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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하이브리드 다시는 구매 안할겁니다(글수정) 쳐다.. [191] 등록일 : 20.08.14 (금) 21:53 | 조회:37,642 | 추천:145
닉네임 : 누가사겠는가
가입일 : 2020/08/14
최종방문 : 2020/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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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수 : 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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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진급(병장)까지 183마력 남았습니다.  

2016년 4월식 41000키로 운행한 LF소나타하이브리드 타는 오너입니다 

 

글수정내용ㅡ

범퍼 기스로인한 범퍼단순교환1회 자차수리

출고후 샤크안테나 트렁크 고무몰딩 왼쪽 실리콘처리

 

이부분으로 인한 누수 전부확인후 최종적으로

트렁크 고무 만 따로 탈착전 탈착후 

전체적인 빗물유입 확인 

 

그리고 이런글 남기는 겁니다.

오해의 소지가 있다면 이건 수리비 하소연이 아닙니다. 

트렁크 고무 노후로 인한 저같은 피해 입으신분들 잘 대처하시고 신차 사실 분들은 좀 더 

잘 따지고 구매하라고 말씀드리는겁니다.

 

그리고 저의 집은 주택으로 자가주차가 야외입니다

모든환경에 노출 되어 있는 입장입니다

저와 환경이 비슷한 오너분들은 필히 참고 하세요

(똑같은 년식인 레이차량도 백도어 스위치 녹아내렸습니다 )

고압전지 달고 타는  LF소나타하이브리드 오너분들은  숙지하시고  글 읽어 주시는 분들은 

하이브리드 오너입장에서 생각하시면 기가 차실겁니다

 고압전지 누수로인한 멈춤은 그냥 셧다운입니다

속도10으로  덜덜덜  거린다는 것도 사고만 안났지

참 무섭습니다.

 

트렁크 누수 확인은  트렁크 안이 덮개 밑이 

곰팡이가 슬어 있을겁니다. 일반차량도 확인가능

그냥 슥 처다보면 절대모름 ㅡ글 내용수정 끝

 

밑에 댓글 딴지거는분들  오해가 있었다면 죄송하네요

 

 

이번 기나긴 장마에 심신은 잘 챙기고 사셨는지요 저는 개인적으로 차가 말썽이어서 고생 좀 했네요 이번 차와 관련된 일은 보배드림 밖에 하소연 할곳이 없어서  끄적여봅니다.

 

 (LF소나타하이브리드  ㅡ 소하로 통칭) 

2020년 8월11일오후 3시  운행 중이던 소하가 멈췄습니다.

 사고 도 날뻔 했구요 그냥  일반적인 작동불능을 넘어 아무것도 안되는 암흑과 같은 멈춤이 발생 했습니다 

 

먼저  현대 서비스 호출후 이상증상 ecu 확인후 메인  고압밧데리 이상을 확인하고 이후 보험 렉카를 이용 현대서비스연계 공업사  입고 시켰습니다 

그때까지 저는 밧데리 고장은  서비스 되겠지 라는 생각이었습니다.  당연한 생각이지요 

 

근데 밧데리 위치가 트령크였고 그 트렁크안은 온통  물바다였습니다. 순간 어이가 없었지만 밧데리 보관된 트렁크 누수 될만한 일은  빗물유입만 있었기에 그 유입의 원인이  될만한 사고는 전혀 없었습니다. 

 

헌데  서비스 받기위해 일단 누수되는 원인을 찾아봤고 유독 트렁크 고무의 노후(4년만에)로 인한 트렁크 들뜸으로 빗물 유입을 확인했습니다. 

이 부분은 현대차 주재원과 확인 하였고 답변을 들은바 트렁크 고무는서비스 3년6만이고 그 기간이후 누수는 고객님 책임이고 그 책임은 고스란히 밧데리 관리 부주의라는 말로 어처구니없게 덤탱이를 씌어 버립니다. 

