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 카셰어링 서비스와 KT기가지니 AI스피커 연계
-차 검색부터 예약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AI스피커로 구현
그린카가 업계 최초로 카셰어링 서비스와 KT기가지니 AI스피커를 연계한 인공지능 카셰어링 서비스를 공식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4월1일 그린카와 KT 양사간 맺은 '인공지능 카셰어링 개발' 업무협약 이후 약 3개월 만의 결실이다. 서비스 메뉴는 '카셰어링 그린카란?', '그린카 예약하기', '가까운 그린존 보기', '회원가입 안내' 등 총 4가지로, "그린카가 뭐야?", "가까운 그린존 어디야?"와 같은 간단한 명령어로 그린카 소개부터 인근 차고지(그린존) 위치, 회원가입 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차 검색부터 예약까지 모든 과정을 AI스피커로 구현해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지니야, 그린카 예약해줘"라는 음성명령을 내리면 예약 가능한 차가 TV 화면에 표시되며, 순서에 따라 "1번 예약해줘" 또는 "2번 예약해줘"라는 음성명령을 내리면 손쉽게 예약할 수 있다. 이후 자세한 예약내역은 등록된 휴대폰으로 URL 링크가 전송된다.
그린카는 인공지능 카셰어링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기가지니 서비스를 통해 그린카 회원으로 신규 가입한 전원에게는 총 6시간의 그린카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지니야, 회원가입 방법 알려줘"라는 음성명령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그린카는 지난해 8월 자동차용 인포테인먼트(IVI) 'AWAY' 서비스 출시에 이어, 집 안에서도 음성인식 기능으로 그린카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해 커넥티드카 영역을 확장 시켰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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