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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일월태백 19.12.10 10:24 답글 신고
    타이어 파손으로 핸들이 트러진게 맞는거 같습니다.
    이런경우 차량의 손상으로 인한 사고라도 외부적인 요인이 아니므로 사고과실산정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블박과실 100% 될 거 같습니다.
    에고,,,,위험했네요 정말
    답글 0
  • 레벨 원수 일월태백 19.12.10 10:24 답글 신고
    타이어 파손으로 핸들이 트러진게 맞는거 같습니다.
    이런경우 차량의 손상으로 인한 사고라도 외부적인 요인이 아니므로 사고과실산정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블박과실 100% 될 거 같습니다.
    에고,,,,위험했네요 정말
  • 레벨 소장 올티맥스 19.12.10 10:34 답글 신고
    헐...두번다신 같은차 타기 싫어 지겠네요.
  • 레벨 훈련병 옵티마전주 19.12.10 15:31 답글 신고
    옛날차라 다시 탈수도 없지만 기분탓에 열쇠고리까지 다 버리긴 했네요ㅎ
  • 레벨 준장 굵은오이 19.12.10 10:37 답글 신고
    고속도로 올라가기전 타이어 점검은 필수입니다
    본인뿐만 아니라 타인에게 피해줄수 있습니다
  • 레벨 훈련병 옵티마전주 19.12.10 15:31 답글 신고
    타이어 교체한지 일년 미만입니다. 사진으로 봐도 타이어 압에도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19.12.10 10:39 답글 신고
    이 다음 영상에 중앙 분리대 박는 영상이 있지 않을까요?

    달리다 타이어 터진것으로 보기에는 휠에도 찍힌 자국이 있거든요.

    달리더 터진거면 상당한 회전을 해서 터진 자리 이외에도 손상이 있어야 하는데

    저건 사고 후 중앙 분리대 박아서 터진것 같아 보입니다.

    뒤 타이어나 조수석 타이어를 보아도 공기압이 관리가 안되어서 그런것 같지도 않구요.

    타이어 각도가 좌우 동일한 것으로 보아서는

    하체 부속이 부러지거나 이탈한것 같지도 않구요.

    조금 미친짓 같지만 핸들을 힘주어서 돌려 보세요.

    드르륵하면서 헛돌거나 할수도 있습니다. 그런거라면 정비불량이구요.

    차 상태를 보아하니 운행이 적은 차는 아닌데 운전 미숙일 확률은 낮아 보이구요.

    차가 오른쪽으로 흐르는 동안 전혀 대응이 없어 보이는 것으로 보아서는

    핸들 조향이 불가한 상태였던 것으로 보입니다.

    포인트는 최초 덜커덕 한 이유와

    그 왼쪽으로 덜커덕 이후에 조향이 불가해진 이유를 찾아야 한다는 것인데

    저게 전자식 핸들이라서 (저 차종중에 핸들쪽으로 리콜인지 시전점검인지가 있는 차가 있어요)

    덜커덕 이후에 핸들이 무거워 졌다면 어머니 팔힘으로 돌리기는 어려웠을 겁니다.
    (성인 남자정도의 힘으로 강제로 돌리는 것은 가능하기는 합니다만.....)

    여튼 저런 사고에 있어서 크게 다치시지 않았다는 것은 정말정말 다행이시구요.

    두번째로 어머니의 판단 착오나 운전 미숙은 아닌듯 하니 그 부분은 걱정 안하셔도 될것 같구요.

    사고 당시 트레일러와 충돌하여 생사가 오고가는 순간이라서 충돌 순서를 헷갈리실 수는

    있습니다. 그건 누구라도 사고 후 흔히 혼동하는 부분입니다.

    다음 영상을 찾으시어 사고 후 중앙 분리대 충돌인지 확인 하시고

    그 과정에서 차가 심하게 흔들렸다면 사고 당시에 운전석 앞 타이어가 터졌다고 보는게 맞을 겁니다.
    (그 부분을 혼동 하신듯요)

    차가 흔들리면서 조향이 안되었다고 하기에는 트레일러 쪽으로 차가 흐를때

    화면상 진동이 너무 적어요. 타이어 터진 차는 그렇게 매끄럽게 가지는 못합니다.

    결론적으로 최초 조향이 이상해진 이유만 찾으면 될듯 한데요.

    이게 전자식이 영......커플링이 영.....좀...의심스럽네요.

    혹시 의문이 드신다면 '컬럼사프트(핸들의 축)에 전자식 장치가

    같이 붙어 있으니 그것을 분해해 보는 방법이 있기는 할겁니다.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19.12.10 10:42 답글 신고
    단지 그게 원인이라고 해도 제작사의 책임은 없을 겁니다.

    사전점검인지 뭔지 공지만 하면 책임은 없는 걸로 판결이 날테니까요.

    사고 전 운행시 핸들 돌릴때 '뚝뚝'거리는 소리가 났다면

    커플링이 맞을 거에요. 대부분 그런 소리가 나도 그냥 타시더라구요.

