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쉐보레 블레이저
13년 만에 부활한 쉐보레 블레이저의 내외관 디자인이 공개됐다.
22일 쉐보레는 준대형 SUV 쉐보레 블레이저의 외관 디자인을 공개하고, 내년 중 북미 시장에 해당 차량을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블레이저는 이쿼녹스와 트레버스의 사이에 위치하게 되는 모델로, GMC 아카디아, 캐딜락 XT5에 적용된 아키텍쳐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외관 디자인은 스포츠카 카마로에서 영감을 얻었다는 게 한국지엠 측의 설명이다.
전면부는 현대차 싼타페, 지프 체로키 등에서 보여진 분리형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라디에이터 그릴의 패턴은 최근 신형 스파크와 말리부에서 보여진 바 있는 스포티한 형상을 취한다.
측면부는 선이 많은 복잡한 형태를 취하며, 후면부는 전면부의 강인한 인상 대비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인테리어는 카마로에서 보여진 바와 같은 두 개의 대형 송풍구가 눈길을 끈다.
파워트레인은 193마력을 발휘하는 2.5리터 4기통 엔진과 305마력을 발휘하는 3.6리터 V6 엔진 등 총 두 종류의 라인업을 갖추며, 여기에 9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구동계는 사륜구동 시스템과 전륜구동 등 총 두 종류로 나뉘며, 사륜구동 모델은 노면의 상황에 따라 주파력을 높이는 트랙션 셀렉트 기능이 함께 탑재된다. 이 다이얼은 기어노브 뒤에 위치하며, 다이얼 조작을 통해 노면 상황에 맞는 주행 능력을 제공한다.
아직 글로벌 출시가 되지 않은 모델이지만, 국내 시장에서의 출시 가능성 여부도 주목된다. 한국지엠은 최근 부산모터쇼를 통해 트레버스, 콜로라도 등의 SUV와 픽업트럭 라인업을 선보인 바 있는데다, 향후 15개 이상의 신차와 부분변경 모델 출시 계획을 밝혔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한국지엠 관계자는 “아직 미국 내에서도 출시되지 않은 모델에 대해 언급하기 어려운 게 사실”이라며 “시장성이 충분하다면 검토는 진행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블레이저는 오는 2019년부터 북미 시장에서 공식적으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박홍준 기자 hjpark@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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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따지면 흉기차 전차종은 그럼 아우디,비엠,벤츠 실내까지 다 빼긴거 아님?
이런걸 들여와야지! T.T
아무래도 딱 직관적으로 가장 크게 느껴지는건 헤드램프인지 안개등인지가 싼타페와 유사하기 때문인데
디자인 전체적으로는 렉서스를 갖고 와서 넥쏘랑 잘 융합해논거 같음..
내년에 미국과 동시 출시하면 대박은 몰라도 중박은 칠듯.
뭐..싼타페랑 비슷하긴한데 훨 낫네 ㅋㅋㅋ
한국 SUV시장은 완성도보단 일단 크고 옵션이 많아야 판매량이 늘죠.
기계적 결함으로 실망은 어쨌든 나중 문제니까...
그런 의미에서는 판매량이 높진 않겠죠. 쏘렌토와 싼타페는 비싸도 국산차가격범주니까요.
그래도......참 멋지게 생겼네요.
근데 베댓이라는 게 전부 싼타페드립이라니;;
여기 네이버댓글러들이 엄청 유입되었나보네요. 아님 알바들이 열심히 추천 반대 달고 다니는건지...
아님 진짜 국산차 외엔 전혀 모르는건지;
체로키와 시트로엥 울고 갈 듯 ㅋㅋㅋㅋ
저 실루엣이 산타페처럼 보이나?
눈깔하나 닮았다고 산타페라네.. 전체적인 스타일이 전혀 산타페랑 틀리구만 에혀..
한 2년뒤에 우릴나라이 출시되려나
앞 뒤 대칭도 그렇고..
산타페 보단 솔직히 디자인이 좋네요..
산타페 같으면서 아닌듯하면서..
암튼 산타페 보단 디자인적인 면이나
실내도 그렇고 더 나은듯하네요..
가성비가 어떨진 몰겟지만..
예전 차들에 비해 요즘차들 어지간하면 다들 좋와서리..ㅎㅎ
디자인을 배껴 ㅋㅋㅋㅋㅋㅋ
뒤에는 뭐저래 움푹 들어갔어
경쟁력이 있지.. 지금은 힘들듯.. 참 이게 들어와도 가격경쟁에서 또 안되려나..
풀옵넣으면 5000쯤 될듯한데.. 여러가지로 힘드네..
힘내라..
이대로만 들어오면 잘 팔릴거 같은데?
산타페보다 1억배 이쁜듯
그러나 한단계 발전된 느낌ㅋ
암튼 이쁘긴 하군요
렉서스 비스무리닮앗네
좋은디자인은 처 안팔고
새우젓잘같은 거만파냐 시부레야
이걸보니 싼타페가 진짜 못생겨 보인다.
싼타페와 디자인이 비슷해 보이지만, 디자인의 완성도면에서 블레이저가 압승이다.
과감한 송풍구 디자인은 보기만해도 시원해 보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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