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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K5 2세대 1.7 디젤 SX 프레스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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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년 01월식 174,500 km 디젤

1,320만원
신현섭 인증딜러
판매중 2
판매완료 204
휴대폰
010-4668-9988 053-561-8705
종사원증
19-053-00081
소속
SM모터스 (053-561-8705)
주소
대구 달서구 장동 825 SM모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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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정보

연식 2016.01 배기량 1,685 cc (141마력)
주행거리 174,500 km 색상 흰색 (사틴블랙락그레이랩핑)
변속기 자동
보증정보
해당 기간은 제조사 보증 중 엔진 및 동력 부품 기준입니다. 차체 및 일반부품은 제원을 확인해주세요.
보증기간은 신차구입부터 계산되며, 기간 또는 주행거리 중 먼저 도래한 것을 보증기간 만료로 간주합니다.
불가
연료 디젤 확인사항 사원증

시세정보

350만 1,800만
평균시세 350 ~ 1,800 만원

차량제원

차량정보
엔진 형식 U2 1.7 e-VGT
연비 16.5km/ℓ
최고출력 141마력
최대토크 34.7kg.m
차량중량 1,520kg
구동방식 전륜 FF
타이어 235/4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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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정보

옵션명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외관
내장
안전
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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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설명

2016년 1월식 기아 K5 2세대 1.7 디젤 SX 프레스티지 모델을 판매합니다.

》공인연비 16km 고효율 디젤 세단임을 강조
》1,000만원 상당 튜닝/무사고/최근 경정비 완료
》신형개조 및 풀 퍼포먼스 드레스업 튜닝 차량


▶본 차량상태..
- 무사고 운행
- 공인연비 16km
- 고효율 디젤 엔진
- 174.500km 실주행거리
- 더뉴K5 으로 프론트.리어 작업
- 엔진.하부 미세누유 하나 없는 상태
- 최근 터보.가스켓.플라이휠 고질병 부분 정비 완료

▶옵션내역
- 운전석 파워시트
- 운전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 히티드 스티어링 휠
- 스마트 트렁크 시스템
-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운전석, 동승석)
-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 크루즈 컨트롤(정속주행장치)
- 오토라이트 컨트롤 헤드램프
- 뒷좌석 에어 벤틸레이션
- 음성인식 블루투스 핸즈프리
- 라운드 가죽 스티어링 휠

* 추가 옵션
- 와이드 파노라 썬룹
- 내비게이션(8인치)
- 하이패스 룸 미러
- 스타일2 패키지

*썬팅
솔 라가드 프리미엄 퀀텀 전면, 선루프
VECONN Secret EX5 블루 측면, 후면

* 튜닝내역
- ECU 맵핑 (휠마력 172마력 37토크 세팅)
- 프론트범퍼 2018 더뉴K5 신형개조 범퍼하단 블랙투톤랩핑
- 리어범퍼 2018 더뉴K5 신형개조
- 리얼카본 사이드미러 커버
- 1.6터보 순정 듀얼 머플러(준비엘 듀얼팁)
- 알리익스프레스 리어 스포일러
- 온지구 LED 글라스윙
- 룩손 스트럿바
- 멤버부싱 강화와셔 작업 (앞4개 뒤4개)
- K&N 순정형 흡기필터
- 인터쿨러 상/하단 강화호스, 알루미늄인테이크
- 올뉴K5 하이브리드 알루미늄 프론트 로워암 이식
- 실내 센터페시아, 기어패널 6D카본랩핑
- 닷.ver2 전자식 기어봉
- Savanini 패들쉬프트 연장킷
- C필러 커스텀 LED 시큐리티 플레이트
- 브렌톤 3세대 엠블렘
- 에이버리 사틴 블랙락그레이 랩핑(2020.09.17) 원색:흰색
- g2 크롬 19인치 휠
- ZIGATO SR타입 일체형서스펜션
- ZIGATO 풀플로팅 380mm디스크 + 브렘보 CTS-V 4P
- ZIGATO 대구경 리어확장 디스크

* 최근 정비 내역
- 미션 : 순정오일
- 브레이크 : 야코 DOT 4
- 훅스타이탄 GT1 PRO FLEX 5W30
- 플라이 휠 작업
- 터보.가스켓.누유 작업 완료 (작업서 보유)

▶듀얼 디자인 적용!! K5 2세대
신형 K5는 초기부터 두 가지 디자인이 적용된 것으로 알려져 많은 화제를 모았다. '두 개의 얼굴, 다섯 가지
심장' 이라는 캐치 프레이즈대로, 국산차 최초로 소비자가 추가 비용 없이 두 가지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듀얼 디자인이 적용된 것. 같은 모델에서 트림에 따라 다른 디자인이 적용된 경우는 있었지만 고객 취향대로
디자인을 고를 수 있는 것은 신형 K5가 처음이다.

각각 SX, MX로 명명된 두 가지 디자인은 스포티함과 모던함을 강조했다는 것이 기아차의 설명이다. SX
디자인은 역동적인 스타일을 선호하는 30대 소비자를, MX 디자인은 중후하고 차분한 스타일을 원하는
40~50대 중장년층 소비자를 주 타겟으로 설정했다.



우선 MX 디자인부터 살펴보자면, 출시 전 선보였던 스포츠스페이스 컨셉트카와 유사한 전면부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심플한 직선으로 구성된 디테일 사이로 육각 형태의 LED 안개등을 장착, 미래적인 분위기도
물씬 풍긴다. 헤드라이트에는 'L'자 형태의 LED 주간주행등(DRL)이 내장돼 있다.



