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티볼리 DKR
쌍용차가 9년 만에 다카르 랠리에 재출전한다.
쌍용자동차는 21일(현지 시각)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죽음의 레이스로 불리는 오프로드 레이스 다카르 랠리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랠리는 다카르 랠리 개최 40주년 및 중남미 지역에서의 10번째 개최를 기리기 위해 총 14개 구간 중 절반을 모래언덕 및 사막지역으로 구성했다. 역대 가장 험난한 구성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는 것이 모터스포츠 관계자들의 시각이다.
[사진] 티볼리 DKR
쌍용차는 이에 앞서 지난 7월 열린 유러피안 다카르 챌린지(European Dakar Challenge) 겸 스페인 오프로드 랠리 챔피언십(CERTT) 구간 레이스인 아라곤 레이스에서 우승하며 다카르 랠리 진출권을 획득한 바 있다.
당시 티볼리 랠리카로 우승 트로피를 거머쥔 오스카 푸에르테스(Oscar Fuertes) 선수는 티볼리 DKR로 생애 첫 다카르 랠리 데뷔는 물론 랠리 완주와 포디움 입성을 노릴 계획이다.
기자회견장에서 공개된 티볼리 DKR은 티볼리의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후륜구동 기반의 랠리카로, 최고출력 405마력급 V8 엔진이 탑재됐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엔 단 4.4.초 만이 소요된다.
[사진] 티볼리 DKR
최종식 쌍용차 사장은 “9년 만의 다카르 랠리 도전은 쌍용차의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세계 유수의 모터스포츠 경기 참가는 물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SUV 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차는 지난 1994년 코란도 훼미리로 다카르 랠리에 첫 출전해 한국 자동차 브랜드 사상 최초 완주 및 종합 8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박홍준 기자 hjpark@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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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조 부분으로 참가 하는 거군요.
저기에 쓰인 부품들은 튜닝 부품들이기도 하고 차후 양산에 반영할
데이타 수집 목적이기도 하죠.
차 컨셉이.....투아렉 랠리용 디자인하고 비슷한 느낌이 듭니다.
투아렉 랠리차도 상용 투아렉 모습을 찾기 어려웠거든요.
그냥 봐도 뉴코란도 같은 숏타입 지프 스타일 차량에
적용 가능한 오프로드 정보들이 가득하겠네요.
쌍용 기술이라곤 1도 없는 랠리버기에 티볼리카울 씌워놓곤 뭐?;;;
저 차에 쌍용 기술 들어간거 있으면 나열이나 좀 해보시길ㅇㅇ
아 뭐...헤드라이트? 도어핸들?
저 랠리버기에 쌍용엔진 쌍용변속기 쌍용프레임 쌍용 기술진중
뭐 하나라도 투입된게 있으면 좀 알려나 줘보시길
N을 저 사온 랠리버기에 들이대는거..그게 비교할 꺼리라는게 참ㅋㅋㅋㅋ
솔찍히 쌍용으로서는 저 랠리버기 갖다 마케팅으로 쓰는거 되려 독이라는거
쫌만 찾아보셔도 아실텐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N이 뭐 bmw 라이센스로 사온거임? 뭐 비교를 해도 쌩뚱맞은걸;;;;
i30n 그거 다 현대차 기존 양산차 부품 활용해서 만든건 아니??
브레이크 쪽은 싼타페고 엔진은 어디꺼 등등.. 다 유용해서 만든거야..
저기 어디에 티볼리의 서스나 미션이나 엔진이 들어갔니??
말이되는소릴해라
다카르 랠리카의 특징. 비개조 양산차 클래스가 있고, 이렇게 완전 개조한 클래스가 있는거임.
사실상 티볼리라 부르기 어려운건 팩트가 맞고, 그냥 다카르 랠리 규정에 맞춘 스톡카라고 봐야죠.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스톡카 레이싱은 껍데기만 캐딜락 ATS 인것처럼.
좋아 보이내요
도대체 쌍용에 무슨 기술이 있느냐고
그러면 아무말도 하지 못합니다.
기술이 없었으니까요.
중국에게 먹혔다가 기술만 쏙빼먹고 버림받았다고 하지만
도대체 중국에서 쌍용의 무슨 기술을 빼먹었냐고 물어보면
아무말도 하지 못하죠.
쌍용이 먼저 만든 겁니다. 로디우스 때 차가 커서 그 기술을
적용 차가 로디우스에요. 중기부터 그 기술이 빠진건 왜인지
모르지만요.
