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1 속죄하는마음 18.06.21 23:09 답글 신고
    2번 코스 추천 드립니다. 저도 예전에 많이 타봤고, 아랫지방에서 오는 노선버스도 수원광명 고속도로 타다가 제 3경인 타는 버스 제법 되더군요..저랑 같은 생각인지는 모르겠지만 평택-시흥 고속도로 화물차량이 많아 운전하기 어렵습니다. 요금이 비싸더라도 쾌적면에서는 2번이 나을 듯 싶습니다. 단 중간 지점 휴게소는 오산 휴게소 밖에 없습니다.
  • 레벨 소위 1 개돼지처럼살지말자 18.06.21 23:12 답글 신고
    아 감사합니다. 평택시흥이 화물차가 많아서 2번루트가 좀 더 나은가보네요.
  • 레벨 중사 1 속죄하는마음 18.06.22 07:57 신고
    @개돼지처럼살지말자 아 정정합니다. 오산휴게소가 아니고 북오산휴게소네요~^^;;
  • 레벨 대위 3 HTRAC 18.06.22 01:30 답글 신고
    참고로 평택시흥이 2ㅊ차선인것도있지만 올ㄹ라가는건 구간단속이 두개나...
    내려가는건 없는데ㅎㅎ...그래서 아침주말에 인천에서 천안내려가면 조지고갈순있긴있어용 간혹 시외버스가 1차선으로 추월하려고 달리거나 갑자기 앞에서 꺼들기도해서요 좀 짜증나긴해용...
  • 레벨 소위 1 개돼지처럼살지말자 18.06.22 08:32 답글 신고
    구간단속이 ㄷㄷ하네요.
  • 레벨 중사 1 수원다람쥐 18.06.22 05:39 답글 신고
    2번을 추천합니다. 휴게소는 북오산휴게소가 마지막일듯 싶습니다.봉담-동탄, 수원-광명 노선이 민자이다보니 요금은 ㅣ번보다는 비싸지만 사고가 있지않은 이상은 윈할한 교통흐름입니다.
  • 레벨 소위 1 개돼지처럼살지말자 18.06.22 08:37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화장실이 급하면 어떡해야하나해서 휴게소를 여쭤본건데 중간중간 경기고속도로 본사나 영업소 사무실 건물이라도 이용해야죠 ㅎㅎ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2 리타더 18.06.22 05:58 답글 신고
    저도 2코스 추천이요 ㅎ 천안에서 관광버스하구잇어요~~
    감사합니다. 천안분께서도 직접 이렇게 말씀하시니 ㅎㅎ 2번루트로 가야겠네요 ㅋㅋ
  • 레벨 소위 2 메기브리드 18.06.22 10:45 답글 신고
    천안삽니다
    퇴근시간무렵 천안에서 서울 흑석동까지 퇴근시간에 자주 갈일이 있어서 자주갑니다만

천안ic가 가까우시면 천안ic로 해서 가셔도 좋은데, 쌍용동 신방동 불당동 쪽이면 43번국도 타고 쭈욱 오성ic로 해서 서오산jc로 가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43번 국도가 말이 국도지 고속도로나 다름없거든요
  • 레벨 소위 1 개돼지처럼살지말자 18.06.22 12:37 답글 신고
    제가 일 볼 곳이 신부동 터미널 근처라서요... 그쪽은 힘들 것 같네요.. 그래도 댓글 도움 많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1 송도촌놈 18.06.22 11:08 답글 신고
    2번루트가 가장깔끔하긴한데
    시간대가 언제 오시는지요??
    요즘들어서 갑자기
    오후 2~3시이후부터는
    월곶부터 고잔TG까지가 헬구간으로
    바뀌어서 그착하디착한 크드 공항분들도
    계속 와리가리 해서 다니시고
    난리도 아니에요...
  • 레벨 소위 1 개돼지처럼살지말자 18.06.22 12:38 답글 신고
    전날 저녁에 갔다가 천안에서 하루 자고 아침 9~10시 사이에 출발할 것 같습니다. 얼핏 듣기로는 고잔TG 밀리는 이유가 인천신항 들어가는 화물차들 때문에 그렇다는데 맞나 모르겠네요..
  • 레벨 원사 1 송도촌놈 18.06.22 12:51 신고
    @개돼지처럼살지말자
    네 맞아요... 고잔TG지나서 바로
    인천신항 부두로 빠지는 나들목이있는데
    3차선에서 빠지는 구조인데
    추레라 떰프 남동공단으로 짐실으러가는
    앞사바리들이 엄청 꼬여있는데다가
    2차선에서부터 꼬리물기하는 큰차들때문에 이난리가 나는거같아요...
    월곶부터 고잔TG정체만 감안하신다면
    2번루트 추천하구요
    지방에서 인천공항오는 버스들 보면
    안밀리는 시간대는 평택-시흥으로 오거나
    경부타고 쭉~~~올라와서 동탄쯤부터
    2번루트 처럼 오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