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송기는 비행시 무게중심을 낮추고 화물상하차 용이 및 공중투하 때문에
주익이 동체 상단에 달려있는데
수평미익이 동체 후미에 있으면 공기를 덜 받고 주익에 의한 공기흐름의 영향을 받습니다
옆에서 보았을 때 주익과 수평이믹이 같은 선상에 있기때문이죠
그래서 수평미익을 더 높이 설치하는것입니다
비슷한 예로 러시아의 AN225는 수직미익이 두개인데
우주왕복선을 올리고 비행하면 수직미익이 가려져 공기를 못받으니
수평미익 양 끝에 수직미익을 설치했습니다
AN225의 원형은 AN125는 수직미익이 하나입니다
뒤가 기울어진 상태로 착륙하죠
즉 꼬리가 낮으면 지면과 부딪히겠죠
공력설계에서 아주 중요한데 보통 정안정성 이라 부르죠
이를 안붙이면 측풍이 불어오는 반대 방향으로 기체가 돌아감니다
예를 들면 전투기는 약 30톤
수송기는 중형이여도 100톤
그 만큼 공기를 제어할 날개의 면적이 필요합니다
또 한 수송기는 속도의 빠르기보단
비행거리에 중점을 두어 보다 긴, 높은 날개를
요구합니다
+_+
주익이 동체 상단에 달려있는데
수평미익이 동체 후미에 있으면 공기를 덜 받고 주익에 의한 공기흐름의 영향을 받습니다
옆에서 보았을 때 주익과 수평이믹이 같은 선상에 있기때문이죠
그래서 수평미익을 더 높이 설치하는것입니다
비슷한 예로 러시아의 AN225는 수직미익이 두개인데
우주왕복선을 올리고 비행하면 수직미익이 가려져 공기를 못받으니
수평미익 양 끝에 수직미익을 설치했습니다
AN225의 원형은 AN125는 수직미익이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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