요약하면 현기차는 애플처럼. 삼성엘지가 이미 신기술로 내놓았는데 자기들 기술인것마냥
뒤늦게 내놓고 그게 현기 기술력인것처럼 아는사람들이 엄청 많더군요..
수십년동안 축적해놓은걸, 님이 댓글로 쓰는 그런 경영적 이미지로 뒤집어 씌울 필요는 없습니다.
상식적으로 어떻게 기술이 안 쌓일수가 있나요? 쌍용이 100마력도 안되던 코란도시절 뭐 그대론가요?
지금은 아니잖아요. 걍 똥누듯이 댓글 쓰지 마세요
쌍용이 최초로 적용한 기술들 수도 없이 많습니다. 진짜 일부만 말씀 드리면 acc나 고스트 도어만 해도 에쿠스보다 체어맨이 먼저인걸 아는사람이 별로 없더라고요. 저는 10분의 1도 안되는 규모로 이까지 이끌어온 쌍용에 박수를 칩니다.
그럼 현대는 무슨기술이있는지 나열좀 해주련?
내가 항상 말하지만 적당히 빨라고 ㅋㅋㅋ
자동차 역사가 누가더 오래됐는지나 알아보고
다시 찌꺼려~
쌍용이 남의거 사다 쓰기만한다고?
현대도 처음에는 다 사다썻다
개발비가 없으니 사다쓰는게 큰돈 안들이는거지~
또 개발비가 없는걸로 까시게?
옛 대선때 줄 잘못서서 정치보복으로 이지경이 된거는 알고들있나?
돈만있었으면 기술은 쌍용이 한수위였는데
애기들은 현재 보이는걸로만 믿으니 쯧쯧
자고로 전기차는 쌍용이 니들 태어나기 전부터 개발하고 있었다는거 알아둬ㅋㅋㅋ
연구단계 기술로만 따지면 각종 기발한 기술들 많음..
하지만 그런 기술이 양산화 되고 실제로 적용되는건 정말 얼마 안됨.
남이 내놓은거 뒤에 내놓는다고 하는데.
그걸 실제 팔리는 차량이나 판매되는것에 적용하는거 자체가 기술력이랍니다. 님들아.
쌍용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무쏘의 영광을 다시 한번
대부분 우승카들이 버기카 입니다.
험비도 다카르랠리에서는 전혀 순정험비와는 다른 버기카 스타일로 출전합니다.
순정으로는 도저히 안되니깐요.
티볼리도 그래서 버기카 스타일로 출전하는듯 싶습니다.
순정으로는 죽었다 깨어나도 사막에서 허우적거리다 끝납니다.
카이런은 껍데기가 쌍용이라서 욕 먹었다는 말을 듣죠.
같은 스펙에 현기에서 나왔으면 대접이 아주 달랐을 거라고 말입니다.
스포티지는 안중에도 없네.. ㅋㅋㅋ
무슨 다카르랠리를 쌍용차만 간줄 아나..
그리고 스포티지 순정으로 2000년대 초반 프랑스 팀인가 유럽법인에서 비개조 부분 130마력 가지고 다카르랠리 완주한 적이 있음
현기대안이없다는 소리가 나오는거다.
하는짓들보면 진짜 답답하다
무쏘처럼
예전에 테라칸도 출전하고 멋있었는데
쌍용은 뉴코란도 무쏘까지는 괜찮았는데, 그후로는 기술력 차이가 점점 벌어지더군요.
정해진 규정한에 튜닝부품을 조합해서 출전 하는거죠
튜닝조합도 기술력과 데이터 없이는 못합니다
엄청나게 많은 부품을 어떻게 조합하느냐죠
마구잡이로 비싸고 유명한 용퓸들로 튜닝한다고 되는게 아닙니다
졸라 까주삼.
너무하십니다~^^
그리고 8위햇던 전적도잇고
죽음의랠리라고 그냥 완주만해도박수받는 대회인데
아쉽긴 하네요... 저거 완전 개조부분 1대 / 양산차 개조 부분 1대 나갔으면 좋았을텐데...
저 차를 뜯어본 건 아니지만 사실상 티볼리 부품은 저 헤드램프랑 엠블렘이 전부라고 봐야할 수도...
방영해주는 채널이 하나도 없어서 함 보기가 유투브나 뭐 그런거 밖에 없어서.. ㅜㅜ
그래서 쌍용 마크와 티볼리 헤드램프 박은거고 ㅇ.ㅇ
그래도 순수 메이커로는 현대와 쌍용이 모터 스포츠에 관심이 많음
드라이버도 수입산 지랄 염병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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