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규정속도 이하의 정속운행은 당연히 정체의 원인이 되겠지만, 대부분 고속도로 1차로에서 규정속도 이하로 달리는 정속충은 없다고 보면 그들이 유령정체의 원인은 아닙니다.
현재까지 과학자들이 밝혀낸 유령정체의 원인은 최초의 감속 또는 브레이크가 반응속도의 차이로 인해 이후 차량들에 더 큰 속도 감속을 연쇄적으로 가져오게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최초의 감속이나 브레이크는 왜 일어나는가. 사고나 병목 등 외부요인을 제거하면 추월을 위한 차로변경 때문입니다. 이것이 수학, 유체역학, 통계학, 공학자들이 밝혀내고 시뮬레이션 실험으로 검증된 유령정체의 원인입니다.
'내가 운전하는 차는 속도가 빠르니 정체를 일으키지는 않지.' 맞는 생각 같지만 실제로는 후행차에 브레이크질을 유도한 난폭 차로변경자가 속도와 상관없이 진정한 정체유발자가 되는 것이지요.
위에 무분별한 추월이 정체의 주범이라는게 정설이라고 하신 분이 제대로 말씀하신 거 맞습니다.
무분별한 추월은 브레이크밟게 만들지않아요. 영상에보이듯이 블박차량이 정체유발했나요?? 오히려 쭉쭉 나가줘서 뒷차들은 아무런 행동 하지않아도 되요. 고속도로도 정체구간 지나고보면 꼭 물고달리는 무리들이 있어요.
오히려 저속주행하는차들, 즉, 영상주인공처럼 저렇게 물고달리는 차뒤는 어느순간 따박따박 붙어서 가는 기차놀이가 시작되죠. 그 따박따박 붙어있는 상태에서발생하는게 차선변경이고 이제 님의 주장이 나오는거죠. 대형 회전교차로로 실험도한영상도있는데요. 이또한 따박따박 붙어있는상태에서 1초브레이크로 인한 차량 올스톱이죠..
유령정체의 원인은 따박따박 다니게끔 물고달리거나 나란히 달리는 차들이 1번이고, 그다음이 그뒤를 따르는 중간중간 얼추 비슷한속도내에서의 무리한 차선변경으로인한 브레이크죠.
@주관적인생각 블박차량이 정체유발했다고 한 적 없습니다. 알 수가 없습니다. 후행차에 브레이크를 유발했는지 2차로 교통량이 어떤지는 확인할 수 없으니까요. 1차로 정속충이 몰상식한 운전을 하고 있는 건 맞지만 아디시피 그 차를 원인으로 유령정체가 발생하는 건 아닙니다. 상대가 불법을 저지른다고 나의 불법이 정당화되는 건 아니니까요. 저런 식으로 우측 추월하는 것도 엄격히 말하면 1차로 정속주행처럼 불법입니다. 아무리 초보운전자가 1차로 정속주행을 하더라도 여유있게 차로변경을 하면 유령정체는 발생하지 않을 겁니다. 동영상의 상황을 상정한 이야기고, 완전 저속주행차량이 있다면 당연히 정체는 발생하겠죠.
하시고자 하는 말씀은 제가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만, 적확하게 말하면 물고 달리거나 나란히 달린다고 유령정체가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그 속도로 쭉 달리게 될 뿐이죠. 답답해서 후행차에 브레이크를 유발하는 추월을 하거나 바짝 붙었다 브레이크를 밟게 되는 순간부터 후방차량에 연쇄영향이 발생하기 시작하고 유령정체가 시작됩니다. 과학자들의 주장, 님이 예시한 교차로 실험 등이 하고자 하는 얘기는 바로 이것입니다. 언제 어디에나 눈치없거나 초보인 운전자가 있기 마련인지라 유령정체를 유발하지 않으려면 '또 초보운전자가 있구나' 하고 여유있는 추월을 하는게 좋다는 말입니다.
지밖에 모름..
