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ℓ 터보에 말리부 최초 CVT 적용
-운전습관 기록 및 피드백 기능 더해
한국지엠이 2019년형 말리부를 4분기 중 투입할 계획이다. 북미에서도 6월부터 판매에 돌입하며 제품정보가 공개됐다.
쉐보레는 6월부터 북미시장을 시작으로 말리부 부분변경차 판매에 돌입했다. 가장 큰 변화는 파워트레인 부문이다. 엔트리급인 4기통 1.5ℓ 터보엔진에 맞물리는 변속기를 기존 자동 6단에서 무단변속기(CVT)로 변경한 것. 파워트레인 성능은 최고 160마력, 최대 약 25.4㎏·m이다. 연료효율은 북미 기준 복합 ℓ당 약 16.9㎞를 인증받았다.
여기에 전면 그릴을 키우고 헤드램프 디자인을 변경해 신선함을 더했다. 북미에서는 고성능 RS 트림을 추가한 점도 눈에 띈다. 실내는 마감재를 개선하고, 상위 트림에서 두 가지 실내 색상 선택지를 제공한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선 패밀리세단의 특징이 강하게 드러난다. 특히 부모와 자식이 한 차를 쓰는 경우에 유용한 기술이 추가됐다. 후방카메라와 8인치 터치 스크린을 통해 부모가 미리 주행속도와 충격감지 등의 조건을 설정하고, 이후 자녀가 운전 중 수집한 정보를 가지고 비교 분석하는 기능을 구현했다.
한국지엠은 경영 정상화 계획의 일환으로 5년 내 15종의 신차를 한국 시장에 투입할 계획이다. 현행 말리부가 국내 가솔린 중형 세단 부문에서 좋은 반응을 얻는 주력 차종인 만큼 부분변경차 역시 발 빠르게 투입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준비가 한창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정확한 시기를 공개하긴 이른 단계지만 올해 중 말리부 부분변경을 한국시장에 투입할 계획"이라며 "단순한 연식변경을 넘어 파워트레인과 편의품목 등에 대대적인 변화가 있는 만큼 내수 판매에도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아베오,크루즈,말리부,올란도,캡티바 후면 디자인 최종 결정한 경영진 책임.
씌벌~~~~ 2.0사서 5개월만에 팔았다~~ 씌벌~~`
말리부 똥차~~!!!
아베오,크루즈,말리부,올란도,캡티바 후면 디자인 최종 결정한 경영진 책임.
암튼 더 안팔릴듯
실린더 내부 체적이 1.5L이지만 실제 연료 투입은 3L 자연흡기에 버금가는 수치로 가는 차입니다.
2L 터보는 3.6L 자연흡기엔진 몰고 간다고 보심 되구요. 될걸요.
세상에 공짜 없어요. 힘 좋고 마력 좋으면 연료를 그만큼 잡수신다고 보면 됩니다.
푸락셀 아니고 2천 알피엠 정도 밟고 있을 때부터 대체로 터보 토크가 크죠? 공기과급으로 연료 더 처먹여 폭발시키니까요. 효율이 있다면... 보험비를 그만큼 안 올려낸다는 것.
이의 있으면 글 달아주세요.
소나타,K5에 들어가는 에코버젼 180마력엔 분명한 차이가 있죠
당연히 엔진은 터보엔진이 연료효율이좋을수밖에없어요...; 물론 예전이야 자연흡기로는 부족한 출력을 상쇄하
려고 터보를 사용했지만 요세는 그렇지가않죠... 터보를 쓰는이유는 환경규제 연비규제를맞춰나가다보니 사용
을 하는겁니다. 물론 그로도부족하니 미션을 다단화로쪼게는거죠...;
물론 터보라고 밟으면 연비않좋은건 당연한거죠...근대 솔직히 터버차져엔진에 고RPM 을 쓰는건 전무의미
하다고봅 이미 토크밴드는 하락을하거든요...; 물론 고성능차야 보완을하기 위해서 다른 부가장치를달지만..
일반차들은 당연히 토크밴드가하락을하는데 고RPM 을떄려발으니 차는비교적 덜나가고 기름은왕창먹는거죠..
왜 터보차가 연비가좋은줄아세요??? 자연흡기는 초반에 토크가 나오질않으니 그만큼 악셀을 때려밟습니다 ..
그러면 연료소비량은많아지겟죠??? 당연히 연료소비가많은거죠 반대로 터보엔진은 초중기때 대부분의토크가
나오기때문에 비교적 연료를 뿌리는양이적은거죠... 공기량이많다보니 연료를 비교적 적게분사를하구요...
확실히 연비적이점은 터보엔진이 유리한건사실입니다... 연비에서 비효율적인건 아무래도 슈퍼차저겟죠...
님이말씀하신것처럼 터보엔진이 연비가나쁘다면 연비에목숨을거는 제조사들이 왜 터보를활용을하나요???
자연흡기를만들지... 물론 개인적으로 운전질감은 자연흡기가 좋다봅니다
물론 엔진이 작아서 아무래도 동일한 출력을 낼 때의 큰 엔진보다 연비효율이 좋긴 합니다. 다만 동일한 체적의 엔진보다는 실주행에서 연비가 나빠요. 동일차종의 자연흡기와 터보모델의 표준연비를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당장 터보부속 때문에 무게도 늘어납니다. 뭐.... 저의 이해관계는 그러합니다. 자연흡기를 더 좋아한다는 건 아니구요.
