새 차의 외관은 입체적인 크롬 패턴의 프론트 그릴과 균형잡힌 실루엣, 풀LED 헤드 램프와 사자가 발톱으로 할퀸 듯한 형상의 LED 푸조 시그니처 리어 램프, 다이아몬드 컷팅 18인치 알로이 휠 등을 통해 카리스마 넘치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실내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한 2세대 아이-콕핏을 채택했고, 고급 소재와 세심한 마감 처리가 돋보인다. 컴팩트 스티어링 휠, 12.3인치 고해상도 헤드업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패널, 8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 스크린, 토글 스위치 등은 운전자가 직관적으로 주요 정보를 인지하도록 돕는다.
새 차는 PSA그룹의 EMP2 플랫폼을 확장, 공간활용성을 갖췄다. 3008보다 길이가 190㎜ 늘어난 4,640㎜, 휠베이스는 165㎜ 긴 2,840㎜다. 1열 팔 공간은 11㎜, 2열 무릎 공간은 60㎜ 확장했다. 여기에 초고장력 강판과 알루미늄 등을 써서 경량화했다.
2열 시트는 등받이 각도를 개별 조절할 수 있다. 또 1대1대1로 폴딩되며, 탈부착이 가능한 3열 시트와 함께 다양한 형태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트렁크룸은 기본 236.8ℓ이나 3열 시트를 접으면 952ℓ, 3열 시트를 떼어내고 2열 시트까지 접을 경우 2,150ℓ까지 늘어난다.
동력계는 1.6ℓ 디젤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했다. 최고 120마력, 최대 30.6㎏·m의 힘을 낸다. 복합효율은 12.7㎞/ℓ다.
어드밴스드 그립컨트롤은 눈길을 비롯해 평지, 진흙, 모래, ESP 오프 등 다섯 가지 주행모드를 지원한다. 내리막길 주행 시 속도와 브레이크를 제어하는 힐 어시스트 디센트 컨트롤도 채택했다.
새 차는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인 유로 NCAP 충돌테스트에서 최고 안전등급을 획득했다. 2열 시트에는 3개의 카시트 체결이 가능하다. 여기에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차선이탈방지 시스템,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하이빔 어시스트,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크루즈 컨트롤 등을 갖췄다. 또 전후방 파킹센서, 180도 후방카메라, 2열 윈도 블라인드, 듀얼 에어컨디셔닝 시스템, 블루투스 오디오 스트리밍, 12V 전원소켓 등 편의품목을 장착했다.
GT 라인은 알뤼르 트림에 GT 라인만의 개성을 더했다. 외부는 블랙 다이아몬드 루프와 개폐 가능한 전동식 파노라믹 오프닝 글래스 루프를 통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트윈 머플러 이팩트 트림은 역동성을 배가하며, 푸조 라이온 LED 도어 커티시 라이트를 갖췄다. 실내는 A필러부터 C필러까지 블랙 루프 라이닝을 적용했다. 스티어링 휠은 천연 타공 가죽 소재를 써서 그립감을 높였다. 대시보드와 암레스트, 기어레버는 GT라인 전용 '아키나이트 레드 스티치'를 사용했다. 스마트폰 무선충전 기능도 추가했다.
이와 함께 핸즈프리 테일게이트를 비롯해 탑승자의 감각을 극대화하는 아이-콕핏 앰플리파이를 구현했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테마와 터치스크린의 밝기 및 컬러, 이퀄라이저 설정, 세 가지 향의 디퓨저 기능 등을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새 차의 판매가격은 알뤼르 4,290만 원, GT 라인 4,650만 원이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수입 7인승 SUV로는 유일하게 4,000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을 갖췄다"며 "1주일만에 200대의 사전계약이 이뤄질 만큼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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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6와 qm6가솔린이 까이던걸 다 갖췄네유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news&No=179429&bm=1
유럽에서 오죽하면 유럽 짱깨 라 하겠습니까???
7인승 1.6에 토션빔 ..
4000후반대 가격
음...
많은 분들이 저 성능에 저가격인 차는 안 살거 같습니다
국내 소비자를 너무 호구로 보는거 같음
A/S만 어캐 안될까?
sm6와 qm6가솔린이 까이던걸 다 갖췄네유
7인승에 1.6이라니 가격도 모하비보다싸고
모하비 옹호가 아니라 7인승에 1.6심장병 차량임
그리고 외제차라고 무조건 비싸다는 인식있는거보니 외제차 안타봤겠구만
그나저나 가격 착하네요.