 

저는 다시 밧데리 서비스는 10년 20 만 아니냐.  내 부주의는 전혀 없었고 사고도 없었고 트렁크 고무가 노후되어서 빗물유입인데 그걸 내 돈주고 고치는게 맞느냐 차량품질이 10년 20만 을 못견딘거 아니냐 되묻기도 했지만 

 

주재원들의  무한반복과 대댭은 뭐 

따분하기 까지 ..  그만 말하라고 하고 좀 윗대가리 사람 한테 말 해놓으라고 어떻게 대처하는지 보고  행동 할테니 그리 알라고 하고 말았습니다.

 

이 모든 과정에서 저는 정말 어이가 없는게  자동차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내연기관 엔진인건 당연한거고   특히나 하이브리드는 고압밧데리 부분도 

 제2의 심장이라 생각하는게 당연 한건데 

 

현대는 트렁크 누수가 고객 관리책임이고 트렁크고무의 품질은 현대 책임이 아니라는 답변입니다. 

얼마나 호갱으로 보는건지 어이가 없었습니다 

 

트렁크안의 밧데리는 10년 20 만 서비스 기간이 당연히 존재하고 그 밧데리를 거치한장소는 10 년 20 만 키로 보장할수 있는 곳에 거치하여야하고 설령 이상이 생기더라도 그기간만큼은 보장 은 당연한거라생각합니다. 

 

길에다니는 오너중에 자동차  4년 타고 다닌 차량이 누수가 되어 고압밧데리를 걱정하면서 누가.

타겠습니까 10년 20 만은 보장된곳에 저장되고 

거치되어  차량 운행 하는거 아닙니까? 

 

저는 솔직히 트렁크 누수도 소름끼쳤지만  그 누수로 인한 고압밧데리 누전을 전부 고객책임으로 돌리는  현대의 작태에 두번소름입니다. 

당연 하게도  트렁크 누수가 생길 부분이 생긴다면 3년마다 고무교체하라는 어떤주의도  차량설명서나 전화 문자도 없었으면서 소비자에게  책임전가하는게   정말 열 받습니다. 

 

교체비용도 400정도 들어갑니다. 이런 머같은 상황 어떻게 대처 하는게 맞는건지요 아시는분 좀  글이라도 써주시고요 서비스센터만 알고 지나갈 문제가 아닙니다. 

 

밧데리 위치부터 보장된기간을 확보 못하는  현대자동차의 본질이 문제입니다.  

 

소하나 현대 하이브리드 타시는 분들 트렁크 누수 확인하고 타세요

 

 이글 보시는 예비오너 계신다면 정말 꼼꼼이 

따지고  사세요

 저처럼 호갱되지 마시고요 

 

저는  이 품질 변화가  없다면 이 글을 무한 반복 할것입니다. 저와 같은 피해를 입으신분들도 꼭  이부분은 확인 해보세요  

 

 하이브리드 고압밧데리는 10년20 만이 되는기간 동안 소비자가 전적으로 관리해야 하고 보관도 

3년6만 보장되는곳에 있어야 하는지.  

 

문제의 본질은 고압밧데리를 10 년 20 만 보장하지도 못하는 품질의 트렁크에 쑤셔넣고  

밧데리만의 불량이외에

품질문제는 전부 호갱탓 한다는겁니다. 

 

차량의 품질이 고압밧데리를 못 따라가면서 그걸 덮어 씌우는 현대 자동차는 반성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문제가 보장되지 않는한 사지도 타지도 마세요 전부 여러분 책임입니다. 소하를 산 호갱 하나가 .. 

 

이 문제 해결은 힘들어도 어떻게 이걸 퍼뜨려야 할까요 심각한 문제입니다. 당해보니 알게되고 저같은분 계실까바서 끄적였습니다   

 

일반 차량 누수도 정 말 많은데 

하이브리드 도  똑같이 누수됩니다

 

 

(누수된부분 확인하고 일반부품 수리비 내는 것으로

서비스 받았습니다. LF쏘하는

자가 관리 잘 하세요. 서비스 받으시려거든 

서비스센터 직접 입고 하시고요.)

 

 

저 혼자만이 아니구요. 조심 하세요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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