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렉스턴 스포츠의 사전계약 대수가 5000대를 넘어섰다.
19일 쌍용자동차는 렉스턴 스포츠의 사전계약 대수가 영업일수 15일 만에 5000대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단 2주 만에 2달치 판매 목표를 넘어선 것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렉스턴 스포츠의 이러한 실적은 티볼리 사전계약 기간에도 전례가 없었던 결과”라며 “렉스턴 스포츠가 쌍용차의 새로운 주력 모델로 급부상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4년 12월 말 사전계약을 시작한 바 있는 티볼리는 2주만에 사전계약 4000건을 돌파하며 흥행을 예고한 바 있다. 티볼리의 기록을 넘어섰다는 점에서 쌍용차 관계자들은 기쁨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쌍용차가 선보인 렉스턴 스포츠는 G4 렉스턴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계승한 ‘오픈형 렉스턴’모델로, 쌍용차 쿼드프레임과 4Tronic을 바탕으로 한 온오프로드 주행성능과 견인능력, 오픈형 데크가 제공하는 공간활용성이 특징이다.
쌍용차는 특히 렉스턴 스포츠를 통해 지속 성장하는 SUV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 확대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국내 SUV 시장은 급격하게 확대되고 있는 한편,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실용성과 차별화된 스타일을 지닌 SUV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는 분석이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사장은 “쌍용차는 작년 티볼리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공과 G4 렉스턴의 시장 안착으로 내수 시장에서 8년 연속 성장세를 달성했다”며 “렉스턴 스포츠를 통해 중형 SUV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쌍용차는 렉스턴 스포츠의 적재 공간을 늘인 롱바디 버전도 국내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박홍준 기자 hjpark@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데일리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보고 좀 배워라....
진짜.....가성비로는 할 말이 없다....
구입을 안할 수가 없죠.
구입을 안할 수가 없죠.
세컨카로사서 튜닝해보고싶음
쌍용이 이번에한건했네ㅡㅡ
어차피 수요는 정해져 있으므로. 기존 코스도 월 2천대 수준이었음.
이쁨
볼트ev는 당일 5천대 3시간만에 완판됐다던데...
여튼 흉기 픽업나오기전까지 독보적으로 팔길..
마감퀄리티도 예전 쌍용이 아니다
흥하자 쌍용
차량 타깃고객이 달라요 아예.
다만, 포터가 워낙에 품질이 안정적이라 쉽게 뺏어오기는 힘들듯요..
보고 좀 배워라....
진짜.....가성비로는 할 말이 없다....
고장력 강판 비율 동급 최강 이런거 앞세우면서. ㅋㅋ
구매가 꺼려진당
굳이 이걸 픽업이라 하는 이유는 우선 순위가 짐 보단 사람이기 때문이고,
작업자들 보단 가족이 타깃이기 때문입니다.
봉고포터 더블캡이 작업자들과 같이 이동하는 목적이지 가족용이 아니니까요.
미드 tv도 못보신분...
현장에서는 정말 쵝오!!ㅎ
건설현장에서 무쏘,엑티언,코란도 픽업타고다니시는 분들 꽤 많음
포터 같이 큰 적재는 못하지만 소규모 사업하시는분들께는
꽤 어필이 많이 되는 차량인건 분명하네요
렉스턴 롱바디 버전도 나온다던데 그럼 활용도가 더 많아질듯하네요
쌍용이 길을 잘 개척해나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홧팅!!
롱바디 버전은 포터수요도 흡수했으면 좋겠네요.
1트럭을 개발해야 한다니까....
포터를 밴치마킹 정도가 아니라 카피수준으로.
코란도스포츠 사업소가서 얼라이봐도 우측으로 계속 쏠리고 앞타이어 밖에 편마모 심한것도 3만탔는데 타이어 앞뒤 위치교환했는데 4짝다 밖에 편마모 생기고 사업소가니까
못잡던데 제발 잘 만들었길...바래본다
동호회 같은것좀 눈팅하고 소비자들 불만이나 여러 다수 차량에서 동일증상 나오는것좀 잘 연구해서 만들기를..차 진짜 개 ㅈ같이 만든거 같음
저렇게 가격이나 상품성만 좋게 해도
필요한 사람들은 다 산다
근데 어이없는 as정책이나 진찌 누가 봐도
어이없는 원가절감 뭐 이런것좀 하지 말아라
원가절감 해봐야 대당 몇천원 몇만원인데
그거 아끼자고 회사 이미지 뭐같아져 차 안팔려
멀리볼때는 손해 아니냐?ㅋㅋ
재도약하는 쌍용이되길
쌍차 함타봐라..땅치고 후회할끼다.
난중에 질질짜지나마러
지발 타보고 야그해요...저 g4 마눌님 사주고 몇번얻어 탔다가 제쏘렌 빠이빠이하고 g4 헤리티지로
갈아탓어요....
거기에다가 가격까지 착하니... 최고급트림에 모든 옵션 다 쳐발라도 4400만원 정도 나오더만...
제발 나와서 이상한 잡소리, 물새기, 엔진오일증가 또는 감소, 엔진멈춤 같은 큰 문제만 없길...
크지 튼튼하지 폼나지 ...
정말 렉스는 인정...
아 나도 사고싶다
달아도 될듯혼 차 ...
싸긴 진짜 싸네..
좆망!~ㅋ
액티언스포츠/코란도스포츠가 단순히 적재함이 작아서 봉고포터
대체를 못한 걸로 보이나 봅니다.
첫번째는 운전석 앞에 엔진룸 있는 차로는 골목길 다니기가 힘들어서 그래요.
두번째는 픽업은 판매고객이 일반 가족용, 세컨용이 주 고객이고, 작은 공사규모의 자영업자는 부수적인 목표입니다.
제작목적이 아예 달라요, 상용 봉고포터랑은요.
항상 말하지만, 그냥 1톤 대체할 생각으로 렉스 샀다간 1달도 안되서 다시봉고포터로 돌아옵니다.
가성비만 보고 차의 주행특성이나 개인 취향, 부인 취향 고려하지 않고 샀다간
6개월 이내에 다시 세단으로 돌아갑니다.
렉스가 아무리 팔려도, 아이러니하게도 경쟁상대는 자사타사의 SUV지
봉고포터의 시장은 건들지도 않습니다. 거긴 픽업트럭이 들어가기 힘들어요.
흥해~~-~
내놓던가. 아니면 옵션을 끝내주는게 내놓던가. 어느거 하나 다 쓰레기 수준인대 언제까지 최강만 따지고 있을래?
나중에 또 블랙에디션 탄생 이런 쓰레기 짓 좀 하지마라. ㅋㅋㅋ
올해 목표 내수 3위는 이룰수도 있을 듯...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