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모하비 2017를 끌고있는 차주입니다.
이런경우 어떻게 해야할지 다른 차주분들의 의견을 여쭙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2월 23일 주행중 갑자기 시동꺼짐현상으로 차가 완전히 서버리는 상황이 생겼고
곧바로 제일 가까운 기아 서비스센터에 차량을 맡겼습니다.
처음에는 발전기와 배터리를 문제 삼아 교체했지만
다시 시동을 켜 확인했을 때 전과는 다른 엔진소리 이상징후가 생겼고
엔진문제가 있는건지 진단하기 위해 엔진오일 교체하였습니다.
(이 때 엔진소리 전 후가 전혀 다르며 이는 블랙박스 녹화도 되어있습니다)
이후 추가로 엔진 인젝터를 2개나 교체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차도가 없었고
센터측에서는 무상보증기간이 남았으니 본사AS센터로
차량을 넘겨 확인해보는게 좋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본사AS센터로 차량이 넘어가니 엔진소리가 매우 좋지않으며,
엔진 속 부품들이 열을 받아 상해있는 상태고 이런 현상은
오일부족이나 오일없이 주행한 경우 생기는 현상이라고 답변을 내놓았습니다.
하지만 차량을 사용하면서 엔진오일을 교체하지않은적이 없었으며
엔진오일 부족 경고등 또한 뜬 적이 한번도 없어 의아한 상황입니다.
결론적으로 본사AS센터에서는 차량 자체 결함이 아니기때문에
무상보증기간이 1년이나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무상보증은 어렵다고만 말합니다.
차량이 오래된 차량도 아니고 주행한지 4년 남짓된 어찌보면 새차량과 다름이 없는데
부족하지도 않았던 엔진오일로 인해 엔진이 이렇게까지 망가진걸보면
어떻게 차량 자체 결함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유상수리비용은 1000만원이 넘는 돈이 발생된다고하는데 답답하기만합니다.
이런상황일 때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고수님들의 조언부탁드립니다.
2년 몇만킬로까지 무상 이런 조건은 둘 중 하나라도 초과되면 소용없거든요...
엔진오일 갈던데서 내역을 뽑아보시죠
사고방식을 좀 바꿨으면..
이런 거짓정보는 굳이 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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