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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2 매일져화나이글스 19.01.22 05:05 답글 신고
    수동 특성상 반클러치는 무조건 쓸수밖에 없어요 근데 그 방법이 서있을때 브레이크 밟고 반클러치 잡고 차가 부들떨때 엑셀치는게 잘못됐다고 하는거죠
    브레이크 떼면서 오른발이 엑셀로 옮길 찰나에 클러치떼면서 엑셀밟아야 클러치 소모가 덜 할겁니다
  • 레벨 소령 1 봅애둘임 19.01.23 00:43 답글 신고
    엑셀 살짝 밟고나서 클러치 다 뗄때 떠는건 괜찮은거 같은데 저는 그렇게 봐와서
  • 레벨 하사 1 행신주민 19.01.22 11:11 답글 신고
    클러치 슬슬 떼다보시믄 차가 나가는 시점 있잖아요.. 그걸 클러치 유격점 이라 할게요.유격점 다다르지도 않았는데 악셀 부아앙 치는걸 말합니다
  • 레벨 소위 3 처리처리뱅뱅 19.01.22 17:58 답글 신고
    승용차 수동 몰 때 반클러치 몰라서 고생했어요. 반클러치가 편하긴 한데, 경사로에 따라 타이밍 잡기기 힘들더라구요.
  • 레벨 중위 3 aguei 19.01.23 01:29 답글 신고
    초보들 많이 실수하는게 클러치 물고 있는거죠.. 출발할때 기준으로 아주 천천히라도 계속 끝까지 일정한 속도로 떼내셔야 하구 클러치 꽉 밟고 있다가 슬슬 때다보면 물리는 시점이 있습니다. 차마다 틀리기 때문에 유격이 다르다구 하는거죠.. 그 때부터는 엑셀 밟으시면서 클러치를 일정한 속도로 떼는 버릇을 들이시면 됩니다. 버스는 승차감 때문에 반클러치 쓰시는 분들도 있다구는 하는데.. 차에는 치명적이고, 차에서 내리셨을때 전선이랑 고무 타는 듯한 야딱꾸리한 냄새가 나면 그게 삼발이 태우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그리고 삼발이 많이 붙은 차는 고단에서 좀 헛도는 듯한 느낌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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