반면 SX 디자인의 경우 과감히 안개등을 삭제하고, 대신 보다 공격적인 에어 인테이크 형상을 갖췄다. 메
탈릭 재질의 삼각형 에어 커튼이 와이드한 분위기를 풍기고, 기아차의 패밀리 룩인 호랑이 코(타이거 노즈)
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강조하는 볼륨감 있는 범퍼의 형상이 작은 터치의 차이로 분위기를 크게 바꿔놓는다.

후면부의 차이는 전면부 보다는 적지만, 마찬가지로 분위기에는 차이가 있다. MX 디자인은 심플한 검은색
리어 디퓨저가 탑재되고, 싱글 머플러 팁이 적용된다. 전반적으로 구형 K5의 깔끔한 뒷모습을 계승한 스타일
로 볼 수 있다.



SX 디자인의 경우 범퍼 디자인이 보다 과격하다. 밝은 톤의 스포츠 리어 디퓨저가 적용돼 훨씬 스포티한
분위기를 풍기며, 가로로 더 긴 리플렉터가 부착되면서 차체가 넓어 보이는 스탠스가 완성된다. 2.0 터보
모델의 경우 듀얼 머플러가 적용돼 스포츠 세단 다운 공격적인 뒷태를 갖췄다. 반면 기존 K5의 경우 2.0 터보
모델에 트렁크립 스포일러가 부착됐었으나, 신형 K5에서는 제외된 것으로 보인다.

서울모터쇼 현장에서는 MX 디자인 모델에 크롬 타입 휠이 적용된 바 있으나, 최종 시판 모델에서는 크롬
휠 대신SX·MX 관계 없이 같은 디자인의 18인치 알로이 휠이 장착됐다. 입체적인 디자인의 18인치 휠은 반광
처리돼 고급 스러우면서도 스포티한 인상을 준다.

신형 K5의 가장 큰 특징인 전면부 에어 커튼 디자인은 두 디자인의 인상 차이에 큰 영향을 미친다. MX 디자
인은 차분한 세로형 덕트가, SX 디자인은 공격적인 삼각형 덕트가 적용됐다. 디자인과 무관하게 에어 커튼
은 동일한 기능을 발휘하며, 공기의 흐름으로 앞바퀴를 덮어 공력성능을 향상시킨다. 그 결과 신형 K5의 공기
저항계수(Cd)는 0.27에 불과하다.

북미 사양의 경우 두 가지 디자인에 따라 시트의 재질과 디자인에 차이가 있었으나, 국내 사양에서는 동일한
형태의 시트가 탑재돼 인테리어에서 큰 차이는 보이지 않는다. 반면 북미 사양과 달리 대형 세단에서나 볼
수 있었던 동승석 워크인 스위치가 중형 세단 최초로 탑재되면서 동승자와 후열 탑승자의 편의성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센터페시아 디자인은 가로 직선을 강조하면서도 운전석 쪽으로 기울어져 있어 조작 편의성을 높였다. 불
필요한 버튼을 줄이고 재질감이나 조작감을 크게 개선했다. 또 8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 시스템에는 정전
식 터치가 적용돼 감도를 높였다는 것이 기아차의 설명이다.

비행기 레버를 연상시키는 가로형 변속기 레버 디자인도 근사하다. 두 모델이 동일한 형태지만 디자인적
완성도가 높다.
 
인테리어의 차별화가 없다고 실망하기는 이르다. MX 디자인은 전통적인 원형 스티어링 휠이 적용된 반면
SX 디자인에는 D-컷 타입 스티어링 휠이 장착된 것. 현대 쏘나타의 경우 2.0 터보 모델은 전용 디자인 계기
판 클러스터도 적용됐지만, K5는 디자인과 무관하게 동일한 클러스터를 장착하고 있다.

멀티펑션 버튼의 배치는 동일하지만, D-컷 타입 스티어링 휠은 훨씬 두툼해 그립감이 뛰어나고 그립 부분에
타공 가죽이 적용됐다. 또 스티어링 휠 하단에 K5 로고가 부착됐다.

또 MX 디자인에는 일반 플라스틱 페달이 적용됐지만, SX 디자인은 메탈 페달이 적용된 것도 차이점이다.
전반적인 인테리어 레이아웃은 차이가 없지만 운전석에서는 차와 소통하는 스티어링 휠과 페달의 차이로
인해 감성적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기아차는 신형 K5의 전체 판매 중 SX 디자인이 약 60%, MX 디자인이 약 40%를 차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쟁 중형 세단보다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가 강한 만큼 소비자들도 스포티한 디자인을 선호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신형 K5’에 탑재된 누우 2.0 CVVL 엔진은 최고출력 168마력(ps), 최대토크 20.5kg·m의 강력한 동력성능과
12.6km/ℓ의 공인연비로 우수한 경제성을 확보했다. (자동변속기, 16인치 타이어 기준) 
 
신형 K5 1.6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180마력(PS), 최대토크 27.0kg·m의 힘을 발휘하며 복합연비는 13.6km/l다.
168마력 20.5kg·m의 가솔린 엔진보다 당연 힘에 있어서 앞선다. 2.0 세타II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245마력(PS), 최대토크 36.0kg·m다.
 
1.7 디젤 모델도 7단 DCT를 탑재해 유로 6 기준을 충족시키는 동시에 복합연비 16.8km/ℓ로 경차를 뛰어넘는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를 달성했으며, 최고출력 141마력(ps), 최대토크 34.7kg·m로 수준 높은 동력성능을
구현했다. (16인치 타이어 기준)
 
▶구매시 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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