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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1 FH12540 19.06.02 23:09 답글 신고
    결국 매연을 줄이기위해 배기관련과 요소수부품은 소모성인거죠 ㅜㅜ 제조사는 수리비용으로 돈을벌지만 결국 손해보는건 차주들이죠... 환경을 생각하면 당연히 해야하는거지만 화물차가 필요한 세상에서 환경규제 관련부품이나 수리비는 지원을 해주든지 가격을 내릴필요가 있다고봅니다. 결국 높은비용으로인해 관리가 안되면 규제를 건 이유가 없다고봅니다..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6.03 01:58 답글 신고
    뭐 지금은 과도기적인 기술이라고 보니까요... 항후 LNG나 전기차로갈려고 하더라고요
  • 레벨 소령 2 위치추적기의발 19.06.02 23:46 답글 신고
    SUV만 봐도 SCR 엔진이 성능이 월등함

    TM 2.2하고 DM 2.2하고 제로 200 20초나 TM이 빠름..

    EGR DPF는 급하게 내놓은 시스템임
    배기가스 기준을 지키기 위한 시간이나 생산 단가나 따져보면 SCR 엔진을 개발할 시간이 모잘랐음 그러다 폭스바겐 사태가 터진거고..

    한국은 지금보다 경유 세금을 올려서 둘다 비싸게 팔게 아니라 휘발유 세금을 내리고 경유 세금만 올려야 됨 유가 보조금은 올려주고

    가스차 까지 풀어서 유종 3가지를 세금 올릴려고 하니 원...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6.03 01:59 답글 신고
    당연하죠. EGR DPF는 돈 아끼고 급조하려고 내놓은 시스템입니다. 그나마 가솔린에서는 먹히는데 다젤차에는 그냥 필요없는 기술이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6.03 02:04 신고
    @달려나가는폭풍 그냥 무시하세요. 아무리 반박해주고 알려줘도 붕어 대가리인지 닭대가리인지 도통 이해를 못하는데요. 밑에 또 헛소리를 적었는데 반박하거야 많지만 그냥 내버려두고 시간 낭비 안할렵니다
  • 레벨 소장 타락천사 19.06.03 00:06 답글 신고
    좋은글인듯.
    추천 드립니다.
    기술이 발전되어 값싸고 오래된 디젤에도 부착 배출까스 저감장치가 빨리 개발되길.
    농기계 배 기차 중장비 후진국의 디젤차등에 이용되게.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6.03 02:02 답글 신고
    네 감사합니다. 한번쯤은 적으려고 구상했다가 저번부터 찔금 찔금 적어서 완성했네요. 그리고 오랜된 디젤용으로 뜨고 있는게 플라즈마 매연 절감 장치입니다. 근데 아직까지 규제 때문인지 국내에는 인지도가 떨어지더라고요

    https://youtu.be/mtsQX01rmtg

    https://www.youtube.com/watch?v=cO10mx-iNqU
  • 레벨 대위 2 몽구해상다이렉트 19.06.03 08:35 답글 신고
    일단 정성글 추천 올립니다~ 올만에 정독합니다 @.@;;;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6.03 09:27 답글 신고
    아 감사합니다 ^^
  • 레벨 하사 1 이스즈이차장 19.06.03 12:37 답글 신고
    정말 전문적이고 좋은 글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6.04 12:11 답글 신고
    아 감사합니다 ^^
  • 레벨 중사 2 천똘 19.06.04 15:27 답글 신고
    머리속에서 뒤죽박죽 이던걸 정리 잘해주셨네요^^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6.06 11:56 답글 신고
    네 다음편에도 잘 정리해보겠습니다 ㅎㅎ
  • 레벨 일병 네마1 19.06.05 07:47 답글 신고
    재밌네요.^^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6.06 11:56 답글 신고
    네 감사합니다 ^^
  • 레벨 병장 만두먹고가 19.06.06 11:36 답글 신고
    요즘 나오는 스카니아나 이베코의 scr온리엔진은 그 전의 EGR달렸던 모델들보단 훨씬 더 탈만한건가요?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6.06 11:56 답글 신고
    EGR이 말씀드렸듯이 연비에서 큰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연비뿐만 아니라 출력 손실이나 카본으로 인한 문제도 많죠. 근데 관과하셔야하는게 SCR 온리 엔진은 요소수를 대신 많이 먹습니다. EGR이 처리하던걸 SCR이 분담하게 되었으니까요. 근데 향후 요소수가 필수가 되면서 제조사들은 어쩔수 없이 이 SCR을 장착해야해요.

    그러니까 이왕이면 문제가 되는 EGR을 없애자고한거죠. 전반적인 관리면, 연비, 출력등에서는 SCR 엔진이 월등히 뛰어난건 사실이에요. 디젤 엔진은 공기를 많이 흡입해야하는데 다시 배출가스를 제순환하면 당연히 공기양이 떨어지니 당연히 출력 연비가 모두 떨어지죠.

    그래서 요약하면 요소수는 많이 먹지만 대신 연비가 좋고 관리도 쉬우며 출력이 좋아졌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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