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 보디에 지형대응 모드 '트랙션 모드' 적용 시험
-3.8ℓ 가솔린·2.2ℓ 디젤 인증 들어가...3.0ℓ 디젤 배제 가능성
현대차가 연내 출시 예정인 대형 SUV 팰리세이드의 성격을 '정통 오프로더'로 잡고 제품 다듬기에 나섰다. 국산차 최초로 노면대응형 '트랙션 시스템'을 탑재한 것도 그 때문이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현대차가 팰리세이드의 트랙션 시스템(가칭) 시험을 진행했다, 현재 확인된 기능은 일반(오토)와 모래(샌드), 진흙길(머드) 등이다. 트랙션 모드는 짚과 랜드로버 등 정통 오프로드 브랜드가 주로 내세우는 주행 모드로, 국산차에 적용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트랙션 모드는 지형대응 모드로도 불리는 기술이다. 짚의 '셀렉-터레인' 시스템, 랜드로버의 '터레인 리스폰스' 등이 대표적이다. 모래, 진흙, 바위 등 다양한 노면 상태에 따라 각 바퀴의 접지력(트랙션), 스로틀, 스티어링과 변속기 반응을 최적으로 조정해 험로 돌파력을 극대화하는 기술이다. 정교하고 자연스러운 작동을 위해 전자식 4WD 시스템도 필수적이다.
2세대 짚 컴패스에 탑재된'셀렉-터레인 시스템'. 오토, 눈길, 모래, 진흙 등 4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팰리세이드는 단종된 베라크루즈를 대신할 현대차의 SUV 기함이다. 11월 양산에 돌입, 연내 출시를 목표로 현재 막바지 담금질에 한창이다. 베라크루즈와 달리 강성이 뛰어난 프레임 보디를 적용하고 트랙션 시스템까지 탑재하는 등 오프로더 성격을 강하게 들어내는 점이 눈에 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에 탑재된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인 '터레인 리스폰스'
트랙션 모드의 국내 적용 여부는 불투명하다. 현재 시험 주행 및 인증 절차가 북미형에 초점이 맞춰져서다. 오프로더 수요층이 탄탄한 북미 시장에서 성공 여부를 타진한 후 국내 상품 구성에 추가할 가능성도 점쳐진다.
주행모드와 함께 파워트레인 구성도 알려졌다. 팰리세이드의 북미 제품은 3.8ℓ 가솔린과 2.2ℓ 디젤 등 엔진 2종으로 준비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기아차 모하비에 탑재된 3.0ℓ 디젤은 북미에 선보이지 않는다. 국내 라인업 역시 3.8ℓ 가솔린과 2.2ℓ 디젤로 운영될 가능성이 높다는 게 업계 전망이다.
국산차 관계자는 "글로벌 SUV 판매가 증가세에 있는 현대차가 추가적인 성장 동인을 얻기 위해 정통 오프로더를 표방할 만한 강인한 SUV 제품이 필요한 게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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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 쓰면 거의 후륜구동일 가능성이 크고 후륜구동형이면 모하비 엔진 미션 가져다 다는게 젤 돈이 적게듬
전륜기반이니 베라크루즈처럼 무리해서 3.0 디젤 달기도 힘드니
그냥 가솔린 1종과 디젤 전륜구동형에 맞는거 하나 다는건데.
되려 프레임이면 후륜구동이여서 모하비 엔진이 들어가는데..
말이 앞뒤가 안맞네.
참고로 지금나온 스파이샷등의 차체를 비례를 보면 전륜구동형의 비례구만.
R엔진도 이제 10년된 엔진인데...
환경기준 맞추기가 어려워서 수소쪽으로 가는 건가??
아 그럼 현대차는 대형 세단은 안만드는군요 ㅋㅋㅋ
ep도 제네시스브랜드인데 몬소리야 현대에 기함세단은 그랜져밖에없음ㅋㅋㅋ 공백ㅋㅋ
Gv80은 기함급은 아니고 준대형급입니다 g80의 포지션
제네시스의 기함급은 G90(EQ900),GV90(2020년출시)입니다 GV90은 테스트뮬카 해외눈밭에서 딱한번 찍혔습니다
ㅡㅡ;; 난독증 제대로네...
현재 현대차의 세단중 제일 고급차는 그랜져 제네시스는 eq900 입니다.
라고 현대는 그랜져 제네시스는 eq900이라고 구분해논 문장이구만
대충흘터보고 남 허물뜯기 바쁘군..