잘 모르시는거 같은데...
연료분사량이 3리터급이라고 누가 그럽니까?
터보는 연료공급장치가 아니죠...ㅎㅎㅎ
터보차져는 실린더로 들어가는 공기를 압축해주는 역활이죠...
압축된공기를 집어넣음으로서 2리터 이상급의 실린더 내부압력을 발생시켜서 폭발시키는거죠
무슨 연료분사량이 3리터급이야... 개그에 잘 웃고갑니다
터보는 말씀처럼 공기 과급장치입니다. 근데 공기 과급만으로는 폭발력이 확 세지는 게 아닙니다요.
산소가 더 많아지니 '연료 더 많이 넣어도 폭발 가능' --> 더 큰 폭발로 큰 압력 발생 --> 큰 토크 발생.
공기과급은 큰 폭발력을 위한 전제조건이지 결정타는 부어마시는 연료가 다 폭발하는 거라니까요. 자연흡기엔진에 연료 많이 넣어도 그만한 양을 폭발시킬 산소량이 안 되면 폭발이 다 되지 못하고 찌꺼기 배기가 나오는데 터보는 그만한 양을 폭발시킬 공기(정확하게는 산소량)를 과급시켜준다잖아요.
"2리터 이상급의 실린더 내부압력을 발생시켜서 폭발시키는거죠"라는 님의 답글 사이에다가
아래 것을 넣으시면 완벽합니다.
'연료가 더 많이 처먹는 게 가능해져서'
개그도 아닌데 웃어주시니 참 긍정적이십니다.
걍 동종 모델 터보차량의 표준연비가 자연흡기에 비해서 한참 떨어지는 것에 대한 궁금증만 풀으셔도 됩니다.
잘 나가니까 더 밟아서 떨어진다가 아니라 평소 많이 들어처먹기 때문에 떨어지는 겁니다. 오해 가지실까봐..
혹시 그래도 이견 있으시면 아래 제가 적어놓은 글 봐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독수리와 신천옹날개 차이점으로 시작해서 제트기 터빈, 자동차 터보까지 블레이드관점에서 적어본 글입니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1320203
터보 한 3개 달면 기름 쥐똥만큼쓰고 포르쉐처럼 나가겠다~~ 와~~
디젤엔진 : 힘도 좀 크긴 한데 렌치 길이가 특히 깁니다.
토크=거리와 수직힘의 cross product에서 거리가 주원인으로 토크가 커요.
휘발류터보엔진 : 힘이 커요. 거리는 짧아서 빨리 돌리기도 가능한데 수직힘이 커서 토크가 커요. 그 수직힘을 연료 들이마시고 터뜨리는 폭발력으로 만드는 거지, 압축공기가 큰 압력발생시키지 않음. 압축공기는 많은 연료 폭발을 도와주는 역할입니다.
1.5 싱글터보는 대략적으로 2.4~2.5리터 자연흡기 정도의 출력입니다.
그리고 출력이 동등하다고 해서 연료도 똑같이 소비한다?
과연 1.5터보엔진이 아이들 상태에서도 터빈이 돌아가서 과급상태가 될까요?
갖다버려
K3 CVT : ???
쉐보레 CVT들어가는 차가 또 뭐있었죠? 스파크 말고
라 그리잘깨지는건지... 그미션쓰는 닛산이나 그계열사차들도 미션 주구장창 똑같이망가집니다...
체인이끊어지기도하고 컨버터가 작살나기도하고... 특히 개선되었다고하던 다음세데미션이 부하를너무받는지
더빨리 작살낫습니다.. ㅠㅠ 10만을타시는 분이 SM3 l38 이엇는데 2번 미션 보증받았던분들도 계셧조..
이론적으론 정말 좋으미션이맞으나 실제로는 단점이부각이되니요ㅠ
씌벌~~~~ 2.0사서 5개월만에 팔았다~~ 씌벌~~`
말리부 똥차~~!!!
근데 이럴떈 소나타가 난거 같아요 일반유 셋팅으로 나와서
과급기는 공기를 고압으로 밀어 넣지만 단순 이것만으론 성능향상이 별로 없음.
단위 체적당 공기를 더 많이 넣어 준다고 해도 연료량이 같다면 성능 체감은 크게 안남.
공기를 더 넣어주면서 동시에 연료량도 더 때려 넣어 줍니다. 그래서 어떤 터보차는 밟우연 비슷한출력의 자연흡기차보다 연비가 더 않좋은 경우가 생기죠.
이세상 어떤 터보차도 다 이런 방식임..
쉐보레 디자인은 정말 ㅠㅠ 왜이러니... 마티즈크리에이티브 때로 돌아가자..그때가쉐보레의 전성기다.
미국이 원래 엔진은 전세계 1위로 잘만드는 회사니깐요 쉐보레차 특징
엔진파워는 넘치는데 미션이 하자..
쉐보레 못 까는게 콜벳도 만드는 회사라;; 콜벳 출력이 페라리보다 높아서 ㄷㄷ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