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램 2500 HD 리미티드 커민스 터보 디젤
2009년 시판에 들어간 4세대 램 HD입니다. 이제는 단종 수준을 밞고 있는 차량이죠. 처음에는 닷지 브랜드로 런칭되었다가 2010년부터 램 브랜드로 분리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HD 모델은 1500모델과 크기도, 프레임, 데후, 서스팬션 구조도 완전히 다른 차량입니다. 그냥 모양만 같는 차라고 보시면 됩니다. 프레임은 사다리 구조의 2중 강철 프레임입니다.
엔진은 6.7리터 직렬 6기통 커민스 전자식 고압 커먼레일 직분사 터보 인터쿨러 디젤 롱스트로크 엔진에 6단 아이신 ASC69RC 토크 컨버터가 적용됩니다. 압축비는 16.2:1, 출력은 370PS/2,800rpm에 110.5kg*m/1,600rpm의 토크입니다. 헤드와 블락 전부 주철이고요 OHV 24밸브의 솔리드 리프터이고 후처리는 SCR 들어갑니다. 전륜은 데드 엑슬 3링크에 코일과 가스식 쇼바, 후륜 라이브 엑슬 5링크 코일 스프링에 가스식 쇼바를 탑재했습니다. 브레이크는 하이드로 부스트 방식 전후 2P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ABS.
트랜스퍼 케이스는 보그-워너사의 44-46 2단 체인 구동 TOD 쉬브트-온더-플라이(다이얼 조정)의 전자식입니다. 2H, 4H, N, 4L참고로 캡은 4도어에 뒷 자리가 늘어난 메가캡입니다. 최대 적재량은 916kg, 최대 견인력은 7톤. 공차중량은 3톤 넘어갑니다. 생산은 멕시코 합중국 코아우일로주 살티요에서 하고 있습니다.
아래 차량은 리미티드 메가캡 2500 HD 차량입니다. 2018년식으로 지금 2019년식이 나와서 클리어아웃 세일하고 있죠. 축간거리가 4미터, 윤거가 1.73미터, 전장이 6.3미터, 전복이 2미터입니다.
2019년식 램 3500은 나중에 다뤄보겠습니다.
이게 2019년형 램 3500 메가캡입니다
그리고 커민스가 내구성으로 유명하지만 굳이 결함을 살펴보면 헤드 카스켓이랑 인젝터 문제가 있습니다. 이걸 제외하면 미국 디젤 픽업중 가장 내구성이 좋다고 볼수 있습니다.
후문이 있습니다.
해도 과언이아니었지만.. 유로6는 엔진내구성관련해서 말들이많습니다.. 이미 오버홀하는엔진도나왔으니요
음 머랄까 커민스의명성도 배출가스규제앞에선 쉽지않은것같습니다.
튜닝을 해도 3 엔진중 가장 잘 버텨서 좋아하는 사람이많습니다 우리나라에서 602계열 엔진처럼요 직렬엔진이라 만지기도 쉽고 출력은 파워스트로크가 가장 좋습니다.
기계식중엔 12V가 가장 인정받고
단점은 년식까지 정확히 기역안나는데 아마 02~03년에 나온 5.9커민스의 블럭이 미국생산이 아니라 동남아쪽 생산으로 바뀌었을때
부하를 받으면 블럭이 깨져버리는 결함이 있었고 6기통이라 아쉬워하는 것 같았습니다
슈퍼듀티는 가속력으로 타는 차가 아니긴 하지만, 달리면 꾀 차이 나게 빠름...
http://youtu.be/UoiqnfR0Ndk
업힐 에서 상차하고 토잉 테스트 F,램 두차종 비슷한데 램이 조금 빠름 2초 정도... 사람이 직접 누른거니 오차 감안하면 비슷할듯..
http://youtu.be/dGKnlIAqKJg
쌀국에서 인지도가 커민스가 높아서 그렇지 실제적인 데이터는 파워스트록이 좀더 우위이긴 함 포럼 가봐도 파워스트록 엔진으로 많이 늬우쳐 있긴 한데 아직 까지는 커민스 인지도가 상위권...
엔진으로만 따졌을 경우.. 판매량은 F를 절대 못이김..ㅠㅠ
워낙 나온지 오래된 모델 이기도 하고..
튜닝이나, 끌기 레이스 대회는 커민스 석권임 방대한 맵 자료나 상위 엔진이랑 터빈 호환성도 좋고 내구성이 좋기 때문 이지만... 실제 공도에서 탈수 있는 차량은 아니니 논외..
2019Y 6.7 커민스 3500은 단독 영상은 있는데 아직 두차종 동시 영상은 아직 없어서 2019는 논외
F도 이제 풀체인지 이니 내년 저 유튜버 영상 올라오면 재미 있겠네요..
포드 슈퍼듀티가 근데 가장 잘팔리는 차이기는 하지요. 램과 GM에 비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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