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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병장 두유지티 21.12.19 15:58 답글 신고
    높은곳에 설치되는 이유는 보통 뒤로 짐을 실거나 내리기 때문에 설계상 그것이 유리해서 일테고 수직꼬리날개 자체가 큰것은 무서운 중량을 실은 비행기의 방향타 역활을 할려면 많은 힘을 받아서 아닐까요?
    답글 0
  • 레벨 중장 그냥해bom 21.12.19 02:11 답글 신고
    비행기가 무겁기 때문
  • 레벨 하사 1 MrGera 21.12.19 02:24 답글 신고
    비포장 도로 착륙시 손상 방지 목적이라는 글을 본적이 있네요~그걸보고 "그런가부다~~"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 레벨 대위 3 park0 21.12.19 09:06 답글 신고
    항공기는 뒷바퀴부터 지면에 접촉합니다
    뒤가 기울어진 상태로 착륙하죠

    즉 꼬리가 낮으면 지면과 부딪히겠죠
  • 레벨 훈련병 이슈타르 21.12.19 09:56 답글 신고
    비행기들이 수직미익이 들어가야 하는 이유는 측풍으로부터 비행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섬니다
    공력설계에서 아주 중요한데 보통 정안정성 이라 부르죠
    이를 안붙이면 측풍이 불어오는 반대 방향으로 기체가 돌아감니다
  • 레벨 대장 NoBady 21.12.19 12:53 답글 신고
    크기와 중량에 따라 날개의 면적은 커지고

    예를 들면 전투기는 약 30톤

    수송기는 중형이여도 100톤

    그 만큼 공기를 제어할 날개의 면적이 필요합니다

    또 한 수송기는 속도의 빠르기보단

    비행거리에 중점을 두어 보다 긴, 높은 날개를

    요구합니다

    +_+
  • 레벨 중장 블키 21.12.19 14:19 답글 신고
    수직꼬리가 높은게 아니고 기체가 민간항공기 대비 짧야서 그렇게 보이는거 뿐 아닌가요? 비슷한거 같던데? c130 민간버전인 l100도 같은 높이의 수직꼬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C5랑 747도 높이가 비슷해요.
  • 레벨 중장 물이흐르는데로 21.12.19 15:14 답글 신고
    낙하산 공수시 공수병럭 충돌방지
  • 레벨 병장 두유지티 21.12.19 15:58 답글 신고
    높은곳에 설치되는 이유는 보통 뒤로 짐을 실거나 내리기 때문에 설계상 그것이 유리해서 일테고 수직꼬리날개 자체가 큰것은 무서운 중량을 실은 비행기의 방향타 역활을 할려면 많은 힘을 받아서 아닐까요?
  • 레벨 이등병 남훈남 21.12.20 13:06 답글 신고
    수송기는 비행시 무게중심을 낮추고 화물상하차 용이 및 공중투하 때문에
    주익이 동체 상단에 달려있는데
    수평미익이 동체 후미에 있으면 공기를 덜 받고 주익에 의한 공기흐름의 영향을 받습니다
    옆에서 보았을 때 주익과 수평이믹이 같은 선상에 있기때문이죠
    그래서 수평미익을 더 높이 설치하는것입니다

    비슷한 예로 러시아의 AN225는 수직미익이 두개인데
    우주왕복선을 올리고 비행하면 수직미익이 가려져 공기를 못받으니
    수평미익 양 끝에 수직미익을 설치했습니다
    AN225의 원형은 AN125는 수직미익이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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