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직접 찍은 사진은 10세대부터 13세대까지 입니다. 제가 본차중에 가장 오랜된 F시리즈 계열은 1961년부터 1966년까지 생산된 4세대이네요. 1세대나 2세대 그리고 3세대도 보고 싶은데 그건 나중에 올드카 쇼에서나 볼수있을듯 합니다.
미국인들에게 이차는 포터와 코란도를 합처 놓은 차라고 생각하지면 됩니다. 1947년에 생산에 들어가 60년간 총 4천만대를 판매, 지금도 생산되는 정말 유서 깊은 차량이죠. 전편에 설명했지만 이차는 더이상 짐차가 아닌 하나의 거대하고 짐칸이 있는 패밀리카입니다. 북미(미국, 캐나다) 시장에서 매년 90만대를 판매해 점유율 부동 1위이고요 그것도 30년이 넘도록 지키고 있습니다. 포드 모터 컴퍼니 주식회사가 만일 이차가 없으면 적자 볼지도 모를정도의 모델이죠. 포드가 가장 잘만드는차요?? 신형 익스도 괜찮게 나왔고 스피드를 원하면 머스탱이나 GT도 좋지만 F150를 타보면 포드의 기술력과 정체성을 한눈에 엿볼수 있지요. 경쟁사인 GM이나 크라이슬러가 자사 픽업트럭의 안전성에 약간 덜투자한 반면 포드는 아낌없이 기술자와 돈을 갈아넣어 가장 안전한 픽업트럭을 만들었죠. 이번에 조수석 25% 오프셋 스몰오버렙에서도 포드가 당연 가장 높은 등급인 Good을 받았습니다. GM은 신차인데도 운전석은 만점을 받았으나 조수석에서는 2번째로 낮은 등급을 얻었고 램은 비록 가장 높은 등급을 받았지만 전체적인 안전성에서는 포드 보다 떨어지지요. 어쨌든 사진으로 Light Duty F시리즈를 감상해봅시다.
1세대
2세대
3세대
4세대
5세대
6세대
7세대
8세대
9세대
10세대
11세대
12세대
13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 2019년형 리미티드)
요즘 픽업차들이 전에 비해 많이 보이는데요.
근데 방향지시등이 빨간색이라서
낮에 좀 위험해 보입니다.
요즘 픽업차들이 전에 비해 많이 보이는데요.
근데 방향지시등이 빨간색이라서
낮에 좀 위험해 보입니다.
이후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 다시 빨간색으로 변경되었지요. 여기에 판매되는 한국차나 일본차, 독일차 들도 노란색도 있지만 빨간색도 꽤나 있는편입니다.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더 원가절감에 한국처럼 법으로 강제하지 않으니까요. 제 경험상 낮에 시안성은 그렇게 나쁘지는 안은데 고속도로에서 어떤 사람이 브레이크 밞으니까 순간적으로 방향지시등 킨줄 착각했을때는 있었습니다. 재미있는건 포드 익스프로러는 북미에서도 노란색 지시등을 쓰는데 F픽업트럭은 미국이랑 캐나다, 멕시코에만 팔거니까 한국같은 국가는 전혀 신경쓰지 않아서..
감사합니다 ^^
왜 난 다른 날렵하고 잘 빠진 차 보다 이런 차가 더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2009년에 12세대 출시되었을때 엄청 감탄했는데 13세대 보면 늘 헤일로 게임에 나오는 차량 같이 멋있고 미래지향적입니다 ㅎㅎ
저는 13세대가 젤 멋짐니다.
아직도 드림카입니다
이런차는 배기량이 엄청나죠?
차번호는 90으로 시작하던데요
그럼 자동차세는 얼마 안내는거죠?
3세대도 두어번 본 것 같네요.
올드카들도 정비가 수월할 환경이 너무 부럽습니다~
갠적으로 5,7세대가 맘에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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