2.0GT라면 모를까 역시 명불허전 한불
라인업
1,200cc 가솔린(터보) 130마력
1,600cc 가솔린(터보) 165마력
1,600cc 디젤(터보) 100~120마력
2,000cc 디젤(터보) 150마력
이건 더 가벼우니 탈만할듯~
티구안이 2.0TDI 140 마력...
흉기 220마력 따먹고 연비도 더 좋음
긴 오르막 카라반 견인시 견인력과 등판력도
흉기보다 월등히 좋음
뻥마력 뻥토크 뻥연비 없는 디젤을 탑시다
흉기 220마력(?) 디젤이 어떤차 인가요? 궁금하군요.
예전에 튜닝 개조한 티구안으로 순정 스포티지R을 제로백에서 이겼다고 자랑하던 글을 봤죠.
차주 튜닝한거 뽀록나서 이런저런 소리듣다가 결국 다른차로 기변 했다는 내용이 생각나네요..
성질나 주금
고속도로 오르막에서 탄력 받고 악셀밟고 서있는데
나혼자 뒤로감 ㅜㅜ
프랑스 감성~
실제 후기 올라오면 눈여겨 볼만한 차가 분명합니다.
현대보다 못한 브랜드인데
7인승에 1.6디젤 ㅡ.ㅡ 진짜 대단하네
1.6이지만 토크가 30이니 실생활 운전하는데는 불편하지 않을듯 싶네요.
3열 탈착식 시트도 캠핑좋아하는사람들은 좋아할듯.동영상보니 캠핑의자처럼 사용하던데.
문제는 한불이라 재고확보 못할듯.
아직도 3008 재고 딸린다는데...;;;
1.6이있으니 2.0도 나와주면 좋겠네요~!
흉기는 이런 독창적인 느낌을 언제나 내주려나
토션빔6는 가루가 되도록 까이는데 푸조라서 좋아보이나?
푸조는 전세계 최악의 차..등등 너무많이 알려줘서 지겨울정도지만.
새모델이 출시했다. 댓글 반응을 관찰해보자! .. 말해줘봐야 다시 제자리일듯
막상 타보면 감탄사가 나오며 집에가서 이불킥합니다. 제발 차를 수치만보지말구 타봅시다. 예전 구형 코란도 모델중에
그거랑 비슷한대..
작게나오네 도로사정 때문인가
차가 기가막히게좋은것도 아니고
AS가좋은것도 아니고..
비슷한가격대인 모하비,맥스가 훨 낫것다
107마력 14토크 나옵니다.
ㅡㅅㅡ
프랑스산+토션빔+1.6+7인승+푸조 = 한 불 ....여기서 더 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그저 제원만 보고 매번 까임 당하는 푸조 안타깝네.
7인승 SUV타고 쏠라고 타는것도 아니고 연비도 좋고 1.6 100마력 초반이라도
휠마력 감소폭이 적고 토크도 괜찮아서 충분히 경쾌하게 나가주던데.
100마력 초반이라도 차마다 느낌이 다름.
여기는 뭐 자주 그러지만 제원만 놓고 차 판단하는거 같아서 안타깝구만.
제로백, 배기량이 전부도 아니고 차의 용도나 밸런스, 핸들링, 브레이크 등 기본기는 안보나.
푸조차 몇명이나 타보고 까는지 몰것다.
자동차는 역시 환불모터스
현기차 타다가 푸조 타보세요
푸조 엔진 미션 서스 노답임
현기차가 좋다는게 아니라 현기차 대비 가격도 비싸고
상품도 후졌음
유럽에서도 푸조는 프랑스 사람들 말고는 잘 안탐
북미 및 여타 나라에서도 안팔림
색다른 디자인에 현혹되지 마세요
그래도 탈만해야지 나원참
예전꺼 보다는 낫겠지만 에혀 차시동키도 빡빡해서 안돌아가고 아침 출근때마다 시동거느라 진땀뺐던게 스멀스멀 기억남
결국 6개월 후 처분함
하지만 508에 1.6은 힘이 부족할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차라리 저 가격에 2.0이라면 좀 구미가 동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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