지밖에 모름..
정설입니다.
제 영상 올린 기념으로 추천 두개 드립죠.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532938
2.악셀에 발을땐다
3.워셔액을 5초간 갈겨준다(suv,벤 일시 뒷유리 워셔액발사)
4. 당황해서 10에8은 2차선으로 비킴
저것보다는 2차로 고속도로에서는 트럭이 1차로에서 2차로 달리는 다른 트럭 추월할때가 가장 짜증남..
오르막이라도 살짝 걸치면 2차로 트럭은 60으로 달리고 1차로 트럭은 65로 달리고..
뒤로 차들은 줄줄줄이어지고..
왼차로 길막하고 주구장창 가기
유령정체의 원인과 관련해서는 아이러니하지만 정속운행보다 차로바꾸기, 난폭운전이 원인입니다.
물론 규정속도 이하의 정속운행은 당연히 정체의 원인이 되겠지만, 대부분 고속도로 1차로에서 규정속도 이하로 달리는 정속충은 없다고 보면 그들이 유령정체의 원인은 아닙니다.
현재까지 과학자들이 밝혀낸 유령정체의 원인은 최초의 감속 또는 브레이크가 반응속도의 차이로 인해 이후 차량들에 더 큰 속도 감속을 연쇄적으로 가져오게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최초의 감속이나 브레이크는 왜 일어나는가. 사고나 병목 등 외부요인을 제거하면 추월을 위한 차로변경 때문입니다. 이것이 수학, 유체역학, 통계학, 공학자들이 밝혀내고 시뮬레이션 실험으로 검증된 유령정체의 원인입니다.
'내가 운전하는 차는 속도가 빠르니 정체를 일으키지는 않지.' 맞는 생각 같지만 실제로는 후행차에 브레이크질을 유도한 난폭 차로변경자가 속도와 상관없이 진정한 정체유발자가 되는 것이지요.
위에 무분별한 추월이 정체의 주범이라는게 정설이라고 하신 분이 제대로 말씀하신 거 맞습니다.
https://news.joins.com/article/5268501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90912021004
오히려 저속주행하는차들, 즉, 영상주인공처럼 저렇게 물고달리는 차뒤는 어느순간 따박따박 붙어서 가는 기차놀이가 시작되죠. 그 따박따박 붙어있는 상태에서발생하는게 차선변경이고 이제 님의 주장이 나오는거죠. 대형 회전교차로로 실험도한영상도있는데요. 이또한 따박따박 붙어있는상태에서 1초브레이크로 인한 차량 올스톱이죠..
유령정체의 원인은 따박따박 다니게끔 물고달리거나 나란히 달리는 차들이 1번이고, 그다음이 그뒤를 따르는 중간중간 얼추 비슷한속도내에서의 무리한 차선변경으로인한 브레이크죠.
하시고자 하는 말씀은 제가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만, 적확하게 말하면 물고 달리거나 나란히 달린다고 유령정체가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그 속도로 쭉 달리게 될 뿐이죠. 답답해서 후행차에 브레이크를 유발하는 추월을 하거나 바짝 붙었다 브레이크를 밟게 되는 순간부터 후방차량에 연쇄영향이 발생하기 시작하고 유령정체가 시작됩니다. 과학자들의 주장, 님이 예시한 교차로 실험 등이 하고자 하는 얘기는 바로 이것입니다. 언제 어디에나 눈치없거나 초보인 운전자가 있기 마련인지라 유령정체를 유발하지 않으려면 '또 초보운전자가 있구나' 하고 여유있는 추월을 하는게 좋다는 말입니다.
번호판 80 이후 번호인 화물차들이 1,2차로 주행하는거
진짜 극혐+개짜증입니다.
지가 답답하면 2차로로 변경해서 추월하려고하면 나는 푸락셀~ㅋ
그리고 앞의 2차선 차와 또 나란히 가죠. 2차선 넘어 갔던 차를 바보 만들고..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