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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마찰면 넓은 드럼이 낳아요.
승용차도 보면 옛날차들은 전륜만 디스크고 뒤에 드럼이였다가 죄다 뒤에도 디스크로 바뀌지 않았음 ㅋㅋㅋ
백프로 원가 낮추려고 하는거임
승용차도 보면 옛날차들은 전륜만 디스크고 뒤에 드럼이였다가 죄다 뒤에도 디스크로 바뀌지 않았음 ㅋㅋㅋ
백프로 원가 낮추려고 하는거임
그니깐 결론은 열이 안빠져나가니 열받으면 뻗는다는거 아니요
결론은 디스크가 더 좋다 이건데 드럼 고수하는거 보면 당연히 원가절감이지
차라리 마찰면 넓은 드럼이 낳아요.
사이즈 작은건 문제 안됩니다. 그 바퀴 작은 경차들도 요즘 뒷바퀴 디스크로 나오는데,
현기차 그 연구소 박사님들이 괜히 디스크 넣었을까요?
애초에 제동이좋았다면? 구지 전면을 드럼이아닌 디스크를 쓰진않겟죠..;;;
물론 업주입장에서나 차주입장에선 비용면에선 드럼을 선호하겟
죠.. 디스크보단 오래쓰니요.. 대신공임비가 비싼편이죠.. ㅋ
물론 오래쓰는장점은있겟지만 실제 제동력관련해서는... 디스크가 우수합니다...
열과의 싸움인데... 그열을 그나마 잘관리해줄수있는건 디스크죠... 일반적으로 쿨링이되는 면적이 넓어서...
만약에 열이없다면 드럼이 우세할수도있겟으나... 구조상으로봣을땐 드럼이 디스크 못따라가요..ㅠㅠ
더구나 제동하는 능력도 휠실린더가밀어주는것보단.... 캘리퍼 피스톤이 밀어주는것이 훨씬도 효과는크죠..
마찰면이 넓다고하는데 솔직히 그 고온으로올라가는데 제대로 방열조차않되는데 무슨... 제동이 정상적으로나
이루어지려나요 ..ㅋ 제동능력이좋으면 모든차들이 드럼쓰지 왜 디스크쓰겟어요 비용도 비싼데...
물론 유지비용은 확실히 드럼식이 디스크에비하면 덜들어가는 장점이있긴합니다...;;
그리고 상용차는 무엇보다 보조브레이크들 추가해주는게 제일좋긴하죠...저는 리타더 인타더가 참
가장 물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옛날에 트럭들 미시령 고개 내려오다가 브레이크 안잡혀서 낭떠러지 추락하고 그런게 다 드럼 열받아서 그런건데 순간 제동력 아무리 좋아봤자 상용에 쓰려면 디스크죠
특히 사이드브레이크를 걸었을 때에는 드럼이 있는것과 없는것의 차이가 큽니다.
승용차들도 디스크 브레이크를 보면 뒷바퀴의 디스크가 구경이 더 작은 걸 볼 수 있는데 왜냐면 뒷바퀴에는 드럼식을 같이 쓰기 때문이죠.
특히 포터, 봉고같은경우는 뒷바퀴가 작죠.
작은 디스크보다는 드럼이 낫습니다.
드럼은 순간제동력은 좋으나
방열효과가 디스크브레이크에비해
현저히떨어진단배웠어요
반대로 디스크를 안쓰는이유는 전자식 사이드 아닌담에야 캘리퍼 말고 사이드용 드럼을 또 달아야합니다
옛날 투스카니처럼 디스크인데 사이드랑 겸용이 있지않느냐 하지만 그방식은 너무 힘이 약하지요.
고로 결국 따지다보면 돈때문이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디스크를 쓸려고하면 휠 구경도 키우고 사이드 드럼 넣던가 아니면 전자식 사이드로 하던가 하겟죠
그렇게 되면 그차는 이미 그건 포터가 아님~
제동력 우수, 단가높은 보수 = 디스크
드럼은 부속대도 디스크대비 훨씬 저렴합니다
트라고시절 디스크옵션이 있었습니다.
로터도 크랙이 갑니다만 로터가 비싸서 패드만 교체하시는분들도 있어요.
저렴한 드럼은 조세조정도 해줘야해서 불편하죠.
따라서 빈차로 다닐 때는 브레이크가 굉장히 약하게 잡힙니다
오히려 포터 고질병이 앞 브레이크 캘리퍼 고착이 빈번히 발생되죠
1톤차량 앞바퀴 휠을 순정과 동일한 옵셋의 알루미늄 휠로 바꿔 타는 이유중 하나가 열배출도 포함 됩니다
옳은말 해줘도 원가절감이라네
썩대가리들 ㅉ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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