그래서 일반 승용차 높이 수준을 유지 할 수 있는 분리형 헤드라이트가 좋긴 하죠.
향후 디젤 판매중지등고려해서.. 이젠 거의 마지막 엔진이라보는게맞습니다.. 다른제조사들역시두요..
가솔린도 그 개도를탈껏이구요..
프레임 쓰면 거의 후륜구동일 가능성이 크고 후륜구동형이면 모하비 엔진 미션 가져다 다는게 젤 돈이 적게듬
전륜기반이니 베라크루즈처럼 무리해서 3.0 디젤 달기도 힘드니
그냥 가솔린 1종과 디젤 전륜구동형에 맞는거 하나 다는건데.
되려 프레임이면 후륜구동이여서 모하비 엔진이 들어가는데..
말이 앞뒤가 안맞네.
참고로 지금나온 스파이샷등의 차체를 비례를 보면 전륜구동형의 비례구만.
후륜구동에 왜 곡 모하비엔진이 들어가야하죠?
R엔진도 후륜구동에 들어갑니다.(예: 제네시스 디젤)
되려 R엔진크기가 S엔진보다 작아서 장착이 훨신 편하죠.
R엔진도 이제 10년된 엔진인데...
환경기준 맞추기가 어려워서 수소쪽으로 가는 건가??
베라크루즈도 겨우겨우 디튠해서 3.0디젤 우겨 넣었던 것임
3.0디젤 제대로 성능낼려면 후륜기반 또는 세로배치미션 얹어야 함.
그에 비해 모하비는 초창기에 달렸던 ZF6속이 허용토크가 60을 훌쩍 넘고 순정 엔진 제원상 최대토크가 55정도였으니 여유가 있으니 출력업을 해도 더 부담이 없고 여유가 있었죠.
그런의미로 말한게 아니었는데 ㅋㅋㅋ
3.0디젤도 개발중
현기 및 다른 브랜드는 이미 d 개발 끝나 양산예정
어디서 개소릴 들었는지 몰라도 잘개발중인데 뭐 어쩌라는건지
먼 개소리임
현기차 내부적으로 이제 승용차 라인부터 디젤엔진 철 수 예정이고
신형 디젤엔진 만들지 않고 있는데
어디서 들은 소리임 신형 3.0디젤엔진은. 진짜 궁금 한
내가 개발품 담당하고있는데 철수는 니미 영희링 가서놀아라
그리고 돈좀써서 차 무게좀 줄여
진짜 공차중량의 중요함을모르는건 아니지 ?
현대는 3.8 가솔린이 올라간다잖아요 ?
3.8 올라가면 대형 아닌가 ?
난독증
3,778 V6 자연흡기 람다엔진
프레임에 저 차체크기에 연비 개똥망 확정
2.2 디젤 = 다들 알고 계시는 그 엔진
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
수소차 전기차 노릴듯..
애초 올뉴쏘렌토 2열 늘려서 테스트 한게 팰리세이드 텔루라이드인데
무슨 프레임바디 개 나발부는소리;;;;
많이 까이면 항상 판매율이 ㅎㄷㄷ
싼타페 신형도.그랜져도 엄청 까였었지
관심 제로
2.2로 프리미엄 suv는 개뿔 ㅋ
그럼 그냥 모하비 프레임 활용?;;;
3.0가솔린 하이브리드로 나오는게 현명할 듯한데...
4기텅엔진 지겹다
지형반응 시스템 솔직히 차 폐차할때까지 저거 몇번 쓰겠음
일반인들 20년운전해도 머드는 고사하고 모래사장 갈일도 없음
이제 현대에도 심장마비 걸리겠다는 댓글 쓰게 생겼네...
수입차들도 지금 3.0이 대세인데... 한국은 뒷걸음질...
아무리 출력을 잘 뺀다지만... 엔진에 무리가겠다...
지나가던 스파크가 웃는다
흉기차 주제에 무슨 정통을 얘기하는지
기자는 아무나 하나봐...ㅋㅋ
기사검색하니 현대 홍보기사가 절반이네~
정통 누수
정통 야메
베라크르주가 진자 디자인 갑인데 ㅠ
신형 포르쉐 918박스터 2.0 4기통
신형 벤츠 gle350d 2.0 4기통
재규어 기함 xj 2.0 4기통
도라버리것네.. 전부 엔진줄이네
원한다. 디젤 그만타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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