    여튼 어머님께 '나름 전문가'가 보기엔 운전자의 잘못이 아니라

    차량의 이상으로 보인다고 좀 안심시켜 드리세요.

    사고 전후 순서를 혼동하시는 것 같은데

    그 헷갈려 하시는 이유가

    '내가 운전이 미숙해서 사고가 난거다'라는 생각의 방어기제가 작동 된것 같거든요.

    '어머님 탓 아닙니다'라고 딱 잘라서 안심시켜 드리는게 우선일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오른쪽으로 틀어 지는 순간 와이퍼가 작동하는 것으로 보아서는

    운전자께서는 왼쪽으로 조향하려고 최선을 다하신듯 합니다.

    그리고 충돌 후 차가 사고가 났으니 멈추었을 거라 착각 하시고

    제어를 안하셨을 거에요. 그래서 중앙 분리대 쪽으로 차가 흐른듯요.
  • 레벨 훈련병 옵티마전주 19.12.10 15:47 신고
    @오렌지색이호박색 자세한 의견 너무 감사드립니다. 참고해봐야할 부분이 많네요. 하나하나 체크해보겠습니다.
  • 레벨 소령 3 살려는드릴꼐 19.12.10 10:40 답글 신고
    타이어파손으로 트런진거러로 보이네요...
    그래도 많이 안다치셧다니 다행입니다
  • 레벨 중령 2 유배 19.12.10 10:41 답글 신고
    영상에서 왼쪽으로 픽하는순간 소리최대로해서 해드폰으로 확인해보니 탁하는미세한소리가 들리네요
    아마 타이어터지면서 조향이 틀어진듯합니다
    잘들어보시면 들릴듯합니다
  • 레벨 병장 스위밍77 19.12.10 10:48 답글 신고
    영상으로만 보면... 가드레일이 아니라 1차선 뒤따르던 흰색 SUV랑 접촉한거 같아요..
  • 레벨 준장 막내강시 19.12.10 10:52 답글 신고
    겨울철인데 타이어 공기압점검을 안해서 스탠딩웨이브현상이 생긴 것 같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훈련병 옵티마전주 19.12.10 15:44 답글 신고
    애당초 중고차였으나 타이어는 교체 일년 미만입니다. 운행도 꽤 있는 편입니다.

    제조연월일까지는 확인 해봐야할듯 합니다만 공기압은 사진상으로는 괜찮아 보이네요.
  • 레벨 중령 3 쿠퍼박스 19.12.10 11:08 답글 신고
    차종 년식 주행거리 신차구매 여부.
  • 레벨 중사 2 샐리 19.12.10 11:19 답글 신고
    타이어 문제?

    100% 종합보험드셨으면 이만한 사고에 치료에만 전념하시면 되겠네요
  • 레벨 훈련병 옵티마전주 19.12.10 15:43 답글 신고
    다행히 보험은 잘 들었습니다. 금전적으로 큰 피해는 없을듯 합니다.
  • 레벨 중사 1 메시기모찌 19.12.10 11:32 답글 신고
    공기압 부족일거같다
    날씨 추워져서 공기압 떨어지는속도가 빠를텐데
    차에 관심없는사람들은 신경안쓰니 점검안했을듯
  • 레벨 훈련병 옵티마전주 19.12.10 15:43 답글 신고
    저도 그쪽을 염두하고 있긴합니다만 사진상으로 다른쪽 공기압은 좋아보입니다.
  • 레벨 상사 2 아벤볼 19.12.10 12:13 답글 신고
    여산휴게소 전에 사고난거네요. 지나가다봤는데..ㄷㄷ
  • 레벨 훈련병 옵티마전주 19.12.10 15:42 답글 신고
    혹시 블랙박스 있으시면 제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레벨 중사 1 연날리기 19.12.10 12:19 답글 신고
    타이어 떠진게 아니라 조향장치의 문제 같아요
    차량의 흐름이 타이어와 관계없이 주행하고 있잖아요 평탄하게
    이건 핸들의 문제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 레벨 원사 3 첼시즈 19.12.10 12:27 답글 신고
    일단 냉정하게 사고순간 어머님의견은 참고할순있어도 크게 도움되진않습니다. 급박하고 당황한순간에 기억력은 뒤죽박죽이되버리거든요... 영상이 보다 정확합니다. 보시다싶히...중앙가드레일 근처도 못갑니다 ㅠㅠ
    최초에 왼쪽으로 기움 = 왼쪽 앞바퀴 타이어 터짐 (상처나 상태로 보아 기존 타이어 흉터가 찢어졋을가능성있음)
    그후 차가 갑자기 왼쪽으로 기우니 오른쪽으로 조향 -> 추돌
    이게 가장 설득력있는 상황으로 판단됩니다
  • 레벨 중장 암행단속 19.12.10 12:35 답글 신고
    영상이 없는데 사진으론...
  • 레벨 훈련병 옵티마전주 19.12.10 15:42 답글 신고
    영상이 맨 위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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