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한 똥차로 운행이 너무많아서 감사의 글을 이제서야 올립니다 ㅜㅜ
안그래도 정비대 반장님께 보고드렸는데 한번 입고하라 하셔서 맘이 좀 놓입니다
운행나갈때마다 신형 카운티나 레스타 보면서 너무 부러워서 배가 아프네요 ㅋㅋ 저때 산불 파견 갔을때도 다 저빼고 레스타 새차...
그때 조언 너무 감사하고 군생활 안다치고 마무리 잘 하겠습니다
5개월 남았는데 제발 ㅠㅠ
카운티 수평 안맞는이유좀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ㅜㅜ
보배형님들 즐거운 주말 보내십쇼 ㅎㅎ
이시간에도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장병여러분 홧팅입니다!!
버스운전병들 힘내자구요!
좌우측 높이 말하시는건가요???
저희 부대에서 카운티는 아니고
bs106 사고로 앞쪽 오른속 서스만 교환 했었는데
그때이후로 외부에서 보면 좌우 높이가 달라졌죠...
년식도 오래되서 영내용으로만 쓰다가 폐차했었네요..
해당 bs106을 전체 서스 교환해서 운행에 투입 할까 생각했었는데
차량상태도 안좋고 해서 굴러갈 정도로만 정비하고
영내용으로 사용했습니다.
저도 정비를 배운게 아니라 뭐라 설명드리긴 힘듭니다만..
서스 전체 교환 해버리면 증상은 없어질겁니다..
돈이 문제죠
반납예정이라 해서 미편성되지않고 일수별 산정
청와대 청원 넣어보세요..
대대 수송부인가 보네요?
연대급이였으면 수송관 혹은 정비관이 신경쓸건데요.지금 바뀌어서 버스들
년간 정비유지비 150정도일건데
1년유지하는데 택도 없긴하죠.트럭류중 돈안드는 차종 예산 전환사용 가능해요.
브레이크 패드정도는 교체할건데요.
참고로 저는 부대에서 캘리퍼,로터 교체했어요.
캘리퍼앗세이 주문하면 패드도 같이오고
대신 가격이 후덜덜하죠.
수평 안맞는는 업체에서 이유들어야해요.
부대자체정비는 정비팀 간부 능력이 있어야 가능했어요.저야 자차도 로터,캘리퍼 직접 업그레이드 시키는 능력보유해서 원만한 정비는 상용차도 부대정비(2단계)로 끝냈고요.
저희 정비반장과 정비관,차량반장들이 정비를 할줄 알아서
대형버스까지 오일교체는 부대정비 기본
그이외 중량물 정비는 외부입체에 입고했어요.
5톤노부스,중버,2.5톤까지 타이어 직접교체요.
대형 타이어 탈착기있어서요.단 대형 타이어 탈부착작업은 저랑 일부인원만 했어요.
소형 탈착기야 뭐 쉬우니
단 후륜만요.전륜은 발란스기가 없어서요.
저같은사람 있으면 주변업체에서 안좋아하죠.
버스,트럭 약20대 후카작업 직접
상용차 20대 선팅 직접(보조 전담병2명:포상5일씩줌)
단 하루 2대제한...저도 업무를 해야해서요.
똑같은 예산이면 공임비 아껴서 다른거 더 고치자라서...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